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상호간의 이동, 통근수요가 있어야 광역철도를 건설할 정도가 되는데 그렇게 많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도로교통으로 충분해 보입니다. 이보다 더 큰 부산~울산간은 울산이 생기고 나서부터 계속 통근수요가 있었지만 광역전철을 할 수준은 아니었기에 도로교통과 기존 무궁화만 이용되었고, 늦게서야 광역전철이 진행되고 있으니까요.
전북혁신역은 김제만 보고하는게 아니라 혁신도시권역을 다포함하는 서부권역 개념이고요. 그리고 님께서는 철도교통체계를 잘아시면서 왜곡되는 표현으로 역간 교차정차하는 거자나요? (천안-오송-공주)교차정차하자나요? 타당성 말씀하시는데 솔직히 까놓고 얘기하면 애시당초 효율성 따지면 전주권으로 신선깔아야죠? 굳이 이용객따지자면, 익산에 소지역주의 때문에, 미안한얘기지만 결국 전북 발전을 저해하는 요인이발생한겁니다. 인구 따지면 익산은 29만정도이고 김제/완주/혁신도시/전주권은 90만정도에요.
첫댓글 상호간의 이동, 통근수요가 있어야 광역철도를 건설할 정도가 되는데 그렇게 많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도로교통으로 충분해 보입니다.
이보다 더 큰 부산~울산간은 울산이 생기고 나서부터 계속 통근수요가 있었지만 광역전철을 할 수준은 아니었기에 도로교통과 기존 무궁화만 이용되었고, 늦게서야 광역전철이 진행되고 있으니까요.
철도시설공단의 권장 고속철도 역간거리는 50km입니다.
전북혁신역은 김제만 보고하는게 아니라 혁신도시권역을 다포함하는 서부권역 개념이고요. 그리고 님께서는 철도교통체계를 잘아시면서 왜곡되는 표현으로 역간 교차정차하는 거자나요? (천안-오송-공주)교차정차하자나요? 타당성 말씀하시는데 솔직히 까놓고 얘기하면 애시당초 효율성 따지면 전주권으로 신선깔아야죠? 굳이 이용객따지자면, 익산에 소지역주의 때문에, 미안한얘기지만 결국 전북 발전을 저해하는 요인이발생한겁니다. 인구 따지면 익산은 29만정도이고 김제/완주/혁신도시/전주권은 90만정도에요.
님하고 싸우려는게 아니라 교통불편을 너무 익산탓으로 돌리지 말고 전주 익산 발전방향으로하자는거지요
@ryujaehun 9km안되는데에 ktx를 까는게 이해가 안가고 전북을 발전할려면 전주 쪽으로 하지말고 독식하지말고 군산 익산 고루고루 발전한다는의미지요
정말 철도동호회오면 호남선/전라선 전북지역 정보를 보면 지역상황을 잘모르는 아니면 애써 사실 팩트는 외면하는 분들에 글이 넘치는거 같아 발전적 진취적인 전북지역 철도발전정책 토론기대하고 고대합니다.
님하고 싸우고 싶은게아니라 전주 김제 완주는 지지하지만 군산 익산 소외하잖아요 발전할려면 고루고루 발전한다는의미이지요
말한김에 까놓고 얘기하면 익산에 하루 고속열차만 60회 내외 운행인데 거기서 일부 몇편 예를들어 15편정도 혁신역 정차하면 얼마나 익산 중소도시에 피해가 큰지 너무 오바하는 피해의식에 쩔어서 사실 익산 승하차 얼마안되는게 사실입니다. 운행열차에 비해서요.
김천구미역 / 오송 / 신경주 중간 교차역 운영 나름 역할 다하고 있는데 전북만이 소지역주의 매몰되 안타깝습니다.
전주과밀화 전북개발은 전주가독식 전주가광역시되면전리 북도 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