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기계를 전공하는 학생입니다
서울 중위권 대학이구요 학점 3.83 토익은 690입니다. 이번에 쌍용차를 지원했는데
제 스펙과 자소서 보시고 제가 보완해야할것들좀 알려주세요
이제 현대차랑 엘지전자 만도 남았네요
성장배경및 성격의 장단점
“人 은 사람과 사람이 서로 기대어 서있는 것이다.”
많은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사람이 훌륭한 사람이라고 가르쳐주신 부모님 덕에 어려서부터 나이와 지위를 가리지 않고 사람 사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각종 모임을 주선하고 외국사람과 게임, 채팅을 하며 글로벌 인맥네트워크를 형성하였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7년간 아버지를 돕기 위해 일한 공사현장은 대학 3학년 때 교통사고로 반 학기 결석, 또 반 학기는 목발을 짚고 등교하면서도 친구들에게 뒤지지 않는 성적을 얻게 해준 저의 성실함과 인내심을 기르는 제2의 학교였습니다. 아이같이 장난이 심해 엉뚱한 면도 있지만 아이같은 엉뚱한 상상력과 부모님에게 물려받은 손재주로 만들기를 좋아하게 되었고 기계과에 진학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학에서 넓은 과학적 사고력을 개발하기위해 전공외에 많은 타전공을 공부하였고 4학년 때 도전한 각종 발명대회와 수상경험은 제게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능력이 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원동기
“로디우스 이륙준비 끝”
쌍용 자동차의 신모델 로디우스를 처음 타고 제 입에서 나온 말은 “우아~~! 우주선 같다!”였습니다. 모든 차량의 계기판은 운전 석에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완전히 깨고 차량 중간에 계기판을 배치한다는 것이 참으로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그러한 쌍용만의 창의력과 열정, 그리고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기 위한 과감한 결단과 용기를 배우고 싶어 쌍용자동차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시절 때 폭 넓은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해 주전공 기계뿐 아니라 생명과학, 전자, 컴퓨터, 경영학 등을 폭 넓게 공부하였고 그런 훈련으로 나온 아이디어를 단순히 생각에서 그치지 않고 Pro-E로 직접 설계 및 시뮬레이션하며 후에 밤늦도록 공작실에서 즐겁게 온몸에 기름때를 묻혀가며 여러 시행착오 끝에 최종적으로 전기자동차 및 여러 발명품을 완성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 때의 성취감과 즐거움을 저는 쌍용 자동차에서 다시 한번 맛보고 싶습니다.
포부
저는 전공중 동역학과 기구학 고체역학을 좋아했고 Pro-E를 학교에서 배운 후 독학으로 더 공부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쌍용 자동차에 들어가면 우선 5년 동안 쌍용차의 축적된 차체설계기술을 공부하며 일하고 대학에서 공부한 생명과학과 기계공학 지식을 연계하여 구조적으로 튼튼하고 안전하며 안락한 차량을 설계할 것입니다. 그 후 5년간은 차체뿐 아니라 엔진과 차량디자인 그리고 미래의 자동차 기술과 산업의 흐름에 대해 공부하여 입사 10년후에 자동차 제작의 모든 것을 통달한 "신차 개발 project manager"가 되는게 1차 목표입니다.
그리고 거기서 멈추지않고 MBA와 소비심리학 등을 더 공부하여 입사 15년 후에는 세계의 SUV 자동차흐름을 이끌어나가는 테크노 경영인이 될 것입니다.
입사 20년 후에도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쌍용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전세계 SUV차량의 선두에서 달리는 쌍용자동차 회사로 만드는 것이 제가 가지고 있는 비젼입니다.
경력
2004년도에 제 2회 중앙발명대회에서 “전자기 유도현상을 이용한 발광신발”로 '중앙대 총장상(장려상)'을 수상하고 제 3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대회에서 “전자기 유도현상을 이용한 발광 뿅망치”로 '중소기업청장상(은상)'을 수상했습니다.
4학년 1학기 때 모터구동 전기자동차 제작팀에서 차체 설계 및 제작을 하며 튼튼하고 안전한 차체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또한 발명품인 편심축을 이용한 뱃살제거 운동기구인 “벨트 진동 싸이클” 시제품을 만들고 특허 출헌 준비와 2004 대한민국 창업대전에 학생부문에 출전한 상태입니다.
현재 일하고 있는 교내 벤처회사 엠파워택에서 모교교수님과 같이 전기자전거와 전기 예초기(애니컷) 개발에 참여했고 이후 제작, a/s, 광고, 고객상담등의 일을 하며 예비 태크노 경영인 경험도 하였습니다.
또한 전기예초기가 ‘2004 장영실상’ 수상 후보로 선정되어 발명진흥청에서 직접 '기술 프리젠테이션'을 한 경험은 대학 생활 중 가장 짜릿한 경험이었습니다.
첫댓글 참 부지런하게 사셨네요 부럽 -_-;;
성장과정에서 고등학교 졸업 후~문장이 넘 길어서 인지 이해가 안되는거 같습니다. 또 지원동기부분에서 대학에서 넓은~문장은 위의 성장과정에 똑같이 반복되는거 같습니다. 다른 부분은 잘쓰신것 같습니다. 저도 쌍용지원자 거든요.
경력이 너무 나열형이네요.. 화사해서 좋긴하지만.. 좀 정신없는듯 .. 두새개넣고 성취, 배운점, 회사에 어떻게 쓰겠다 이렇게 하세요
로디우스... 쌍용의 아픈점을 건들다니... ㅡ.ㅡ;; 근데 정말 경력이 화려하네요 좋은 결과 있으시겠어요 ~ 근데 현대/기아 붙으면 거기로 가버릴 것만 같은.. 느낌..
내가 쌍용 인사담당자라면 이분 당장 뽑는다... 정말 잘 쓰셨습니다..^^
역시 성적 좋은거와 대학생활은 비례하지 않다는걸 보여주는군요.. 넘 으시대다건 떨어집니다.. 자만하지 마세요.. 그런 느낌이 들어서요.. 화이링~~
다들 감사합니다~ ^^
포부가 짱입니다. 작아지는 저를 보고 있습니다. ㅡㅡ;; 정말 구체적이고 당차시네여. 저 이거 참고하겠습니다. 빼끼는게 아니라 저도 구체적이고 당찬 포부쪽으로 지원서를 꾸며야 겠군여. 하지만 이미 냈으니 현차에 쑈부를...
아...-_- 진짜 잘 쓰셨다.. 나도 쌍용 냈는데..정말 제가 작아지네요 ㅡㅜ
흠...제 이력서는 그냥 찢어버려야겠군요..ㅋㅋㅋ
로디우스 이륙 준비끝 이거 엄하다!!
멋집니더 ;ㅁ;)b
혹시 중앙대세요?중앙대학교면 상위권 대학 이건만 왜 낮추려 하는지....
잘 쓰셨네요 -_-b 서류 가뿐히 통과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