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파이낸셜뉴스]미중 무역전쟁으로 값싼 중국산 마늘의 수출길이 끊기자 국산 마늘이 대신 자리를 꿰차고 수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5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최근 미중 무역분쟁으로 값싼 중국산 마늘의 미국 수출이 어려워지면서 한국산 마늘 수출이 반사효과를 얻고 있다. 올해 5월말 기준 미국으로 수출되고 있는 국산 깐마늘 수출은 전년 8000달러에서 440만달러로 폭증했다. 피마늘이 주로 수출되는 대만으로도 전년 1600달러에서 55만달러로 급증했다. 농식품부와 aT는 이번 마늘 수출확대를 위해 수출국에서의 과당경쟁 방지와 수출창구 단일화를 위해 마늘수출협의회를 구성했다. 올해 말까지 모든 회원사들에게 기존 물류비의 2배인 14%의 물류비를 지원하고, 수출 최저가격을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했다. 또한 수출협의회 회원사에 한해 기존의 수출물류비 지원조건인 최근 1년 내 해당부류 수출실적이 FOB기준으로 10만 달러 이상을 충족하지 못해도 수출물류비를 지원키로 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마늘의 수급안정을 위해 지난 4월 말부터 마늘 수출지원단 전담팀(TF)을 운영하고 있다"며 "지난해 과잉생산된 국산양파를 16개국으로 5만t 수출한 노하우를 살리겠다"고 강조했다. km@fnnews.com 김경민 기자 ----------------------------------- 올해 마늘이 풍년이어서 걱정이 많았다는데 다행이네요~ 앞으로 인삼,마늘, 도라지 등 한반도에서 나는 특산물들이 세계에 귀한 명품?으로 대접 받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코로나가 한 계기가 되길... 한반도에서 나는 이런 자연작물들이 성분이나 효능이 타국과 비해 우수하다는 것이 연구결과로 뒷받침된다면 더욱 탄력을 받을텐데요~~ 그러면 K프리미엄이 붙을텐데 아직까지는 그러지를 못하네요~
카페 게시글
엽기적, 개그, 유머, 재미
갑자기 국산 마늘 수출이 550배 뛰었다...왜?
인향만리
추천 1
조회 796
20.06.06 14:42
댓글 4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진짜 하고싶은 말을 참았는데..솔직히 민주당이건 미통당이건..맨날 당ㅈ파싸움이나 하고 권력투쟁이나 했지 행정관료나 국회의원이나 지금 까지 국민을 위해서 한일이 뭡니까?
반사이익으로 국산마늘이 수출길이 열렸다는데..당신들 지금 까지 개뻘짓한거 맞네요.
국민을 위해서 일하라..자신없으면 그 자리들 전부 없애버려라.
당파싸움이라뇨. 2017년,촛불혁명으로 행정부는 문정권으로 바뀌었지만,입법부 국회에서 3년간 미통당이 사사건건 발목잡는걸 봤잖아요. 그래서 이번 선거에서 대다수의 국민들이 국회의원 300석중에 180석을 여당에 밀어준거지요!
어찌되었튼
그동안 국제화시대라는 명목하에
수출 위주의 정책 피해는 고스란히 농민이 받아 왔지요
수출로 벌어들인 샴송을 위시한 대기업들
자기들 배만 불렸던 잘못된 정책들
코로나가 재조정시키겠네요.
어쩌면 본 게임이 발동하면
모두 다 60~70년대로 되돌아 갈 수 있다는
여지를 두고 살아야 할지도요
農者天下之大本也
저위에 기사를 보고 년간 마늘 수출이 8000달러 였다가 올해 440만달러보고 이것이 증거이지요. 민주당이건 미통당이건 일않했다는게 명확한거지요.
코로나시대엔 의식주가 기본적인 사업입니다. 특히 농업부분은 국가의 부를 안겨다 줄걸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