흥천봉사회, '여주시장과 간담회' 개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흥천봉사회(회장 강혜인)는 지난 4월 29일, 흥천면사무소에서 여주시장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충우 시장, 이상면 흥천면장, 곽호영 자치행정과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지구협의회 이강훈 회장과 임원, 흥천봉사회 강혜인 회장과 봉사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충우 시장은 "반갑습니다. 항상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니 제 마음도 따뜻해 지는것 같습니다. 흥천봉사회 10주년 기념일에 간담회 이야기를 했고 오늘 회원 31명 여러분이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계서서 이 자리가 따뜻합니다. 오늘 하실 말씀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곽호영 자치행정과장이 사업현황(시청홍보,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해 설명했고 여주시장과 흥천봉사원과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흥천봉사회 강혜인 회장은 "봉사원들 중에 연세 많은 분이 계신데 열심히 봉사하시는 분을 추천, 수상이라든지 혜택을 주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윤은자 감사는 "바쁘실텐데 흥천봉사회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환경정화(쓰레기 줍는)를 하다보면 긴 집게가 있고 짧은 집게가 있는데 긴 집게가 편리합니다. 긴것으로 교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여주시장은 바로 교체 약속을 했다.
여러 봉사원이 질문을 했고 여주시장은 건의사항을 일일이 답변하며 "일부 내용을 검토한 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첫댓글 여주지구협의회 흥천봉사회(회장 강혜인) 봉사원 여러분
여주시장님과 간담회 개최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선주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