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SM6 이며 출고 하실때 보스오디오 옵션을 선택
차량을 출고하시고 오디오를 바로 들어보셨지만 너무나 답답한 소리와 탁한 음색에 검색을 해보시며..
저렴한 중국산 스피커임을 아시고 스피커 튜닝을 결정하셨다고 하셨으며..
그리고 간혈적인 소음 문제도 함께 해결하시기를 원하셨습니다 !!
-구성-
PHASS 프로그래시브 2WAY 스피커
RS 엔진후드 KIT [엔진방음]
RS 알류미늄 도어 4GAE 방진시공 [진동]
RS 신슐레이터 도어 4GAE 방음시공 [풍절음]
풀옵션 차량의 SM6 입고되고..^^
인스톨 과정중 상처를 방지하기 위해 꼼꼼한 마스킹 처리를 진행 !!
먼저 후드 커버를 탈거하고..
본닛 철판으로 RS 부틸 소재를 입력하여 줍니다 !!
내열 소재로 엔진열을 견딜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사진과 같은 꼼꼼한 실딩 처리를 통해 엔진으로 인한 철판 프레임의 진동을 제어시켜 줍니다 !!
그 다음 탈거한 후드커버로 RS 흡음재를 입력하여 탑승자가
느낄수 있는 엔진의 소음을 다시한번 걸러내어 줍니다 !!
도어트림을 탈거하고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류미늄 방진시공을 통해 도어 철판에서 생기는 진동을 제어시켜 줍니다!!
뒷 도어도 동일한 방진 시공이 진행되며..^^
탈거한 도어트림 내부로 RS 신슐레이터를 입력하여..
외부에서 들어오는 풍절음의 소리를 감쇄시켜 줍니다 !!
SM6 차량의 도어 4GAE 방진 시공 및 방음 시공까지 클리어 !!
SM6 보스 오디오 옵션..
사진과 같이 원가 2천원 수준의 중국산 스피커가 들어가 있습니다 ㅋㅋ
트위터의 무계는 500원 동전보다 가볍게 느껴집니다 !!
일본 PHASS 사의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를 장착 !!
본 미드우퍼는 현재 동호회 내부에서도 가성비 최적의 스피커라 평가를 받으며..
설계자 구로고치상은 미드우퍼의 인피던스를 2.8옴으로 설계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유를 살펴보면 순정 오디오의 출력 기반으로 풍부한 구동력을 구현시키며 차량 기변을 하여도..
오디오 옵션이 아니더라도 인피던스의 제약없이 적용이 가능하도록 제작을 하였습니다
쉽게 어떤 차량의 오디오 환경이던 중복투자 없이 운용이 가능합니다 !!
프로그래시브 트위터 입니다 !!
실제 사이즈가 1.3인치 사이즈로 감도는 무려 93db 매우 높으며
소리의 진진성이 좋고 톤의 전달력이 너무나도 큰 변화를 가져다 줍니다!!
순정자리 그대로 장착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
트위터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
스피커 튜닝이 모두 완료되고 도어트림을 조립!!
보스 오디오 옵션...^^
현재 자동차 회사에서 출고되는 오디오 옵션의 스피커는 원가절감 규제속에..
어쩔수 없이 저렴한 중국산 스피커로 제조를 하는것이며 많은 고객분들이 이러한 사실을 알고..
성능이 좋은 에프터마켓 스피커로 간단한 교체만으로 놀라운 소리의 변화를 체감하십니다 !!
요즘 자동차는 cd 플레이어가 없는 모델이 대부분입니다
usb 공급으로 무손실 음원을 읽을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으며~
순정 오디오 소리의 먹먹함과 지져분했던 음색들을 크게 개선시켜 주며 톤은 정확도와
음질은 깨끗하고 명료한 느낌의 변화를 체감하실수 있습니다 !!
곽진언 - 나랑 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