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판교 복선전철은 시흥 월곶에서 안양 인덕원을 거쳐 성남 판교까지 약 34.6Km 구간에 총사업비 약 2조 4,016억원을 투입하여 국토교통부가 건설하는 철도로서, 기 운행중인 판교~여주(경강선), 계획중인 여주~원주, 공사중인 원주~강릉선과 연결되는 동서축 간선철도입니다.
월곶~판교 복선전철 유치를 통해 제2의 안양부흥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이 갖추어 짐에 따라 이를 바탕으로 우리시가 수도권의 중심도시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첫댓글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벽산사거리역을 보니 안양시 관계자들이 만안구 발전을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이네요.
배실장님 데뷔하시는 건가요?
이 건의 경우 안양시에서 공사비 일부를 부담한다고 해서... 가볍게 통과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안양역과는 지하로 연결할 생각이라고 하던데요.
기존 안양역 등의 국철이 지상철이라 지역단절이 심하고 지하에서 지상으로 올라오고 내려올 때 효율성이 떨어져 지하역 신설로 가면 여러모로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은 책임을 민쓰아범님께 지워드린것같았습니다. ㅋㅋ 역시 안양도 저보다 자세히 아시네요~답글로 플러스 알파까지 제공해주시고.
카페를 위해 유용하고 좋은 정보 올려주셔서 무한 감사드립니다.꾸벅^^
좋은 정보감사드립니다.
인덕원이 눈에 띄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