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닷사오잉?! 만세 전에 택하셨단 건, 말씀에 순종할 자들을 구원해 주시기로, 인간 창조 이전에 이미,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다 짜여져 있었단 의미라고 알고 있는디요? (뭐, 이 카페에도, 자주 드나드시다 보면, 정말 별의 별의 별 성경 해석법들을 다 구경하시게 되실 수 있으실런지도 몰라요.. 하도 넓게 열린 곳인지라서요..^^;;)
1)'만세 전부터'(, 메올람)는 시간적 의미를 초월한 태초를, 2)'상고부터'(,메로쉬)는 천지창조 직전의 때를, 3)'땅이 생기기 전부터'(,미카드메 아레츠)는 창조 사역의 개시 이후 아직 땅이 완전한 형태를 갖추지 못했을 때를 각각 지칭하는 말들로서 이러한 표현은 곧 그리스도의 선재성(先在性)을 특별히 강조하기 위한 문학적 기법으로 보여진다(Delitzsch).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떤 해석자가 만세전이 영원전이니까 우리는 피조물이 아니라고 하네요
@하닷사 오잉?! 만세 전에 택하셨단 건, 말씀에 순종할 자들을 구원해 주시기로, 인간 창조 이전에 이미,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다 짜여져 있었단 의미라고 알고 있는디요? (뭐, 이 카페에도, 자주 드나드시다 보면, 정말 별의 별의 별 성경 해석법들을 다 구경하시게 되실 수 있으실런지도 몰라요.. 하도 넓게 열린 곳인지라서요..^^;;)
@쉐키나 예?! 여긴, 본인들이 각각, 성령을 받았기 때문에, 성경 속의 진리들을, 성령님의 가르치심으로 다 알아 가고 있다고 믿고 있는 사람들 투성이인 곳 같아 보이던데요?
@쉐키나 영원 또는 영세 전이 맞고요
이 세상은 단수를 사용했고요
복수는 우주를 의미합니다
이 세상은 마지막으로 창조되었습니다
즉 하나님께서는 우주를 창조하시기전에 이미 그분의 예지로 인간이 타락할 것을 아시고 구속의 계획을 세우신 것입니다
3.1 운동이 일어나기 전 입니다....
ㅋ.. 님은, 센스가 좀 있는 분이신 듯..
1)'만세 전부터'(, 메올람)는 시간적 의미를 초월한 태초를,
2)'상고부터'(,메로쉬)는 천지창조 직전의 때를,
3)'땅이 생기기 전부터'(,미카드메 아레츠)는 창조 사역의 개시 이후 아직 땅이 완전한 형태를 갖추지 못했을 때를 각각 지칭하는 말들로서
이러한 표현은 곧 그리스도의 선재성(先在性)을 특별히 강조하기 위한 문학적 기법으로 보여진다(Delitzs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