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2~83년: '프론트엔진+전중문 폴딩' 형식으로 도입.
1984~85년: '프론트엔진+전중문 폴딩' 대다수에 1984년에는 '프론트엔진+하차벨+중문 슬라이딩' 극소수를, 1985년에는 리어엔진버스 극소수 도입.
1986~88년: '프론트엔진+하차벨+중문 슬라이딩' 형식 및 리어엔진버스 대다수에 '프론트엔진+하차벨+전중문 폴딩' 형식 단 1대(BF101Q) 도입.
1989~90년: 리어엔진버스로만 도입.
1991년: 리어엔진버스 다수에 프론트엔진버스도 적지않게 도입.
1992~95년: '프론트엔진+하차벨+중문 슬라이딩' 다수에 리어엔진버스 소수 도입. 단 1992,95년은 프론트엔진버스로만 도입했고 1995년에 프론트엔진형식에 하부냉방형식인 차량을 도입.
1996년: 리어엔진버스에 자체 마지막 프론트엔진버스를 도입. BF105 폴딩중문차량을 중고로 도입.
1997년: 이 후로 리어엔진버스로만 도입. 다만 이 후로 BF105 폴딩중문차량을 중고로 도입했으나 년식이 1996년형이라 논산에서 자체 마지막으로 프론트엔진버스를 도입한 시기랑 같은 년식임.
1984~85년만 해도 전중문 폴딩형식을 절대다수로 도입했다가 1986년부터 중문 슬라이딩차량에 리언엔진버스도 많이 도입. 1989년만 해도 FB485 및 BF101 2기형 폴딩중문차량을 많이 볼 수 있었다가 1991년에 대부분 대차되어 FB485는 더 볼 수 없게 되고 BF101 2기형도 1992년에 전멸함. 1994년에 BF101Q 폴딩중문차량 단 1대도 대차되고 1994~95년에 중문 슬라이딩형식만 남았다가 1996년 초에 BF105 1992년형 폴딩중문차량이 중고로 들어옴. 이마저 1999년에 대차되었다가 2002년에 BF105 1996년형 폴딩중문차량이 중고로 들어왔다가 2006년에 대차되고 비슷한 시기에 BM090 2000년형 폴딩중문차량이 1대 중고로 들어옴. 그러다가 2011년에 대차되어 이 후로 전중문폴딩차량이 논산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됨.
첫댓글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