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10월 15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이름도 얼굴도 없는 하나님의 군대
[요한복음 14:21] 나의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1940년대 어느 미국 목사님이 학생들을 데리고 영국에 갔을 때 있었던 일입니다.
목사님은 학생들과 런던 시내에 있는 감리교 박물관에 갔는데, 그곳에는 요한 웨슬레 (영국식 이름 존 웨슬리;John Wesley)의 동상과 웨슬레 교회(Wesley's Chapel), 그리고 웨슬레가 살았던 집이 있었습니다.
웨슬레의 집에는 그가 살면서 썼던 물건들과 흔적들이 그대로 남아있었습니다. 어느 방에 들어가니 낡은 카펫이 깔려 있었는데, 그 카펫에는 두 군데가 유독히 낡아서 없어진 부분이 있었습니다.
왜 이렇게 됐냐고 가이드에게 물었더니, 그곳은 요한 웨슬레 목사님이 기도한 자리라며 매일 그 자리에서 무릎을 꿇고 영국과 미국을 위해 기도했다고 설명해 주었습니다.
같이 방문했던 학생들은 많은 은혜를 받고 돌아가는 버스에 탔습니다.
그런데 한 학생이 없어졌습니다.
그 학생을 찾아 여기 저기 헤매다 겨우 그 학생을 찾았는데, 그는 아까 그 낡은 카펫 자리에서 무릎을 꿇고 이렇게 기도를 하고 있었습니다.
"주여~ 다시 한번 역사하여 주옵소서. 이번에는 저를 통해 부흥이 일어나도록 하여 주옵소서"
그 학생은 누구일까요?
바로 '빌리 그레함 (William Franklin Graham)' 이었습니다.
그 당시 그 학생이 장차 아이젠하워 대통령 이후 트럼프 대통령 시절까지 역대 미국 대통령들의 영적 조언자가 되고, 역사상 존재했던 개신교도 중에서 전 세계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설교한 목회자가 될 줄 누가 알았을까요?
이름도 얼굴도 알려지지 않았던 그 학생이 장차 22억명의 청중에게 설교를 전할 줄 누가 예측이나 할 수 있었을까요?
아무도 몰랐던 청년이 하나님의 뜻을 향해 나아갔더니 하나님은 그를 위대하게 사용하셨습니다. 🌱
[사무엘상 14:1] 하루는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자기의 무기를 든 소년에게 이르되 우리가 건너편 블레셋 사람들의 부대로 건너가자 하고 그의 아버지에게는 아뢰지 아니하였더라
요나단은 '무기 든 자'와 함께 블레셋 사람들의 부대로 건너갑니다.
블레셋은 높은 곳에 있었고, 요나단의 무리는 아래쪽에서 험한 바위를 기어 올라가서 싸워야 하는 불리한 위치였습니다.
요나단은 여호와의 구원이 사람의 많고 적음에 달리지 않았다는 믿음으로 위험한 모험을 하자 무기든 소년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무엘상 14:7] 무기를 든 자가 그에게 이르되 당신의 마음에 있는 대로 다 행하여 앞서 가소서 내가 당신과 마음을 같이 하여 따르리이다
결국 블레셋과의 전투에서 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요나단은 우리에게 익숙하고 유명한 인물이지만, '무기 든 소년'은 알려지지 않은 인물입니다.
이름도 얼굴도 알려지지 않은 소년이 어떤 상황에서도 주인을 따르겠다는 기백있는 순종으로 하나님은 전쟁을 승리로 이끄시고 역사를 이루셨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이미 승리하셨습니다.
우리는 승리를 위해 싸우는 것이 아니라 이미 이긴 승리를 집행하는 것입니다.
무기를 든 소년은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순종하고 고백하고 따라간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은 얼굴도 없고 이름도 없지만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 뜻을 행하고 순종하는 하나님의 용사를 찾고 계십니다.
하나님을 깊이 알고 싶으면 하나님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어떤 일에 순종하길 원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마음을 알아 그대로 순종하면 우리가 가는 곳마다 부흥이 일어날 것입니다.
이것이 부흥이 열쇠입니다.
마지막 때 부흥은 온 성도들이 마음을 모아 순종할 때 일어납니다.
제자됨의 조용한 부흥(Silent Revival)으로 가정이 부흥하고 교회가 부흥하고 지역이 부흥하고 민족이 부흥하게 됩니다.
지금 이 순간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말씀하시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아내를 사랑하라.”
“남편에게 순종하라.”
“선교에 힘쓰라.”
“직장에서 예수님을 알려라.”
"OOO를 전도하라"
하나님의 뜻에 순종함으로 그대로 실천하면 우리 삶에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고 부흥이 일어날 것입니다.
‘10/27에 다른 사람이 많이 가니 나는 안가도 된다’는 생각은 마귀가 주는 생각입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의 부르심과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역에 동참하여 부흥을 경험하고 부흥의 주인공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2024년 10월 14일 ‘제22차 가을 글로벌 특별새벽부흥회’ 이충희 목사 설교 참조)
🙏하나님 아버지, 비록 이름도 없고 얼굴도 없는 사람이 될지라도, 하나님을 예배하며 하나님만을 찬양하며 나아가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하나님의 참 제자가 되어 순종함으로 조용하지만 강력한 부흥이 일어나 저의 삶과 가정, 학교와 일터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게 하소서 .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부어주사 예수님의 승리를 집행하는 하나님의 용사와 군대로 살게 하시고, 이번 특별새벽기도의 종소리가 민족의 심장을 울리게 하고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ca00eR0cdM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