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새마을금고 자산 1000억 달성 및 창립 35주년 기념대회
축 사
2013. 4. 18(목)10:30/제주칼호텔연회장
존경하는 제주새마을금고 이사님을 비롯한 조합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노란 유채꽃이 만발한 희망찬 새 봄을 맞아서 제주새마을금고 자산 1천억 달성 및 금고 창립 35주년을 기념하는 대회가 개최되고 있음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제주새마을금고가 자산 1천억을 달성하고 건전한 새마을금고로 발전하는데 큰 초석을 다져 놓으신 존경하는 한영석 이사장님을 비롯한 금고 임직원과 조합원 여러분의 노고에 마음깊이 격려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경과보고에도 있었습니다마는, 제주새마을금고는 1978년에 일도새마을금고로 창립되어 35주년이라는 오랜 전통과 찬란한 금자탑을 쌓아 올렸습니다.
1993년에 최초로 자산 1백억원을 돌파했고 2009년에 500억 돌파, 2012년말에는 역사적인 자산 1천억원을 돌파하여 전국적인 대형금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정말로 엄청난 성장과 발전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며칠 전 언론보도를 통해서 알고 있습니다만, 제주새마을금고가 도내 새마을금고 경영평가에서 개선도 부문 1위 금고에 선정되었고 자산 1천억 달성, 새터민 및 다문화가정에 기부금 전달, 장학사업, 출산장려를 위한 출산자금통장 지원 사업 등으로 경영평가 우수상을 수상하였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제주새마을금고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제주새마을금고가 그 동안 지속적인 자산증식과 여러 가지 수익사업 등을 통해서 훌륭한 서민금융기관이자 조합원 복지서비스를 위한 보금자리로 자리잡기까지에는 한영석 이사장님을 비롯해서 역대 이사장님과 조합원 여러분들의 피땀어린 노력이 큰 원동력이 되었다고 믿습니다.
특히,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으로 화합단결하고 서민의 살림살이와 중소상인의 편의를 지원해 드리는 사랑방금고로써 큰 역할을 해 왔음은 제주새마을금고의 빛나는 보람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새마을금고는 제2금융권을 담당하는 서민금융기관입니다.
지역주민과 중소상인을 비롯한 서민경제 주체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고 믿음과 신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지역밀착형금고로써 지역주민을 최고의 왕으로 모시는 금융서비스가 필요할 것입니다.
우리시에서도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서민을 위한 민생시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총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일자리 창출과 전통시장 등 골목상권을 살리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수출증대를 위한 중소기업 육성지원, 고부가가치 지식재산 창출로 지역경제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창립 35주년을 맞는 제주새마을금고에서도 서민경제의 활성화와 중소상인들의 경제활동에 큰 활력이 될 수 있는 건전한 금고로써 역할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뜻 깊은 창립 35주년과 자산 1천억 달성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면서 제주새마을금고의 무궁한 발전과 조합원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