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화촌중학교 21회 동창회 원문보기 글쓴이: 김춘근
RM 소더비 경매에 나온 메르세디즈(메아치데스) 빈티지 스피드 레이서 Mercedes Vintage Speed Racer January 30, 2025 2:17 AM By National Review 전설적인 메르세디즈(메아치데스) W196 R 스톰리니엔바근(유선형 자동차)은 현재 존재하는 4대 중 하나로,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자동차 경주장)를 대신하여 RM 소더비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2월 1일 슈투트가아트에서 열리는 경매에서 목표 가격이 5,000만 유로(5,210만 달러)가 넘을 것으로 예상되어 역대 가장 비싼 그랑프리 자동차가 될 수 있다. A legendary Mercedes W196 R Stromlinienwagen, one of only four complete examples in existence, is being sold by RM Sotheby’s on behalf of the Indianapolis Motor Speedway and could become the most expensive grand prix car of all time at a target price of more than €50 million ($52.10 million) at an auction in Stuttgart on February 1. 🏎️ 소위 전설적인 레이싱카의 장점을 평가할 때 모든 각도에서 평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설계 고려 사항, 엔지니어링 출처, 경기 계통도(競技系統圖), 우승 레이스, 드라이버가 모두 요인으로 작용한다. 설계 브리핑을 얼마나 성공적으로 충족했으며 경쟁에서 얼마나 성공적이었는가? 레이싱 이후의 삶과 개인 소유 출처는 무엇이며 현재의 품질은 어떠한가? 마지막으로, 무엇보다도 전체적인 존재감의 역동성이 있다. 실제로 헤일로 수집용 레이싱카는 다이아몬드와 같다. 최적의 품질로 간주되려면 자동차의 고유한 컷의 모든 면이 말문이 막힐 정도로 빛나야 한다. 이 모든 것이 현재 제공되는 1954년형 메르세디즈-벤츠 W 196 R Stromlinienwagen(스톰리니엔바근), 섀시 번호 00009/54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알려준다. 레이싱카가 이렇게 많은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인 적은 거의 없다. 그러나 다른 모든 훌륭한 차와 마찬가지로 섀시 번호 00009/54의 이야기는 기계의 이야기가 아니라 사람의 이야기이다. 그리고 이보다 더 매력적인 레이싱 유명인 그룹은 거의 따라올 수 없을 것이다. 소설에서 찢어낸 것처럼 독특하게 까다로운 프로세스를 가진 런던 태생의 독일 엔지니어, 운전의 최고조에 다다르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아르헨티나 레이싱 베테랑, 언젠가 영국의 미래 국왕에게 기사 작위를 받을 만큼 기술이 뛰어난 젊은 영국 운전자, 음식을 팔기 위해 자란 미국 사업가가 개솔린 앨리(Gasoline Alley)에 투자하고 브릭야드(Brickyard)에서 불멸의 티켓을 구매했다. 루돌프 울렌하우트—후안 마누엘 팬히오—스털링 모스—토니 헐먼(Rudolf Uhlenhaut—Juan Manuel Fangio—Stirling Moss—Tony Hulman). 이 네 남자는 메아치데스(메르세디즈)-벤츠 레이싱 부서의 신성한 경내에서부터 1월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무더위를 거쳐, 몬차 서킷의 새로운 고속 도로를 거쳐 인디애나폴리스의 모터스포츠 성지 중 한 곳에 이르기까지 W 196 R의 스토리를 형성한다. 🗞️📙내셔널 리뷰(National Review)는 미국의 보수 우파 자유주의 사설 잡지로, 정치, 사회, 문화 문제에 대한 뉴스와 논평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잡지는 1955년 작가 윌리엄 F 버클리 주니어(William F. Buckley Jr.)에 의해 창간되었다. 편집장은 리치 라우리(Rich Lowry)이고 편집자는 라메쉬 폰누루(Ramesh Ponnuru)이다. 창간 이후 이 잡지는 미국 보수주의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경계를 정의하고 융합주의를 장려하는 동시에 미국 우익의 선도적인 목소리로 자리매김했다. 1. A streamlined Mercedes W196 R Stromlinienwagen raced by Stirling Moss and five-time Formula One world champion Juan Manuel Fangio in 1955 in Fellbach, Germany, January 24, 2025. # Timm Reichert/Reuters 1955년 1월 24일 독일 펠바흐에서 스털링 모스와 5번의 포뮬러 원 세계 챔피언 후안 마누엘 판히오가 경주한 유선형 메아치데스 W196 R 스톰리니엔바근. 2. A streamlined Mercedes W196 R Stromlinienwagen raced by Stirling Moss and five-time Formula One world champion Juan Manuel Fangio in 1955 in Fellbach, Germany, January 24, 2025. # Timm Reichert/Reuters 1955년 1월 24일 독일 펠바흐에서 스털링 모스와 5번의 포뮬러 원 세계 챔피언 후안 마누엘 판히오가 경주한 유선형 메아치데스 W196 R 스톰리니엔바근. 3. A streamlined Mercedes W196 R Stromlinienwagen raced by Stirling Moss and five-time Formula One world champion Juan Manuel Fangio in 1955 in Fellbach, Germany, January 24, 2025. # Timm Reichert/Reuters 1955년 1월 24일 독일 펠바흐에서 스털링 모스와 5번의 포뮬러 원 세계 챔피언 후안 마누엘 판히오가 경주한 유선형 메아치데스 W196 R 스톰리니엔바근. 