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신형 쏘렌토 입니다
카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해 많은곳을 알아보셨으며 공부를 하실수록 느끼신점은..
정말 카오디오를 하는 전문점에서 믿고 맡길수 있는 업체로 선정을 하셨다고 합니다 !!
저희 카오디오 포차로 내방후 데모카를 직접 들어보시고 시스템을 결정하셨으며..
첫번째로 순정 오디오를 통해 멀티 시스템으로 구성의 바탕을 잡았으며..
두번째는 순정 오디오 기능을 OFF 하고 블루투스 모듈을 광출력 통해 고음질 환경으로..
순정 오디오 + 헤드유닛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방식으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구성-
오디슨 비트텐D 프로세서
PHASS 레퍼런스 트위터
PHASS HR6.5 미드우퍼
PHASS 1035SW 서브우퍼
ARC 6채널 디지털 앰프
오디슨 콘댄서 1F [전원부 보강]
RS 전체 방음 프로그램
고객님의 올뉴 쏘렌토 차량이 매장 안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
우선 카오디오 시스템을 인스톨 하기 이전에..
노면 소음과 도어 방음 시공을 우선적으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하부에서 타고 들어오는 진동의 심각성으로..
시멘트 도료를 통해 프레임으로 덕지 덕지 붙여놓은 환경이며..
방음 시공 역시나 원가절감의 어쩔수 없는 현실속에서 문제점을 해결해야만 했습니다!!
바닥에서 올라오는 노면 소음과 진동을 모두 잡기 위해서..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사용합니다
알류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있으며 경량소재로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만큼 가벼우며..
엔진 - 도어 - 바닥프레임 환경에 맞는 최적의 방음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됩니다 !!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방음 시공이 진행됩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별도의 방진처리를 통해 진동을 제어시키며..
전면부터 트렁크 라인 전체를..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통해 소음과 진동의 물리적 환경을 개선시켜 주었습니다 !!
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하면서 가장 중요한것은 스피커 입니다
쏘렌토 회원님은 저희 데모카인 PHASS F55N 트위터를 들어보시고 부드러운 음색과 음질에 만족하셨지만?
좀더 욕심을 내서 상위 버전인 레퍼런스 트위터로 선택을 해주셨습니다 !!
레퍼런스 트위터의 설계자는 일본일 구로고치상 입니다
실제로 만나서 오디오 이야기를 해보면 기술적 - 이론적 천재 수준의 할아버지 입니다 ㅋㅋ
콘 트위터가 W콘으로 제작을 하였는데 스피커의 콘은 소리를 발생시키기 위해 20번에서 20만번을 진동으로
주파수 대역을 결정하게 되는데 W콘의 방식은 그 안에 생기는 디스토션의 필터를 걸어주는 역활로..
실제 FFT 자료에서 초고역 20K 구현함에 따라 설계 구조 방식에서 놀라운 기술적인 면을 엿볼수 있었습니다 !!
그렇다면 2인치 사이즈로 어떻게 이러한 스펙을 가능하게 했을까??
답은 마그네트에 알리코 자석을 믹스하여 해결을 하였으며..
그로 인해 일반 실크돔에서 느낄수 있는 소리의 정확도와 콘 트위터 구조인 2WAY 리드미컬의
정보량까지 모두 얻을수 있었고 만족스러울 하이레졸루션 환경을 끌어내어 주었습니다
스펙대로 따져보면 이녀석이 최강자라고 말할수 있을까??
단점으로는 55mm 인클로우져 형태의 트위터보다 소리의 상이 작으며..
소닉디자인 드라이버와 같은 특유의 윤기는 부족하다고 평가를 할수 있는데요??
자연스러운 느낌과 아날로그 적인 음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베스트한 선택이라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
RS 알류미늄 방진 패드를 통해 도어 외벽으로..
꼼꼼한 실딩 처리를 진행시켰고..
미드우퍼는 PHASS HR6.5 적용시켜 주었습니다
이유는 고가의 제품은 아니지만 순간적인 파워와 스피드감 만큼은 끝판 수준입니다 ㅋㅋ
설계 구조는 더스트캡과 콘지가 원홀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그네트는 네오디늄을 채용시켜..
부족한 출력에서도 여유로운 구동력으로 보답을 시켜줍니다 !!
HR의 스피커 반응이 너무 좋다보니??
BMW 시트형 우퍼로도 적지않게 사용이 되고있습니다~
도어트림을 조립시켜주고..^^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원하셨습니다 ㅋㅋ
올뉴 쏘렌토 수납함으로 멀티 구성이 가능하도록 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
ARC 6채널로 디지털 출력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앰프에서 높은 출력을 기대할수 있으며 수납함으로 자리를 잡기에..
최적의 사이즈와 시스템의 환경적 구성으로도 베스트라 평가할수 있겠습니다 !!
그 옆은 비트텐D 프로세서와 오디슨 콘댄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
저희는 프로세서는 순정 오디오의 출력으로 연동이 가능하도록 설치하여..
본래의 순정 데크로 오디오 시스템을 운용시키며??
고음질 블루투스 모듈을 통해..
핸드폰을 에프터마켓 데크처럼 광출력을 통해 2가지 신호로 시스템을 운용시켜 주었습니다 !!
블루투스 모듈을 칩셋4 와 자동차 환경으로 12V 전압으로 안정적으로 고음질을 구현시키며..
프로세서에 다이렉트 옵티컬로 연결시켜 고성능 데크를 장착한것 처럼 두가지 환경을 함께 사용할수 있었습니다!!
전원을 연결시켜주며 트렁크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
PHASS 1035sw 서브우퍼가 안착되고..^^
3열을 탈거하지 않아도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확보시켜 줍니다 !!
103sw 시리즈는 높츨 출력안에서 네츄럴한 저역의 음색이 좋으며..
가장 높게 평가할수 있는 부분은 여유로운 저역의 에너지감을 활성시켜도..
중 고역의 소리에 마스킹이 되는 현상을 최소화 시킬수 있는 이유로 뽑을수 있겠습니다
정밀한 튜닝 서포트가 진행되며..
청감상 기본적인 튜닝에도 결과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트위터의 hi-pass 시점에서 진폭의 변화가 너무 심한 부분과 16k 초고역 피크를 제어
순정 데크를 통해 소리를 들어봐도 데쉬보드 정 가운데로 음축되어 있는 정위감과..
무대 넓이감 그리고 전체적인 소리의 느낌을 잘 살려 내었으며..
블루투스 연결시켜 순정 오디오 환경보다 그 이상의 음질을 구현시킬수 있었습니다
회원님도 크게 만족하시며 올뉴 쏘렌토의 카오디오 멀티 구성을 완성시켜 주었습니다 !!
널 사랑하지 않아
첫댓글 진짜 사장님 말씀대로 요즘 차가 막혀도 신경질이 안나네요 꼼꼼한 작업 감사합니다
조만간 우퍼 그릴 받으러 놀러 갈께요^^
귀가 아주 카랑카랑 해지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