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뉴 제네시스 입니다
본 차량은 순정 오디오 옵션으로 렉시콘 스피커 실내 17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매우 떨어지는 중국산 스피커로 소리는 전체적으로 어둡고 음색은 탁한 환경에서..
이차에서 음악을 듣는게 너무 스트레스였기 때문에 저희 포차를 내방해 주셨습니다
제네시스 고객님은 집에서 수백만원 수준의 홈오디오를 감상하시고 계시며..
음향적으로 아주 기본적인 하이레졸루션의 의미를 아시며 현실적인 오디오 튜닝을 원하셨습니다
원칙은 순정 오디오를 살리면서 홈오디오 같은 스트레오 사운드와 스테이지감을 원하셨으며..
첫번째로 순정 오디오를 통한 시스템 구성과..
두번째로 아이폰을 통해 오리지널 카오디오 멀티시스템 두가지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하였습니다
-구성-
PHASS F55N 트위터
PHASS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
RS A-10 서브우퍼
ARC 6채널 디지털 앰프
오디슨 비트텐D 프로세서
어빌리티 블루투스 모듈 [광입력]
고객님의 제네시스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저희 포차를 내방하시기 이전에 유명하다는 5군데의 업체에서 데모카를 직접 들어보시고
회원님의 제네시스 차량에 시스템을 의뢰하시기로 결정하셨다고 하네요..^^
우선 작업을 진행하면서 자세한 내용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피커 장착을 위해..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류미늄 방진 처리를 진행시켜 주며 스피커로 인한 프레임의 진동을
제어시키며 스피커에서 발생하는 지져분한 주파수 대역때를 필터해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
미드우퍼는 일본 PHASS 사의 프로그래시브 적용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가성비 기준으로 재품을 선택해야 하다보니..
파워앰프 입력으로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으로는 좋은선택이라 평가합니다!!
또한 차후에 미드우퍼 업글이 진행되면..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 다른 차량으로 옴겨달수 있다는 강점으로 제품에 무리하지 않고..
현실적인 측면으로 선택을 하신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도어트림이 조립되고..^^
카오디오 멀티 구성이라고 본다면 콘 트위터 선택은 90% 가깝습니다
이유는 오랜시절 트위터 - 미드우퍼 조합으로 2WAY 구조로 튜닝을 하였으며..
거기에 업그레이드로 감행되면 3WAY 구조로 환경을 바꾸어주는 환경이였습니다
카오디오의 기술적 개발으로 인클로우져형 트위터가 설계되면서..
트위터 + 미드레인지 주파수대역을 이녀석 하나로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앰프와 배선 그리고 전원부 기타 등등 비용적인 부분으로도 크게 절감할수 있게되었습니다
설계자는 일본인 구로고치상 입니다
콘 트위터에 유리섬유를 입력하고 55mm 인클로우져를 통해..
18db 기준 300hz hi-pass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놀라운건 20k 초고역까지 재생이 가능하며 FFT 자료로 보여드리겠습니다 !!
본 트위터의 특징은 부드러운 음색과 고역단의 두깨가 두툼합니다
톤의 표현력은 차분하고 감성적인 요인이 분명이 있으며..
반대로 날카로우면서 극대화적인 청화한 음색을 요구하는 분들에게는 안맞을수 있습니다 !!
스피커선 케이블은 모델라토 1400번 - 1600번 입력이 되었습니다 !!
FM 원칙대로 배선 케이블을 스피커에서 앰프단으로 연결시켜 줍니다 !!
시스템 구성에 필요한 기기들을 트렁크 라인으로 배치시켜 줍니다
연결 방식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드리자면?
보통 멀티 시스템 구성에는 6ch 앰프가 필요로 한데요
2ch 앰프의 경우 3대가 필요로 합니다
4ch 앰프의 경우 2ch 앰프가 1대가 더 필요로 합니다
고성능의 앰프로 3대를 운용시킬 자금적 부담이 있다면??
성능좋은 6ch 앰프 한대로 운용시키는 방식이 효율적이라 볼수있습니다
상단에는 비트텐D 프로세서와 어빌리티 블루투스 모듈이 함께합니다
프로세서를 통해 스피커 와 앰프의 채널을 각 각 입력을 시켜주며 블루투스 모듈을 통해
순정 오디오를 잠시 버려두고 오리지널 오디오 멀티시스템을 운용시킵니다
ARC 6채널 앰프는 디지털 출력 방식으로..
콤팩트한 사이즈로 트렁크 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여유로운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오디오 환경의 노이즈 노출부분도 현저리 줄어듭니다
출시되는 6CH 디지털 앰프중 끝판 왕이라는 타이틀을 걸어줄만큼 만족스러운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텐 프로세서는 순정 오디오를 통해서 멀티 구성이 가능합니다
어빌리티 블루투스 모듈을 비트텐 광입력 연결시켜..
비트텐의 DRC콘트롤 버튼을 통해 옵티컬 기능을 활성시켜 순정 오디오의 기능은 죽고..
핸드폰이 오디오 데크로 활용하여 순정보다 더욱더 고음질 무대감을 만들수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방법은 데크를 바꿀수 없기 때문에 순정 오디오를 살리면서??
광출력으로 핸드폰을 통해 데크의 기능을 활용할수있는 두가지 방법으로 시스템 운용이 가능합니다
초보자 분들은 제 설명에 이해가 부족하실수도 있지만 확실한건 신세계 열리실겁니다..^^
앰프로 입력되는 케이블에 1% 쇼트방지를 위해 스팬더 마감처리로 진행 !!
서브우퍼는 RS-A10 적용되었습니다
특징은 높은 출력과 저음의 두깨가 상당해서 가상의 소리까지 기분좋게 표현되어..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서브우퍼의 구조를 갖추고 있다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
사진에 보이시는 비트텐의 콘트롤러가..
순정 오디오 + 광입력 (핸드폰)
연동을 두가지로 패턴을 바꿀수있는 장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순정 오디오를 통한 멀티구성!!
핸드폰을 통한 멀티구성!!
여기서 UAX 연결하거나 순정 블루투스로 연동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그 방법은 순정 오디오를 통해 또 다른 외부 입력으로 출력이 되는것이기 때문에..
음질적 문제와 나머지 순정 스피커에서도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부적절 하다고 설명드립니다 !!
정밀한 튜닝 서포트가 진행됩니다 !
저는 매일같이 신제품 그리고 오디오 시스템의 튜닝만?
카오디오 경력과 상관없이 전문적으로는 10년을 분석하며 살아왔습니다
정말 힘든 과정을 걸쳐왔지만 지금도 어렵구요 이유를 살펴보면?
단순하게 오디오 시스템만 바라보고 튜닝을 하는것이 아닌 제품과 자동차의 환경이
매일같이 다르고 어쩔때는 전자공학 까지도 배워야 하는건가 슬럼프가 올때도 가끔 있습니다
요즘 네이버의 카오디오 시장을 보면 정말 기초적인 상식도 없이 광고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고..
쇼맨쉽을 위해 분석도 안되는 음향장비를 구입하여 비슷하게 흉내를 냅니다..^^
실제로 오디오 강국의 나라를 다 다녀보면서 우리나라가 가장 후진국이며 너무 심각해요 ㅋㅋ
종교적 정치성도 너무 강해서 이건 한사람이 바로 나선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제네시스 차량은 의도한 목적과 같이 좋은 결과물을 얻을수 있었구요
지금은 집에서 사용하는 홈오디오 환경보다 훨씬 재미있게 음악을 듣고 있다고..
지인분의 아우디 A6 차량을 지금 비슷한 구성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ONE NIGHT ST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