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10월4일밤 부터 오늘까지 mbc태왕사신기/kbs대조영 출연하신분께,.
고맙다는 말씀과 수고하셨다는 말씀부터 올립니다.
늘그럿드시,몫씬에 출연자가 많으면,...
다른때 보다도 고생이 많으며,날씨 아니면 찰영장 여건이 나쁠때가 많습니다.
특히 외주제작이 많은 요즘의 보조출연은,,...
사실적으로 개선해야할 사항과 그냥넘어가면 안되는 부분이 의외로 많습니다.
최일선 보조출연 지부장으로서,(말씀 올리고 적기에는 부적절 하다고 느껴질수 있지만,..)
적고 작은 출연료에 열악한찰영환경까지,.정말 죄송하고/부끄럽고/안타까울때가 많습니다.
특히 출연료 부분은 여러분들께서 말씀 안하셔도 잘알고 있으며,
지속적/계속적으로 방송사에 인상이 불가피함을 알리고 부탁하고 타협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대한민국 보조출연시장에서 제일 잘나간다는 (주)한국예술도,...
방송사 한테는 부탁하는 정도의 선(방향/흐름) 이지 강경하게 대처 하거나 어설픈행동을 못하는게.
사실 입니다.
한국예술 혹은 지부장의 애로사항은, 의례적 관례적으로,..
(보조)출연자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느껴지기에,.말도 못꺼냅니다.
참고로,.
저는,10월4일밤부터 어제까지 4일간 총9시간 잤으며,졸음운전으로 앞차를 추돌하기도 했습니다,.
왜냐면,.하루20~120명 정도 출연하다가 갑자기 1작품에서 대량인원 들어가면,.
이프로 저프로 모든작품에서 경쟁이나 하드시 대량 출연인원이 투입 됩니다.
이번만 하더래도 10/4(목)에는,.태왕사신기250명/이산148명/대조영143명외,..강화행사100등등외,50~60명씩 투입출연하는 작품이 몰리는 현상까지 있어도,..
다 해내야 하며 원만하게 성공적출연이 되도록 해야 하며,이유가 없습니다.
물론,출연 하시는 여러분들의 수고에는 비할수 없겟지만,.
고통스런 업무중에 일부분이,..출결사항이며,.
펑크는 말씀 안드려도 잘아시니까,..생략 하지만,..
출연집합시간 경과후 늦게와서 되돌려 보낼때와,억지로라도 출연시키는 일입니다.
금번,태왕사신기 출연자들중,...
매일밤 11시20분쯤 부터 저못보신분 없을 겁니다.
늦게 오더라도 단1명 이라도 출연시키려고 매일 안나갈수가 없엇습니다.
위글쓴이,.박군은,..밤11시30분까지 mbc마당으로 오라고 스케줄 줬습니다.
밤11시10분경 천호역 이라 하길래,.밤12시까지 오라고 했는데ㅡ,
밤12시15분경 mbc정문 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마당으로 들어오라고 했습니다,...
정문에서 마당까지 약50m 들어 오는데,.10분 이나 걸렸습니다.
그사이 전화를 6~8번 하는거 였고,..
저는 우리지부 및 전체인원파악 하느라 전화를 받을수가 없엇습니다.
그래도 늦게온 박군을 타지부로 출연하게 해주었으며 출연료또한 제가 직접 입급시켰습니다.
박군이 이뻐서가 아니라,...
최근들어 갑자기 본카페와 ㅇㅇ넷카페 회원들께서,.
출연신청하면,.30~50%가 펑크 였었는데,이번에는,.펑크율이 없드시 90%이상 출연하는거 였으며,
제가 25명중 단1명 펑크여서,.고맙다는 글까지,.제광고 한편에 올린적도 있엇습니다.
그날 우리지부 19명 오바(배정인원 초과) 였엇습니다.
15명을 출연시키고 3명 기존출연자(전업자-멤버)는 되돌려 보내고 1명은 아침현대물로 배정하고,
제차로 집(정능)까지 바래다 주었습니다.
많은 출연자분들이 박군 지각하는거며,.전화오는것까지 봤으며,다아는 사실 입니다.
그런,출연자라도 출연하겠다는 의지만 보면,.대견하고,.이뻐하지 않을수 없고,도와주지 않을수 없습니다.
오늘낮에 출연자 입금 은행구좌번호 틀리고 어디은행인지 모르는것이 누누히 부탁했건만
틀린분이 많았습니다.
내일(10/9) 주기로 했다가 오늘로 땡겨준다는 말과 하루빨리 송금하려 했으나,.애로사항이 많앗습니다.
그러던중,.박군이 1시반경 전화를 하면서,.(당연히 받을 출연료 이지만,..)
건방지고 버릇없는 사채업자처럼 빛받을사람 처럼 돈안들어 왔다고 했습니다.
물론,본인이 지각출연해서,"4시경 송금하니,4시반쯤 찾으세요,.." 라는 제말을 못듣을수는 있겟으나,..
전날 수많은 전화로 괴롭히고ㅡ,조금이라도 부끄럽고 미안한 맘이 없는듯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화를 냈습니다,...
좀불편하더래도,.있는 하던 그대로 옮깁니다,.양해 바랍니다.
