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구청장 이 영훈) 는 6일 구청 대회의실 에서 소속 직원 150여 명을 대상 으로\
'하 반기 친절 및 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 했다.
이 번 교육은 민원의 유형이 다양해지고 특이 민원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공무원 들의 민원
이해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민원대처 능력을 강화 하기 위해 마련 됐다.
교육 내용은 •친절의 중요성,• 민원인과의 소통 방법,•민원인 만족 를 높이는 방안 등으로 구성 됐으며
특히 최근 자주 발생하는 특이 민원에 대한 효 과 적인 대응 방안도 중점적 으로 다뤄 졌다.
아울러,구는 각종 민원 사례 를통해 직원들이 실전에서 유용 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응대 기법 을 교육하며,
민원인과의 상호 존중을바탕으로 한 민원 문화 확립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 민원에 대응 하는 과정에서 어렵고 힘들 때가 많지만, 교육 을 통해 슬기로운
민원 대처방법 을 배울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영훈 구청장은 " 교육을 통해 공무원 들이 민원 대응 능력을 높이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
"라며, " 보다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만족도 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