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SYNZZQXqy0c 사구회(師九會) 멤버-남녀 청춘슈팅-시간여행 가을 맞이! -사구회 9월 3수(20일)버스투어- 통영 한산도 행. 09:00 반월당 / 09:15 성서 홈 플러스/ 탑승 by 김기업-메시지
회원 명단
사구회(師9會)-통영 한산도에 가다 2023.09.20. 통영, 거제도, 한산도 여행
無順 입니데이! ^-^
한산도에서-통영으로 歸港 승선! 3시부터 폭우가 쏟아짐.
한산도에서 폭우가 쏟아지는 가운데 歸港 스탠바이
통영에서 중식
성웅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의 모습
파라다이스 호 내부
통영에서의 저녁 식사겸 반주
追記- 남 8명 여 6명 참석! 일정이 순조롭고 재미 만땅으로 채워 짐. 한산도 제승당을 여유롭게 둘러보고 pm 3:35분 통영으로의 歸港 乘船할 때 폭우가 쏟아져 모두 준비해간 우산을 들었으나 혼비백산, 약 40분 후 통영에 도착해 下船 할 때 또 폭우가 쏟아져- 모두의 아랫도리가 비에 젖어 질퍽질퍽, 대기하던 버스에 탑승 횟집으로 가 풍성한 미각을 즐기는데 몰두! 밤비가 줄기차게 내리는 고속도로를 달리며 청춘 노래방에 하루를 만끽 함! 전정숙 님의 봉투 성의에 박수를 보내고! End-
작성자: Panama 백길현 논픽션 작가
한산도는 이순신(李舜臣)의 최대 전승지인 한산대첩을 이룬 곳이자 최초의 삼도수군통제영이었던 곳으로, 1597년(선조 30) 정유재란 때 원균(元均)의 참패로 폐진(廢陣)되었던 것을 1739년(영조 15) 통제사 조경(趙儆)이 중건하고 유허비(遺墟碑)를 세웠다. 1963년에 이 일대가 사적 제113호로 지정되었다. 경내에 '노량해전도', '사천해전도', '한산대첩도' 등이 그려져 있는 제승당(制勝堂)과 이순신의 영정을 모신 충무사(忠武祠), 한산정(閑山亭), 수루(戍樓) 등이 있다. 또한 산봉우리에는 한산대첩기념비가 세워져 있으며, 그 앞에 거북등대가 있다. 이순신의 정신을 받들어 해마다 9월에 한산대첩제가 개최된다. 이 섬에는 매년 섣달 그믐날 및 정월 초하룻날 당산에 모여 승려가 먼저 산신제를 올리고 해뜰 무렵 전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동제 및 풍년제, 풍어제를 드리는 풍습이 있다. 그외에는 섬 중앙의 망산에서 등산객들이 오르내리고 있다.
23전 23승 주요해전
한산대첩기념비
이순신이 한산도에 진(陣)을 친 이후 늘 제승당에 기거하면서 휘하 참모들과 작전계획을 협의하였던 곳. 원래는 운주당이었다.
제승당 내부. 노량해전도, 사천해전도, 한산대첩도가 그려져있다.
적군의 동정을 살피기 위하여 성 위에 지은 망루. 수루(戍樓)
수루에서 바라 본 한산도 앞바다
제승당 뒤편 한산정. 활터
한산도 앞 바다에서 본 제승당과 수루 처음으로 통영에 있는 한산도에 차를 가지고 돌아보았습니다. 평소 큰 섬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그랬는지 차를 가져가면 꽤나 느긋하게 다닐 수 있겠다 싶었는데 마지막까지 알차게 다녔던 한산도 여행이었습니다.
한산도 경남 통영시 한산면 📞 (055) 650-4681 🕒 상시 개방 🔎 한산도는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었던 한산대첩의 승첩지로 이순신 장군의 얼이 담겨있는 제승당과 마을 곳곳 역사적 유적지가 가득한 한려해상국립공원 내에 있는 관광명소입니다.
통영항여객선터미널에서 출발 한산도행 선사가 두 곳이라 헷갈리지 않고 승선해야 합니다.
배편 예매 후 30분 시간 여유가 있어 근처 있는 윤이상 기념관도 들렀습니다. 베를린하우스는 윤이상작곡가의 베를린 집을 재현해 놓은 듯한데 일요일이라 문이 잠겨있어 아쉬웠답니다.
저 앞에 보이는 섬이 한산도 섬 |
첫댓글 누구 작품인지 사진 한 장 한 장을 잘 표현해 주었네요.
대구에 있을 땐 남해쪽으로 섭렵했었고 서울에선 서해쪽을 누볐는데 격세지감을 느낍니다.
볼품 없던 곳이 이리도 아름답게 변모하다니요.^^
자~~알 구경했습니다.
청산님 덕분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