너는 어제 하루종일 전화해서 괴롭히고,.미안하지도 안냐!!~이짜식아!!~~
아에 빛쟁이 처럼 말하네,.야!~임마,.돈이 없어서 안주냐,.시간되면 들어갈거야,..새끼야!!~~~
한국예술에서 돈안주는것 봤어!!~~~너같이 버르장머리 없는새끼 첨보겟네,.
임마,.자꾸 전화 하지마,..어제처럼 또괴롭히려 하네,.....정말 나쁜짜식일쎄,......
하고 끊엇으며,,..중간에 자기는 오늘 첨이라고 해서,.어제 전화많이 해서 나를 괴롭히지 않았냐고,.
하니까,.오늘 첨이라고만 햇습니다.
(아마,제얘기를 잘안들으려 했으며,혹은 돈늦게 받을까봐,.심리적으로,항의성말을 하려던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자신의 잘못과 부족한 부분은 뒤로 미른체,..
인터넷매체를 통한 동정성 여론조성으로,..무조건 인터넷에 올리면 된다는 사고방식이 앞선것 같습니다.
물론,저도 조금 오바성 발언이나,.욕(?)은 문제가 있겠으나,..
습습한(경우있게 당당하고 반듯한) 젊은이 처럼,....
안녕하세요!!~~지부장님 언제 태왕사신기 출연한 박아무개 입니다.
먼저번에 늦게 출연해서 죄송합니다.
그런데,.오늘 출연료 송금하기로 안했나요,.궁금해서요,...
이랬더라면,..제가 무지막지한 욕아닌 욕을 했겟습까!!~~~
그리고 근3~4일동안 어르신들 한테 반말하거나,경우없게 행동하는것 본분 있습니까??!!~~~~~
오히려,.이번에는 다들 좋은분들 출연 많았고,..고참들도 잘하려고 애쓴 흔적이 많았엇습니다.
제아들이 군제대하고 대학4학년 입니다,.
지부장이 좀젊게 보일지는 몰라도 50나이 훨씬 넘었습니다.
그러나,.사람 무시하거나,.보조출연자 막대하는적은 없으며,..
아마 있다면은,.그만한 사정은 꼭 있을 겁니다.
참고로 본카페보고,
(주)한국예술 제2지부 고참출연자중에 5~7년된분이 의외로 많습니다.
반장급 남자출연자외,20대 여자출연자중에 6년차 된분도 있습니다
요즘처럼 어렵고 힘든 보조출연 일 지라도 늘름하고 습습한 젊은이들 많습니다.
그분들이 있기에,.또한 여러분들이 있기에,..보조출연 시장이 어둡지는 않습니다,...
박군은,...
점잖게 생긴 지부장이 욕같은 소리해서 놀라기는 했을 겁니다.
좀더 젊은이를 이해 못해준다는,.야속함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박군은,.자신의 행동에 앞서서,자신을 사랑하거나 믿지 못하는,....
비겁한 여론몰이 동정심을 유도해서,
사실은 숨긴체 다른 내용으로 모든젊은이를 나약하고 나쁜사람으로
호도 되겠끔 하려는 나쁜 의도 를 아셔야 할겁니다.
한국예술 2지부장,...정말로 정상적인 젊은이를 사랑하지 못하고 무시하는,.
그런, 어리섞은 사람 아닙니다.
좀불편은 하지만,...박군 보다는,..더좋은 사람이 많기에 이정도에서 끝남을 유념 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열악한 환경임에도 보조출연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분께, 고마움을 전하며,.
늘 건강하시고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카페 게시글
이슈& best
Re:한국예술 부장들 정말 인간성 안좋습니다.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저도 한국예술에서 한번밖에 일 해본적 없긴 해도 , 이유없이 욕하시는 경우는 못 본 것 같은데.. 오히려 경우없으신 분들에게 참다가 욕 하시는 분들은 봤어도 , 열 받고 짜증 나더라도 왠만하면 출연 시키려고 노력 하시는 것 같던데...
그리고 이쪽 일 하면서 , 잘못을 했든 안 했든 서로 오해가 있어도 같이 힘든 처지에 모두 그냥 잘 풀어나가야지 왜들 이러시는지..ㅠㅠ ... 에효~ 촬영 현장의 상황은 우리 모두 아는 거잖아요... 거친 언행이 오고가더라도 지나고 나면 안 볼 사람들도 아니고 언제 또 어떤 자리에서 만날 사람들일지도 모르는데 서로 좋게 좋게 잘 지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돈 잘받았습니다~~ ^^ 고생하십니다~~ 지부장님 건강이 중요합니다~~ ㅎㅎ
아 힘드시겠다진짜 힘내세요
지금 쯤이면 그분도 부장님 마음을 아실거예요 ...부장님 수고하세요 ^^
이궁,,~ 그러ㅎ게 바쁘신 중에도,, 이토록 장문의 글을 올린 것 보면,, 속으로 할 말은 많은데,, 차마 다 하지는 못하고,,답답한 마음 이해합니다.그러나, 현실은 몇몇 스타급주연배우에게는 천문학적 출연료 주면서,, 이렇게 고생하는 지부장,,, 또,스텦이나, 보조출연자들에게는 엘메나 짜게들 하시는지,,~~ 제작사나, 방송국 관계책임자님들 유념하십시요..
지부장님고생이많으시네요~2지부장님좋은~~~~분이신뎅..흠...왜그러시나~~~
뵌적은 없으나 글내용을보니 지부장님 젠틀하신분이라는 느낌 들어요. 날 더운데 건강 챙기시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