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AUTOMOTIVE MECHANICS 들이 늘 대하고 접하고 바라보는
BINARY OXYGEN SENSOR
LINEAR OXYGEN SENSOR
P0420 촉매효율저하 고장이 발생되면 ...
우리 정비인들이 촉매 효율저하 고장개소 발생하면
OSC 테스트 (촉매내부 산소저장 능력표현과 전방후방 산소센서의 시간차를
이용한 촉매 이상유무 확인방법)
OSC: OXYGEN STORAGE CAPACITY
옥시젼 스토레이지 캐퍼시티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4기통에서 엔진열을 충분하게 올린다
바이너리와 리니어 옥시즌 센서에 반응시간과 상승및 하강 시간을 확인 해 봅니다
스캐너를 사용하여 전단 산소센서 후단 산소센서 를 그래프로 측정한다
가속후 연료 컷 구간을 확인한다
특히 매케닉 중에서도 마스타 매케닉은 장비를 완전하게 응용하는게 옳다는 판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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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인증품 미사용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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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24년식 카니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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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9 16년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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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3/19
보유한 PICO OSCILLO SCOPE 를 사용하면 매우 유리하다
이하 K3 19년 원동기 G4FM 1.6 6만 주행차량
(정상의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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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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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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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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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컷후
BINARY OXYGEN SENSOR 의 연료컷에서
LINEAR OXYGEN SENSOR 의 반응시간 은 11.4초였는데
산소가 많으면 희박이고 산소가 적으면 농후인가 뮤쟈게 헷갈린다
연료가 많으면 농후이고 연료가 적으면 희박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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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LE
이이들 상태에서도 가스량은 매우 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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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0
엔진회전수 2500에서 배출되는 가스량이 매우 양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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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LL
부하 가속중인 스톨 상태의 배출가스량인데 정말 배출가스량이 매우 양호하다
여기에서 보듯이 산소센서만을 가지고 촉매를 논하기는 좀 어렵다는 판단이다
*산소센서*
(교품은 무조건 과감히 절단 페기한다)
나중에 따로 사용할려는 마음은 진즉에 없어야 한다
즉 배출가스 측정기를 이용한 데이터를 분석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또한 수리후의 배출가스 장비를 사용한데이터는 신뢰성을 높이며
마스타 매케닉은 반드시 장비를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평택 최성은 25팔영21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