4. A streamlined Mercedes W196 R Stromlinienwagen raced by Stirling Moss and five-time Formula One world champion Juan Manuel Fangio in 1955 in Fellbach, Germany, January 24, 2025. # Timm Reichert/Reuters 1955년 1월 24일 독일 펠바흐에서 스털링 모스와 5번의 포뮬러 원 세계 챔피언 후안 마누엘 판히오가 경주한 유선형 메아치데스 W196 R 스톰리니엔바근. 5. A streamlined Mercedes W196 R Stromlinienwagen raced by Stirling Moss and five-time Formula One world champion Juan Manuel Fangio in 1955 in Fellbach, Germany, January 24, 2025. # Timm Reichert/Reuters 1955년 1월 24일 독일 펠바흐에서 스털링 모스와 5번의 포뮬러 원 세계 챔피언 후안 마누엘 판히오가 경주한 유선형 메아치데스 W196 R 스톰리니엔바근. 6. The engine of a streamlined Mercedes W196 R Stromlinienwagen raced by Stirling Moss and five-time Formula One world champion Juan Manuel Fangio in 1955 in Fellbach, Germany, January 24, 2025. # Timm Reichert/Reuters 1955년 1월 24일 독일 펠바흐에서 스털링 모스와 5번의 포뮬러 원 세계 챔피언 후안 마누엘 판히오가 경주한 유선형 메아치데스 W196 R 스톰리니엔바근의 엔진.
1954 메아치데스-벤츠 W 196 R 스톰리니엔바근 1954 Mercedes-Benz W 196 R Stromlinienwagen
1. Chassis number 00009/54 in its streamlined configuration, with Stirling Moss (#16) behind the wheel, on the banked Monza circuit during the 1955 Italian Grand Prix. # Courtesy of Mercedes-Benz AG 1955 이탈리아 그랑프리 기간 동안 경사진 몬차 서킷에서 스털링 모스(#16)가 운전대를 잡고 있는 유선형으로 구성된 섀시 번호 00009/54. 2. The W 196 R in its open-wheel configuration. This photo shows chassis number 00009/54 as raced by Juan Manuel Fangio in the 1955 Formula Libre Buenos Aires Grand Prix. For this race, the car was fitted with the 3-liter sports engine from the 300 SLR. # Courtesy of Mercedes-Benz AG 오픈휠 구성의 W 196 R. 이 사진은 후안 마누엘 판히오가 1955 포뮬러 리브레 부에노스 아이레스 그랑프리에서 경주한 섀시 번호 00009/54를 보여준다. 이 경주에서 차량에는 300 SLR의 3리터 스포츠 엔진이 장착되었다. 3. Juan Manuel Fangio (#2) leads Stirling Moss (#6) in chassis number 00009/54 at the 1955 Formula Libre Buenos Aires Grand Prix. Fangio would win the race, which used an unusual two-heat format. # Courtesy of Mercedes-Benz AG 후안 마누엘 판히오(#2)가 1955년 포뮬러 리브르 부에노스아이레스 그랑프리에서 섀시 번호 00009/54로 스털링 모스(#6)를 앞서고 있다. 판히오는 이례적인 2열 형식을 사용한 이번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4. Italian Grand Prix in Monza, 11 September 1955: Stirling Moss (#16, chassis number 00009/54) leads the steep bend ahead of the winner Juan Manuel Fangio (#18), both in Mercedes-Benz W 196 R with streamlined bodywork, followed by Piero Taruffi (#14) in a Mercedes-Benz W 196 R with open-wheel bodywork. # Courtesy of Mercedes-Benz AG 1955년 9월 11일 몬차에서 열린 이탈리아 그랑프리: 스털링 모스(#16, 섀시 번호 00009/54)가 우승자 후안 마누엘 판히오(#18)보다 앞서 가파른 코너를 선두로 달리고 있었으며, 둘 다 유선형의 메아치데스-벤츠 W 196 R 차체를 타고 있었다. 그 뒤를 이어 오픈휠 차체를 장착한 메아치데스-벤츠 W 196 R을 탄 피에로 타루피(#14)가 뒤따랐다. 5. Bremerhaven, April 1965. Mercedes-Benz Formula One racing car W 196 R with streamlined body, chassis number 00009/54, loaded in a crate with the inscription: “Gift for the Indianapolis Motor Speedway Hall of Fame Museum." # Courtesy of Mercedes-Benz AG 1965년 4월 독일 브헤머하픈.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 명예의 전당 박물관 기증"이라는 문구가 적힌 상자에 담겨있는 유선형 바디의 메아치데스-벤츠 포뮬러 원 레이싱카 W 196 R, 섀시 번호 00009/54. 