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대한민국신지식인 선정 이주열한국청소년문화재단이사장,명예신지식인 고 최종덕 주민법상최초의독도주민
부친이신 고인을대신하여 신지식인 수상하신 친딸 최경숙님
2008년도 대한민국신지식인 교육분야 신지식인 이주열 한국청소년문화재단 이사장
이주열 한국청소년문화재단 이사장 대한민국신지식인 '교육분야 신지식인' 선정
'악플 근절' 청소년문화 선도 대한민국 건전문화를 만드는 대표적인 인물
인천지역 이주열 한국청소년문화재단 이사장이 '2008년 대한민국 신지식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신지식인협회(회장 최세규)는 15 일 이 이사장을 포함, 올해 새롭게 선정된 9개 분야 37명의 신지식인 선정 시상 인증식개최.
이주열한국청소년문화재단 이사장은 교육분야의 신지식인으로 뽑혀
15일 오후 6시 서울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서 인증수상.
지난 1986년 한국청소년문화재단을 창립해 우리 나라 청소년 건전문화 활성화와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한국청소년문화 코드로 자리잡은 청소년푸른쉼터, 푸르미가족봉사단, 푸르미하우스 등의 사업을 왕성하게 펼치며 국내 대표적인 교육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인천시 인터넷중독예방센터를 수탁 운영하면서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인터넷 '악플' 근절 운동, '선플' 달기 운동, 칭찬문화운동 등을 주도해 왔다.
올해 국내 최초로 비영리단체 분야 국제 ISO 인증도 획득했다.
이 이사장은 "인터넷문화가 생활문화로 자리잡은 이 시대,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인터넷에 중독되지 않고 오히려 지식과 정보를 창출하는 경쟁력의 원천으로 삼을 수 있도록 건전한 인터넷 환경 조성에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2건국위원회 상임위원장이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이었던 김상근 목사와 주민법상 최초의 독도주민으로 23년간 독도에서 거주하다 1987년 불의의 사고로 작고한 故 최종덕 씨가 명예신지식인으로 위촉됐다.
한 해 동안 신지식의 가치를 전파하고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한 신지식인에게 돌아가는 올해의 신지식인상은 모든 장애우에게 희망을 선물한 네손가락 피아니스트 이희아 양이 수상자로 결정됐고, 신지식 최우수 단체상은 공군에이스 게임단(단장 고봉홍)에게 돌아갔다.
2008년 대한민국신지식인 선정 이주열한국청소년문화재단이사장/명예신지식인 고 최종덕 주민법상최초의독도주민 외손녀
독도출생 학생과 화이팅!!
2008년 대한민국신지식인 선정 이주열한국청소년문화재단이사장/명예신지식인 고 최종덕 주민법상최초의독도주민 외손녀
독도출생학생 /임요환 프로게이머 신지식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