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두 가수의 타계로 요즘 가요계가 슬픔에 쌓여있습니다.
바로 최헌 님과 조미미 님의 타계... 얼마전까지만 해도 가요무대와 오락 프로그램에서 두분을 뵈었는데
갑작스러운 타계 소식을 듣고 저는 적잖이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그리고 또 한 사람의 고인이 계십니다. 70년대 미모의 허스키보이스로 남성들의 심금을 울렸던 고 양미란 님...
저도 당시 어린 마음에 양미란 님을 TV에서 볼 때마다 지금의 소녀시대를 보는 것 같이 마음이 설레였던 남성 중의
한 사람이었습니다. ^^
양미란 님은 이후 작곡가 정민섭 님과 결혼을 하였지만 1983년에 골수암으로 세상을 등졌고, 이후 남편 정민섭 님도 1987년
폐암으로 아내를 뒤따랐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았던 제 젊은 날의 기억이 생생합니다.
양미란 님이 1968년에 대뷰하면서 데뷰곡으로 뭇 남성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던 남편 정민섭 님의 작곡 "당신의 뜻이라면.."을
동영상으로 감상해 보시지요. ^^ 양미란 님의 유작으로는 "범띠 가시네, 흑점" 등 다수의 곡이 있습니다.
첫댓글 재즈의 영향을 많이 받은 음악입니다...재미있네요![ㅎㅎ](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70.gif)
![ㅎㅎ](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70.gif)
포님이 재즈에도 관심이 있는게 이분의 영향![?](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59.gif)
![ㅎㅎ](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70.gif)
![ㅎ](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6.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