6. A streamlined Mercedes W196 R Stromlinienwagen raced by Stirling Moss and five-time Formula One world champion Juan Manuel Fangio in 1955 in Fellbach, Germany, January 24, 2025. # Timm Reichert/Reuters 1955년 1월 24일 독일 펠바흐에서 스털링 모스와 5번의 포뮬러 원 세계 챔피언 후안 마누엘 판히오가 경주한 유선형 메아치데스 W196 R 스톰리니엔바근. 7. A streamlined Mercedes W196 R Stromlinienwagen raced by Stirling Moss and five-time Formula One world champion Juan Manuel Fangio in 1955 in Fellbach, Germany, January 24, 2025. # Timm Reichert/Reuters 1955년 1월 24일 독일 펠바흐에서 스털링 모스와 5번의 포뮬러 원 세계 챔피언 후안 마누엘 판히오가 경주한 유선형 메아치데스 W196 R 스톰리니엔바근. 🏎️1954년형 메아치데스-벤츠 W 196 R 스톰리니엔바근(유선형 자동차)가 다음 기록을 깰까요? 약 3년 전에 클래식카 시장은 폭탄적인 사건으로 깨어났다. 두 대의 메아치데스-벤츠 300 SLR "울렌하우트 쿠페(Uhlenhaut Coupés)" 중 하나가 개인 수집가에게 1억 3,500만 유로라는 기록적인 가격에 경매되었다. 이제 메아치데스-벤츠 헤리티지 GmbH,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 박물관, 경매장 RM 소더비가 1954년형 메아치데스-벤츠 W 196 R 스톰리니엔바근(유선형 자동차) 경매를 준비하고 있다. 클래식카 및 레이싱계는 다시 한번 슈투트가아트를 주시하고 있으며, 경매는 2월 1일에 열린다. 그리고 아마도 새로운 기록이 세워질 것이다. 메아치데스-벤츠의 "실버 애로우"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 경주 트랙에서 많은 주목할 만한 승리를 거두었다. 1950년대는 결코 뒤지지 않는 차를 탄 뛰어난 운전자들이 있는 시대였다. 예를 들어 1954년에 발효된 배기량 2.5L 이하의 차량에 대한 규정을 준수하도록 개발된 W 196 R이 있다. 8. Bremerhaven, April 1965. Mercedes-Benz Formula One racing car W 196 R with streamlined body, chassis number 00009/54, loaded in a crate with the inscription: “Gift for the Indianapolis Motor Speedway Hall of Fame Museum." # Courtesy of Mercedes-Benz AG 1965년 4월 독일 브헤머하픈.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 명예의 전당 박물관 기증"이라는 문구가 적힌 상자에 담겨있는 유선형 바디의 메아치데스-벤츠 포뮬러 원 레이싱카 W 196 R, 섀시 번호 00009/54. 9. Stirling Moss leads race-winner Juan Manuel Fangio off the line at the 1955 Italian Grand Prix at Monza. # Courtesy of Mercedes‑Benz AG 스털링 모스가 1955년 몬차에서 열린 이탈리아 그랑프리에서 경주 우승자 후안 마누엘 판히오를 선두로 이끌고 있다. In October 1955, with nearly ten years of motor racing completed since the war, enthusiasts in this country were beginning to wonder whether a British racing car would ever win a major event. For two seasons the World Championship had been dominated by Fangio and Mercedes-Benz; previously to that it had been the red cars of Italy. Admittedly, Mike Hawthorn and Stirling Moss, driving foreign cars, had, won races but when was a British G.P. car driven by a Briton going to achieve success. One Sunday afternoon on the island of Sicily - with only a handful of Britons amongst a crowd of 40,000 to see it happen twenty-three year old C.A.S. Brooks, and Connaught, gave us the answer. 1955년 10월 전쟁 이후 거의 10년간의 자동차 경주가 완료되면서 이 나라의 애호가들은 영국 레이싱카가 과연 큰 행사에서 우승할 수 있을지 궁금해하기 시작했다. 두 시즌 동안 월드 챔피언십은 판히오(Fangio)와 메아치데스-벤츠(Mercedes-Benz)가 장악했다. 이전에는 이탈리아의 빨간 자동차였다. 물론, 외국 자동차를 운전하는 마이크 호손(Mike Hawthorn)과 스털링 모스(Stirling Moss)가 경주에서 우승한 적이 있지만, 영국인이 운전하는 영국 GP 자동차가 언제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까요. 시칠리아 섬에서 어느 일요일 오후 4만 명의 군중 속에서 영국인 중 23세의 브룩스와 코노트가 우리에게 답을 주었다.
카페 게시글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출처: 화촌중학교 21회 동창회 원문보기 글쓴이: 김춘근
댓글
검색 옵션 선택상자
댓글내용선택됨
옵션 더 보기
댓글내용
댓글 작성자
연관검색어
환율
환자
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