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9월 19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너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 2
[창세기 26:4~5] 네 자손을 하늘의 별과 같이 번성하게 하며 이 모든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니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 이는 아브라함이 내 말을 순종하고 내 명령과 내 계명과 내 율례와 내 법도를 지켰음이라 하시니라
🍀위대한 복음 전도자요 설교자였던 드와이트 무디 (1837 ~ 1899)에게 있었던 일입니다.
무디는 주님을 영접하고 거듭난 후부터 하루도 빼놓지 않고 복음을 증거했습니다.
매일 최소한 한 명의 사람에게라도 복음을 전하지 않고는 결코 잠자리에 들지 않을 정도로 열정적인 복음 전도자였습니다.
1875년에 시카고 빈민가에 교회를 설립했는데, 구두판매원 출신다운 쉽고 설득력 있는 무디의 설교와 감성을 자극하는 가수 '아이라 생키'의 성가는 많은 이들이 신앙을 갖게 했습니다.
쌩키가 아름다운 노래로 사람들의 마음을 열었다면, 무디는 그 열린 마음 사이로 파고들어가 대중들을 회심케 했습니다.
그런데 무디의 가장 큰 약점은 초등학교 5학년까지의 교육밖에 받지 않았기에 올바른 영어를 할 줄 모르는 것이었습니다.
그의 영어는 종종 문법이 틀리기도 하고 설교 원고는 철자와 문법이 틀렸습니다.
그러나 그는 좌절하지 않았고 자신의 부족을 핑계로 못한다고 변명하거나 거절하지 않고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복음을 전파했습니다.
한번은 무디가 캠브리지 대학에서 설교를 했는데 학생들이 발을 구르면서 웃고 난리가 났습니다.
왜냐하면 발음도 엉터리인데다가 문법도 엉망이었기 때문에 콧대 높은 명문 캠브리지 대학생들이 무식한 무디를 얕잡아 본 것입니다.
그러나 무디는 끈기 있게 끝까지 말씀을 다 전했습니다.
설교가 끝난 후 한 학생이 무디의 설교 내용 중 문법이 틀린 것들을 다 적어서 주었습니다.
이를 받아 든 무디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은 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내 문법이 엉망이란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내가 알고 있는 모든 문법을 동원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생은 이렇게 잘 알고 있는 문법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어떤 일을 하고 있습니까?"
그 학생은 충격을 받고 돌아 갔습니다.
다음날 아침 학생회 회장이 무디를 찾아와 정중하게 사과했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캠브리지 대학에는 역사상 유례없는 대각성 운동이 일어났으며 선교의 거대한 장이 열렸습니다.
일곱명의 우수한 학생이 중국 선교에 목숨을 바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중에는 중국 선교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허드슨 테일러'가 있었습니다.
또한 복음 전도자 '윌버 채프만(Wilbur Chapman)'이 무디의 영향을 받았고, 채프만이 인도하는 모임에 한 야구선수가 참석하여 회심하게 되는데, 그의 이름은 '빌리 선데이(Billy Sunday)'였습니다.
회심한 빌리는 야구를 그만두었고, 채프만과 함께 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또 다른 한 젊은이 '모르데카이 햄(Mordecai Ham)'이 회심을 하여 복음 전도자가 되었습니다.
그가 노스캐롤라이나 샬럿에서 복음을 전할 때, 고등학교에 다니는 엷은 갈색 머리에 호리호리한 젊은이가 있었습니다.
빌리 프랭크(Billy Frank)라고 불렸던 그 젊은이는 그 지역의 학생들의 집회를 방해하려고 참석했지만, 그는 주님의 초대에 응하여 회심하게 되었습니다.
빌리 프랭크는 후에 '빌리 그래함(Billy Graham/ William Franklin Graham)'으로 더 잘 알려졌습니다.
그래함은 역사상 존재했던 개신교도 중에서 전 세계에 있는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설교한 목회자였습니다.
1993년 한 해 동안 25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빌리 그래함의 설교를 듣고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인 구세주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래함의 생애 동안 그의 설교를 들은 청중은 22억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창세기 22:18] 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사과나무에 열린 사과의 개수는 셀 수 있지만, 사과 씨 속에 있는 사과의 개수는 셀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헨리 무어하우스에서 시작한 생명의 복음의 영향력은 D.L. 무어를 거쳐 허드슨 테일러, 빌리 선데이, 빌리 그래함.. 그리고 오늘 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 사람의 영향력은 이처럼 놀랍습니다.
아브라함이 축복의 근원이 되어 천하 만민의 복을 받게 되는 놀라운 은혜는 사랑하는 아들 이삭을 바친 모리아 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다윗은 오르난 타작 마당을 금 육백 세겔을 주고 샀는데, 이 곳은 사실 상 모리아 산을 산 것으로 후일 솔로몬은 이 부지에 예루살렘 성전을 건축하게 됩니다.
이렇게 아브라함의 순종은 아브라함으로 끝나지 않았고, 예루살렘 성전과 예수님까지 연결되어 놀랍고 신비한 구원의 역사가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을 롤 모델 삼아 성경 말씀에 순종하고 실천함으로 그리스도의 향기가 퍼져 천하 만민이 복을 받길 기도합니다.
(2024년 9월 15일 주일예배 설교 말씀 참조)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D.L. 무디가 부족한 문법으로도 귀한 사역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 것처럼 제가 가지고 있는 달란트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하게 하소서.
‘나 하나 쯤이야’라는 안일함과 나태함을 버리고 생명의 복음을 전파함으로 누군가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천하 만민이 복을 받는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아브라함의 순종이 놀라운 구원의 역사로 이어진 것처럼 성경 말씀에 순종하고 실천함으로 그리스도의 향기가 퍼지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ca00eR0cdM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