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전기 문방골동품 특별공연 백옥계항아리컵 감상 분석으로 이어지다.
延续成化传奇 文房古玩专场白玉鸡缸杯赏析
2022년 01월 10일 15:22 시나컬렉션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응집진·중요장가 특선역대 고옥 특집극
중고희금·문방고동극 특별공연
문방청완·골동품 전문 공연.
중고희금·문방고동극 특별공연
특별히 드리다
Lot4010 청중기·백옥부조계항아리잔
높이:4.5cm 구경:7cm
RMB : 1,200,000-2,800,000
투채계 항아리컵은 명대 성화 연간에 처음 만들어진 이래, 수백 개에 달한다.연래에 명성이 높았는데, 위로는 궁정, 아래로는 민간에 이르기까지 천하가 사모하여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여전히 역대 수집가들의 꿈입니다자나깨나 바라던 진기한 기품.청초에 대량의 화투를 빚다.닭 항아리 잔과 같이 해가 저물어 가는 날이 있다.강희, 옹정 같은 자이다.건륭제이지만, 역시 있다.서성화 모조금, 당금 또는 무조금자.
청대 계항컵은, 문양의 세부가 약간 다르지만, 대부분 명대로 되어 있다.그릇이 본보기가 되어 그 모양을 본뜨다.옹정할 때까지만 해도 세종은 어자에게 엄밀함을 요구하였다.그래서 모자의 계도를 만들었죠.사건의 변화는 그림과 장식이 더욱 두드러진다.섬세하다.아침에, 암놈의 닭도장은 더욱 그렇다.새로운 것을 진술하고, 진화를 많이 하다.양식을 가지다.
닭싸움 항아리 잔은 세상에 나올 때부터 줄곧 제왕의 문사를 지냈다.소중히 간직하신 찬송은 성화제의 어용 술잔이었다.자기 제조 닭 항아리 컵은 직경에 약하다.8센티미터의 나사발 잔.외벽에는 먼저 푸른 꽃으로 가늘게 한다.선이 희미하게 무늬를 낸 바퀴.선곽을 선회한 후, 유약을 가마에 입혔다.1300도 정도의 높이미지근한 열이 태체를 이루면, 다시 쓴다.붉은색, 푸른색, 노란색 등이 미리 남겨둔 청화문 장식을 채우고 2차적으로 가마에서 저온으로 소성한다.
외벽은 모란호석과 난초호석으로 화면을 두 그룹으로 나누었다.수탉 한 팀이 머리를 쳐들고 오만하다, 암탉과 병아리 한 마리가 지네 한 개를 쪼아먹고, 다른 두 개가 있다.병아리 한 마리가 겨루다. 다른 한 조.수탉이 목을 빼고 우는 것을 그리며한 암탉과 세 병아리가 쪼다.지네를 한 번 먹으면, 화면 형상이 나타난다.생동감이 넘치고 생동감이 넘치다.
명대에 성화된 투채계항아리잔
자모계도는 일찍이 송나라 때 이미 흥기하였으니, 타이베이 고인이었다.궁에는 송인이 그린 「자암계도」가 한 축 소장되어 있다.그러나 "수탉은 암탉을 동반하고,어린이를 거느리고 어린아이의 정원에서 먹이를 찾는다.화면은 자기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다.즉, 명대에 이루어진 것에서 비롯된 것이다.화일왕조. 성화제가 싸움을 걸다.채색과 암탉의 결합,절세의 계항컵을 이루다.
명만력 연간 신종실록에는 "신종패션식"이라고 기록되어 있다.어전에 성화색 닭항아리 한 켤레가 있으니, 값이 10만 원"이라고 말했는데, 닭항아리 잔의 명성이 귀하여 인용하였다.후세에 모조하여 쉬지 않다.청제는 선비를 음미하고, 학문에 충실하였다.고대에는 예술에 큰 힘을 주었다.전조의 예술적 잔조에 보답하다.청나라 초기부터.닭을 대량으로 모방하다.항아리컵은 강희·옹정·건륭제의 세 왕조가 가장 고묘하게 출품한 것으로, 옥으로 만든 닭 항아리컵이다.운이 트이다.
청제는 선비를 음미하고, 옛것을 깊이 공부하여, 예술적으로 대범하였다.전조의 여휘를 본받다. 특히 청나라 초기부터 투채계 항아리잔을 대량으로 모방하였다.건륭제 연간에는 누차 계항컵을 모델로 삼았다.옛날부터 옥으로 만든 닭 항아리를 모방하였다.잔. 게다가 조신도 능히 성에 밝다.상기의 취향은, 때때로 상공고가 있다.화려한 물건을 가지고 놀면 군대의 마음을 즐겁게 한다.건륭제 49년(1784년) 옥계항아리에 관한 여러 기록이 있는데, 그 중 두 가지는 다음과 같다.:
"4월 26일 창고가 빛을 발하고 흥을 돋우다소주를 청백옥계항아리잔까지 3점...오루리 교태감 정람, 봉헌뜻:닭항아리잔을 찻집으로...(중국 제일의 역사)기록관, 홍콩 중국어대학 문물관 공동 편찬.청궁내무부 문서'안건총회', 북경,2005년, 권47, 페이지610 및 652)
"49년 8월 초이틀에 회관이 강녕으로 보내졌다.안…옥계항아리배 열한 개…들어간다…계항아리배 두 개 남기고, 열하연에아홉 건이 끝나다."도광에 의하면 10건이다.9년(1839년)진열된 문건을 세워 놓고, 스스로 온화하다.정시팔대왕이 거처한 곳양심전에는 '청옥'이 저장되어 있다.계항컵 2점(자단)목좌(木座)", 상견(《고궁박물원 장청궁진설문서》,북경,2013년, 권11, 페이지675)。
이번 서령추박자품청중기·백옥부조계항배토픽 국소(1)
자기 계통컵보다 옥으로 만든 계통컵이 세상에 남아 있다.적게, 경매 기록은 거의 없다.2020년, 홍콩 소더비 봄 경매에서 원수염 한 건이 거래되었다.지구장청건륭백옥계독컵으로, 거래가는 12이다.,175,000홍콩달러는 시장의 추종을 알 수 있다.그 열기를. 금번은 20에서.21 서령추박 등장이 백옥계 항아리 잔은 옥질·공예 및 전체 예술성에 관계없이 모두 같다.극히 희귀한 진품.
