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잘 보셔서 아무런 말도 안하고 결과만 기다리고 있는 건가요?
다른 직렬,특히 전기직은 문제 분석하느라고 게시판불나던데..
역학도 역시나 안 나올것 같아 제친 부분에서 나오더군요
( 밑의 글중에 있습니다.)
뭐 동적해석이나 격자보야 다들 잘 하셨겠지만
매트릭스에서 나올줄이야..
그리고 1번 문제...휴..내공이 딸려서 그런지 첨보고 당황했죠
반력이나 미지부재력 1개 짜리 부정정만 열심히 풀어봤지 그런 문제는..
게다가 40점짜리.. 윽..
그런데 궁금하데요.. 시험장에서 나는 버벅거리며 볼펜굴리고 있는데 주위를 둘러보면 열심히 쓰고 계산기 두들기는 사람만 있더군요
다들 열심히 공부한 고수처럼 느껴지데요.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없었나?
모 씨가 쓴 기시가이드 합격수기와 반대로 '외곽포'를 많이 건드린
사람이 점수가 많이 나오는 시험이 되었군요.. 그게 기본이다 이사람아 라고 하면 할말 없지만..
제 밑의 글을 읽어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올해 붙을거라고 말한 그 역술가한테 찾아가서 입을 꼬메버리고 싶군요.복비 3만원도 환불받아 소주 30병 사서 하루에 하나씩 깐후 정신차리고 다시 공부시작할까 ^^;
1번 문제만 맞았어도 기대를 할만 했는데 아닌 것 같군요
어차피 내년엔 동차합격을 목표로 공부해야 할것 같은데 7급도 응시해야
겠군요.. 국어 장난 아니던데..
카페 게시글
시설직렬(건축직류)
2차 역학문제..
미술관
추천 0
조회 818
03.08.12 18:44
댓글 5
다음검색
첫댓글 시험끝나고.. 쉬고 계신데.. 질문하나 해도 되는건지... 모르겟지만요... 건축과에서 배우는 건축구조역학이 토목과에서 말하는 구조역학을 말하는건가요?? 아니면.. 건축구조역학이라고.. 별도의 과목인가요??
전 토목직인데요.. 이번 이차셤보구나니깐.. 두루두루.. 넓게 공부해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이번학기에... 건축과에서 개설하는.. 건축구조역학 들어볼려구 생각하구 있는데.. 괜히 헛다리 짚는게 아닐까 싶어서.. 짧게라도.. 답변해 주시면.. ^^;
당연히 들을 필요가 없죠..토목과에서 구조를 더 깊이 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는데.. 재료역학도 그렇고..
1번 문제 풀이가 문득 생각이 나더군요.아주 간단한 문제인데 시험장에서 왜 생각이 안난건지 모르겠군요; 눈에 뭐가 씌인 모양입니다.휴- 빈수레가 요란하다고, 고수분들은 잠자코 공부만 하는데 괜히 이소리 저소리 해왔던 것 아닌가 싶군요 저도 조용히 내년을 준비하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