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볼보에 연락해서 포크레인 AS 기사가 밭에 왔습니다 (삼성이 볼보로 바뀐 것 아시죠)
우선 5달이나 밭에 방치? 한 것에 대하여 눈치좀 먹구,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결과는...... 너무 오일 필터를 안 갈아서 필터 구멍들이 막혔고, 그래서 오일 공급이 제대로 안되어 펌프가 작동을
못해서 모든 동작이 안 되었던 것이죠. 또 눈치를 먹었죠. ㅎㅎㅎ
저는 전기 공급이 제대로 안 되는줄 알았는데, 역시 포크레인은 대부분 유압이 말썽이더군요.
또한 유압유도 상태가 안좋아서 전부다 가는게 좋다더군요. 무려 160L나 되는데.... 흑흑
그래서 바로 강릉으로 내려와서 필요한 자재를 구입해서 오늘 아침에 밭에 도착!!!!
사온 자재들입니다. 유압유 20L 짜리 8통, 유압 오일 필터가 종류별로 4개, 연료 필터가 2개, 엔진 오일 필터,
엔진오일 3통. 자바라 등등입니다.무려 34만원이나.......
160L를 자바라로 퍼 내느라 팔 떨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유압필터 4개 갈고, 유압유 넣고나니 오후 1시더군요.
경유 필터 2개를 차례로 갈았습니다. 이번에 알았는데 연료 필터는 교환시 필터안에 연료를 채워서 교환을
해야 시동이 바로 걸린다더군요. 엔진 오일은 높이가 낮은 통이 있어야 해서 오늘 못 갈았습니다.
연료도 꽉 채웠습니다. 오늘은 하루 종일 기름하고 놀았네요.
그런데 부수입도 있더군요. 유압유 뺀 것을 어떻게 하나 고민했는데, 엔진톱 체인유로 쓰면 좋을 것 같더군요.
윤활 성분도 있고, 냉각 기능도 있는 것 같고, 점도는 엔진오일보다는 묽은 편 이더군요.
그래서 8통이나 되는 오일을 부직포로 다 걸러서 담는데 시간 엄청 걸리더군요. 무려 2시간이 더 결렸습니다.
제가 써보고 괜찮으면 조장목수님께 몇 통 드리지요. 다른 분들도 필요하면.....
나중에 써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튼 포크레인을 고쳐서 기분은 좋군요.
이제 바로 경사면 절토 작업을 해야겠군요.
그럼, 이만.......
첫댓글 저 기름이 작업시작을 알리는 구만요 ㅎㅎㅎ 덩치답게 오일도 엄청나게 들어가네여...
잼있겠는데요, 열심히 배우셔서 이담에 한수 갈켜 주셈.....안전시공.......ㅋ
포트레인 잘 쓰세요....화이팅!
화이팅 포크래인 잘 쓰시고요 참 ! 궁굼한게 잇는데요 장비를 사시고 나서 명예변경내지는 자동차 살때처럼 등록비라는가 취득세라는가 하는 경비는 안드는가요? 잘 사용하시고 나중에 저한테 파세요 집 다지우시고 저도좀 사용하게요 임대장비 하도 질려서 ^-^
안녕하세요. 등록비등이 약간은 있는것 같은데, 건설장비라 얼마 안된다고 하더군요. 저는 귀찮아서 아예 넘버를 떼었습니다. 폐차신고를 한 것이지요. 시골에는 이런 장비가 상당히 많지요. 영업만 안하면 큰 문제는 없다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