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21&aid=0000681523
 |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4.2.12/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
출산율 제고 위한 당·정부 특단 대책 촉구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은 12일 우리나라 저출산율을 지적하며 당과 정부의 강력한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지난해 출산율이 1.18명으로 하락한 점을 언급하며 "아주 중요한 말씀을 드린다. 정말 큰일났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우리사회 여러 현상 중 가장 심각하고 중요한 것은 초저출산 사회로의 진입"이라며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국가 재정 건전성 악화로 국가 위기를 겪고 있는 다른나라의 예를 우리는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 저출산율이 세계1위가 된지 아주 오래인데 20년 후면 돌이킬 수 없는 재앙이 될 것이라고 다들 걱정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국가적 노력으로 2012년 출산율이 잠시 올랐지만, 그때는 흑룡띠 해이기 때문에 그렇다"며 "지난해 다시 출산율이 1.18까지 떨어져 큰일"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 자녀를 한 사람 가진 분들은 반성하셔야 한다. 이혜훈 최고위원은 애를 셋이나 낳고도 (서울)시장에 나오지 않느냐"며 발언을 마쳤다.
그러자 최경환 원내대표가 "(이 최고위원의) 출산율을 공천에 반영해야하나"라고 농담을 던졌고, 김 의원은 "우리 모두 이상화, 김연아 같은 딸을 낳아야한다"고 호응했다.
김 의원은 또 "우리 당에서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한다"며 최근 새누리당 비례대표를 승계하며 국회에 등원한 박윤옥 의원(한자녀 더갖기 운동연합 회장)에게 역할을 부여해야한다"고 주문했다.
이에 황우여 대표는 "이혜훈 최고위원이 이끄는 가정행복특위에 박윤옥 의원이 참여하도록 특위를 재편·보강하겠다"며 "이 부분(저출산)에 대해 정말 우리 당이 전력을 기울여 집권여당으로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스1) 김영신 기자
메일없음
그럼 집집마다 살림살이 보탬이라도 하시던가요...
아 네~ㅎ
ㅋㅋㅋㅋㅋ저런대화오가는게더어이없네미친ㅋㅋㅋㅋㅋ 왜여성인권에대해논하지는않고 재생산능력에대해서만 언급하나여?ㅋㅋ우리가애낳는기계임? 출산은 여튼 부모의 선택임.그리고 출산시에 여성이 안전한게 보장받고 한가정에서 남편과 아내와 아이가 행복하게 살수있는 나라나 만들기나하고 떠들어주세엿ㅋㅋ 니들은 우리가 내는 세금으로 큰소리치고 걱정없이 집에서 이상화김연아선수 응원하고 있겠지만 미래걱정에 밤잠설치는 서민들 생각이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