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랜드로버 스포츠 입니다
고객님은 랜드로버 차량을 출고하면서 이미지에 큰 기대를 하셨다고 해요..^^
신차임에도 외부에서 타고 들어오는 진동과 소음 문제는 정말 해결을 바라셨으며..
자동차 방음 시공을 알아보면서 처음에는 가격으로 중점을 둘것이며..
공부를 거듭 할수록 방음 소재의 친환경적 기술적 요소들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을합니다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중 전 세계적으로 하이앤드 버전은 미국 다이나 매트입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전체방음
엔진 후드
도어 4GAE 익스트림 방진 [진동]
바닥 프레임 전체 익스트림 방진 [진동]
도어 4GAE RS 신슐레이터 [소음]
전면 6개 스피커
PHASS 프로그래시브 2WAY [트위터-미드우퍼]
그라운드제로 GZ 미드레인지 스피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조심스럽게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를 하였습니다
아.. 랜드로버 차량은 정말 소음을 관련하여 아무런 대비책을 마련하지 않았고..
국산 차량보다 더욱 심각한 상태로 방음 시공은 옵션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 모습입니다
운행을 시작하면 정말 심각할정도로 하부에서 진동이 크게 올라옵니다
뒤에 탑승하시는 2열 라인도 심각한 무방비 상태.. ㅠㅠ
후드 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밀착처리
엔진으로 인한 후드 철판의 진동을 감쇄시켜 줍니다 !!
저희가 시공하는 소재는 고 밀도 알류미늄 패드로..
내열 소재로 뜨거운 엔진 열을 견딜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바닥 프레임 전체로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가 입력됩니다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트렁크 라인 전체를 입력하는 공정입니다 !!
다이나 익스트림은 고밀도 알류미늄 재질로 손으로 실딩 처리가 불가능하며..
다이나의 전용 롤과 글로브를 통해 제어를 진행합니다 !!
바닥에서 올라오는 노면소음 드라마틱한 효과를 느낄수 있으며..
자동차 구조의 최악의 물리적 환경을 개선시키기 위해 설계된 패드인 만큼 확실합니다 !!
다이나 패드의 최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정말 최선을 다해 롤을 통하여 사진과 같은 실딩 처리로 진행시켜 드립니다 !!
트렁크 라인까지 전체로 입력이 진행되었습니다 !!
저희는 방음시공에 있어 탈부착 과정에 있어 가장 크게 신경을쓰며..
신차때 모두 더욱 완벽하게 조립을 진행시켜 드립니다 !!
도어트림 탈거후 외벽 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처리!!
뒷 도어도 동일한 방진처리!!
탈거한 도어트림 후면부로..
RS 압축 신슐레이터 밀착처리 하여 실내로 유입되는 풍절음을 감쇄
뒷 도어트림 에도 동일한 방음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
디스커버리 스포츠이 스피커는 늘 한결같은 중국산 저가 스피커입니다
SUV 환경에서 좋은 음악이라도 들어야 하는데 문제죠??
저희는 전면 6개의 스피커 교체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작나무 소재로 스피커 어댑터를 제작합니다
스피커가 물리는 면은 흡음재를 통해 마감처리 하며..
단 1% 스피커 성능을 위해 기본적인 작업에서도 최선을 다해드립니다
PHASS 사의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를 적용하였으며 인피던스 2.8옴 환경으로
랜드로버 & 레인지로버 환경에서 정말 놀라운 구동력을 구현시킬수 있습니다 !!
스피커는 순정 볼트를 그대로 이용하여 체결시켜 주었습니다 !!
미드우퍼 작업이 끝나고 중간 스피커인..
그라운드제로 SQ 미드레인지 스피커로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소리의 허리축으로 톤의 명료함과 음축력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정보량을 표현시켜 줍니다 !!
마지막으로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까지 교체 완료 !!
도어트림을 조립 !!
3WAY 스피커 교체로 순정과는 비교할수 없는 음질 차이를 보여주며
순정에서 어둡고 답답한 음색을 스피커 교체로 해결이 가능하며..
카오디오 첫 입문자 분들도 해상력에 큰 차이점을 느끼시고 계십니다
SO BEAUTIUL
첫댓글 저도 포차에서 3대째 풀방음 작업했었죠 ㅋㅋ
문제는 다 좋은데 한번하면 무조건 해야되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