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 : 부영은 언제든지 받고 싶은 가격을 감정평가 가격으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부영 주택의 파워가 얼마나 대단한지
살펴보겠습니다.
(받고자하는 감정가격을 부영이 원하는 수준으로 만들어 내는 능력 말 입니다)
하남 3차 아파트를 분양할 때
분양 가격은 2 억 7 천 (정도)
분양 후 시중 거래 가격은 2 억 8 천 (정도)...... 복비와 취득세와 양도세 등을 감안하면?
부동산 감정가격을 결정하는 주요한 포인트는
부동산 시장에서 실재 거래되는 가격과
"국토부에서 결정하여 공시하는 공시가격"
그리고
실재 시중에서 거래된 가격을 "국토부에 신고한 가격"
등을 기준으로 정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비슷한 위치의 같은 구조와 평형 등을 감안하는 주관적인 감정평가 요소가 있어
가감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부동산 공시가격을 봅시다.
199 백만 원 에서
166 백만 원으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공시가격은 199 백만원 에서 3 천여만원 내린 166 백만원 으로 하향조정되었으나
감정 평가가격을 기초로 한 분양제시가격은 3 억..... 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공정하고 정상적인 감정평가가 아니라 부영주택이 받고자 하는 가격을 기준으로 만든 감정가격이다라고 의심 합니다)
그럼 분양 후 실 거래에 의한 국토부 거래 신고가격을 볼까요?
로열층으로 추정할 수 있는 거래 가격이 3 억으로......
만기분양 가격과 별 변동 없는 가격으로 거래가 있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마도...... 급매..... 에 의한 본전 가격으로 팔고 떠난 사람들과의 거래는 조금 있었다......라고 봅니다.
공시가격과
만기분양가격과 만기 후 재평가에 의한 분양제시가격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의 거래 규모와(추정) 실 거래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공시가격은 2 억 미만이며
2 억 7 천 정도에 분양한 아파트의 재 감정가격은 3 억 3 천(까지) 정도로 올려놓고
부동산 시장에서는 급매로 나온 물건정도의 대상을 3 억 이하로 팔리고 있는 데만기 후..... 제삼자 매각 방식에 의한 분양(매각)을 누가 부영과 직 거래를 하겠는가?
하남 3 차 분양 아파트의....... 만기 분양과 만기 후의 3자 매각방식과 행태를 사례로 보다 많은 정보를 도출할 수 있겠으며 이를 바탕으로 3자 매각을 바라는 우선분양 전환권 없는 임차인과 동대포회에 관한 문제점들을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