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 증여, 이혼, 직거래 등 소유권이전 업무 처리는 법으로 만든 규칙이 있기 때문에, 그 테두리 안에서 가장 적합한 방법을 적용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부동산시세 대비 5 ~ 30% 금전피해를 받게 됩니다.
1. 소유권이전등기는 법무사에서 처리하는 업무로 법무사 상담신청
2. 기초정보만 제공하시면, 세금 포함한 비용견적 무료 제공
3. 의뢰 결정시 조사를 시작하여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금전피해 없는지 설명
4. 법무사에서 안내한 서류 각자 발급 후 법무사 전달
5. 최종적으로 서류 확인하여 조사 마무리 후 일정 잡고 1회 만나 진행
상속은 서류를 우체국등기로 전달해야 하며, 그 외 등기 방법은 사진 찍어 카톡으로 전달
소유권이전 업무 전문 법무사 통해 취득세 포함 모든 처리 상담은 어떻게 받는지에 대해 아래 하나의 가상 상황을 만들어서 법무사 상담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협의이혼이 진행 중인데, 남편이 약속한 아파트 명의를 안해줄까봐 불안합니다. 그래서 이혼 전에 미리 아파트 명의를 먼저 받아도 될까요?
답변 : 우선 이혼 전 증여 vs 이혼 후 재산분할 세금 포함 비용을 비교한 견적서부터 무료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받아보신 후 정식으로 의뢰하시면, 어떤 방법이 본인에게 손해가 없는지, 그 외 남편이 약속을 어길 가능성에 대한 대비책에 대해서도 설명드리겠습니다.
상황 파악을 위해 따로 보내드리는 질문 목록에 정확하게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법무상담커뮤니티 법무사카페 도시별 담당 법무사 무료상담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고, 상담은 " 전화, 문자, 카톡, 메일 " 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