참고: 청건륭·백옥계항아리배, 홍콩 소더비2020년 봄 경매, LOT0124.
이 백옥배는 성화투채배의 제법에 따라, 채족하고 얇게 자랐다.벽지식. 그러나 이렇게 잔을 비우는 경우는 더욱 드물다.구경이 화투잔보다 약간 작다.길이 7cm, 화투가 되다.컵 구경 약 8cm)전체적인 스타일링은 더욱 아담해 보인다.이 잔을 자세히 보십시오.옥질이 섬세하고 윤택하며 양지 같다.섬세한 광소를 꺼내어잔 위는 넓고 아래는 축이며, 가까운 입가에 현주름이 일며, 사벽은 함축되어 있고, 열린 입구는 둥글게 돌아누워 있다.아담하다.
배벽은 난로불의 순청 감지공법으로 통째로 두 조모를 부조하였다.자계도는 돌모란으로 떨어져 있다.모두 수탉 두 마리와 암탉 두 마리, 그리고 여덟 마리가 있다.닭의 병아리를 사랑하다. 두 수탉의 체형.가장 크며, 그 오만한 선돌 위에 우뚝 서 있다.거드름 피우고 기세 드높다.높은 곳에서 몸을 굽혀 내려오려 하면 닭이 된다.깃털이 덥수룩하게 열리면, 영무에 비할 바가 아니다.무릇 암탉 두 마리는 한 번맨 앞에 서서 다른 표정은 온순하여 마치 닭과 어린이를 돌보고 있는 것 같다.
컵 전개 슬라이딩 그림
병아리 여덟 마리가 산돌화초 사이에 널려 있어 자세히 보기 어렵다.발견, 자세히 살펴보면, 각 마리의 형신이 모두 겸비되어, 머리를 숙이고 먹이를 찾거나, 장난을 치는 것을 알 수 있다.말썽을 피우는 데는 각기 동태와 세밀함이 있다.절지에는 빈틈이 없어, 사람을 놀라게 한다.감탄을 금치 못하다.얼굴 구도가 시원시원하고 치밀하다.생기가 넘치다.대궁정조판공소 최상급예술 수준.
특히 탐구할 만한 것은 비록 전체 천이지만, 잔벽의 부조 도안이다.15세기 전투의 전례가 남아 있는 광대하고 청명하며, 수일하고 날렵하며, 잔에 닭이 새겨져 있다.획은 이미 기존의 것과 구별된다.수탉의 꼬리에 꼬리가 붙어 있지 않다면세 개의 깃털로 암탉을 잡다.쪼개가 아니라 자세를 취하다.장. 비교 참고할 수 있는2002년 홍콩이에요크리스티 봄 경매의 청옹정 투채계항컵 (LOT562))。
백옥계 항아리컵 탁본을 보면, 이 둘은 구도를 막론하고 보인다.암탉까지의 모양은 모두 매우 유사한데, 특히 높은 곳에 서 있는 그 수탉은 등이 매우 촘촘하다.집결하여 흩어지고, 매우 풍부하다.감촉의 깃털은 둘 다 거의 같다.완전히 일치합니다, 이 옥잔.부조는 그 형상을 얻을 뿐만 아니라 더욱 그렇다.그 위세 있고 생동감 있는 신을 얻다.운; 그리고 두 그룹으로 나누기암탉 문양의 구멍돌 모란도 꽤 비슷하다.자도 열두 마리이다.(원수염의 옛 티베트청건롱백옥계통컵은 총 다섯 마리의 닭, 그리고 그림숭채로 동석모란이 아닌 모란으로 떨어져 있다.)
이번 서령추박자품청중기·백옥부조계항배토픽 국소(2)
옥질 계항배는 건륭제 때의 기록이 비교적 많다.백옥계항배는 현재 건륭제 때의 투채 및 옥질계항배 문양과 차이가 있다.크고 옹정기에 가깝다.소작 색계 항아리.따라서, 이 백옥계 항아리 잔은건륭조 궁중 조판처이다.옹정투채계항아리로 삼다.밑천을 보고 만들면, 어쩌면 그럴 수도 있다.옹정 시대에 한 짓은 아직 학식이 있어야 한다.
참고: 청백옥 계항컵, 청궁구장.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지번: 고옥 00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