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 제목: 볼보, 폐식용유로 자동차 운반한다…CO₂ 배출량 84% 감축 목표
▷ 기사 출처:헤럴드 경제 김성우 기자 2023/07/05
▷ 기사 링크: https://naver.me/GEuyBm48
▷ 내용 정리: 볼보자동차가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 최초로 해상 화물 운송에 사용되는 화석 연료를 재생 가능한 연료로 전환한다고 5일 밝혔다.하비에르 발레라 볼보자동차 최고운영책임자은 "재생 연료는 아직 전 세계 해상 운송에서 CO2 배출을 없앨 수 있는 최종 선택지는 아니지만, 새로운 대안이 마련되기까지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금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면서 "재생 연료 도입을 확대할 수 있도록 다른 제조사들의 참여를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볼보자동차는 앞서 덴마크 머스크, 스위스 퀴네앤드나겔, 독일 DB 쉥커 등 물류 파트너와 머리를 맞대고 재생연료 사용을 준비해왔다.
▷ 인상깊은 내용 및 활용 방안:
우리는 현재 지구 온난화와 환경 오염에 직면해 있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체 에너지원과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폐식용유는 일반적으로 많은 양이 생성되고 처리에 어려움이 있는 폐기물이다. 이를 재활용하여 자동차 연료로 활용한다는 아이디어는 두 가지 측면에서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폐식용유를 연료로 사용함으로써 그것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오염을 줄일 수 있다. 이는 지구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관련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