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연경원
 
 
 
카페 게시글
##사이버공간과 윤리(07학년도)## MMORPG 온라인게임 사이버공간의 특성 분석
01소관호 추천 0 조회 160 07.05.13 16:10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5.13 19:47

    첫댓글 솔직히 말하면 게임은 게임일 뿐 현실이 되기에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을 인지하기 어려운 학생들이나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않은 유저들 떄문에 문제가 되는것 같습니다.. 과거에 게임을 너무 좋아하는 학생이 자기 동생에게 흉기를 휘두른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현실과 게임을 구분하지 못해서 생겨난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은 게임일뿐...

  • 07.05.14 00:35

    제 생각에도 현실과는 다르게 게임을 접근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것은 게임에서는 예를들면... 폭력적이거나.. 자극적인 장면이 많은 게임들이 많은데... 실제로 현실에서 그러한 것들이 이루어진다면... 많은 문제점들이 있을것이고요... 또한 현실에서 이룰수 없는 것들도 우리가 체험해 볼 수 있기때문에 게임을 해도 현실세계와 가상공간을 구별해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 07.05.16 01:45

    그렇습니다. 아랫 게시글에서와 같이 사이버 공간은 현실을 보완하는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에서 세컨드 라이프에서 현실공간에서의 실현 불가능한 일니나 취미와 여가 등을 해볼수있을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현실과 관련 짓지 않고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