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글 올리고 나서 세탁기 도착하구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습니다.
일단은 새 거라는 이유만으로도 너무 좋네요 ^^
기능이 많아서 여러가지 사용해 보느라 후기가 늦었어요. 이미 쓰시는 분도 계시겠고,
또 별로 관심없으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그래도 도움되시길 바라며 올려봅니다.
- 일단 디자인은 사진을 많이 보셨겠지만 색깔이 너무 밝거나 하지 않고, 꽃무늬가 은은히서 좋아요. 집이 너무 모던하면 살짝 튀는 맛도 있지만 그래도 꽤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 "알러지케어" 기능
: 이 부분이 제가 가장 궁금했떤 거였어요. 정말 효과가 있을까 의심스럽기도 했거든요.
솔직히 집먼지진드기가 눈으로 보이는 것도 아니니까요.
묵은 이불이랑 커텐 세탁해봤는데 일단 세탁력은 좋아서 깨끗해졌어요. 건조는 전기세가 무서워서 안할까 하다가 한 번 해봤는데 느낌 보송보송하고 잘 말라서 좋네요.
제가 비염이 좀 있는데 커텐은 모르겠고 이불 세탁하고서 다음날은 코막히는게 좀 괜찮아지는 걸 봐선 효과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지켜봐야겠죠?
- 스팀클리닝 기능
: 사실 가장 큰 도움이 된 건 이 기능이에요.
요즘 갑자기 추워져서 겨울 옷 꺼내가지고 코트랑 두꺼운 거 세탁 해봤거든요.
전에는 구겨진 것 가지고도 드라이 일일이 맡겼었는데 이번에는 세탁기 덕분에
구김이랑 오래 넣어둬서 나는 냄새 같은 거 스팀으로 다 제거했어요. 완전 돈 절약했죠.
- 일반 세탁 코스
: 옷을 너무 많이 넣어서 세탁하는 것보다 적정량을 넣고 하는게 빨래가 훨씬 잘 되요.
지식 검색 같은데 보니까 드럼세탁기가 물의 낙차로 세탁하는 거라서 그렇다는군요.
빨래 깨끗히 세탁되구요. 만족할만해요. 소음도 적구요. 다만 건조는 하지 않았어요.
- 절전 세탁 코스
: 일반세탁이나 강력 스팀 코스보다는 세탁력이 조금은 떨어지는 듯
정말 소량을 세탁할 때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기옷 코스
아직 아기가 없어서 이건 써보지 않았는데 카달로그 보니까 나중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애기들 옷엔 이물질이나 찌든때가 많이 드는데 애벌세탁을 먼저 해주니 이물질 제거도 쉬울 것 같고, 뭣보다 면은 따뜻한 바람에 건조하면 더 보들보들 해진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