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1장 26절에서 하나님을 가리켜 " 우리 " 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오랜 시간 하나님을 한 분으로 알아왔기 때문에 하나님을 지칭하는 "우리"는 이해하기 어려운 말 같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창세기의 "우리"가 삼위일체 하나님 곧 성부, 성자, 성령을 의미한다는 주장도 하고 있죠.
그러나 창세기에 등장하는 "우리"는 삼위일체 하나님을 가리키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과 모습대로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래서 창세기의 "우리"를 삼위일체 하나님으로 해석하게 된다면 여러 오류에 빠지게 됩니다.
하나님의 모습 그대로 본떠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습니다.
쉽게 말해, 복사본인 사람이 남자와 여자로서 존재한다는 것은 원본이신 하나님의 형상에도 남자 형상과 여자 형상이 있다는 뜻됩니다.
따라서 창세기 1장의 ‘우리’가 삼위일체 하나님을 의미한다면, 성부, 성자, 성령 중 한 분은 반드시 여성적 형상을 지니고 계셔야 합니다. 그런데 성경 어디에도 삼위일체 하나님을 여성적으로 묘사한 말씀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또한 삼위일체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사람이 창조되었다면 세 종류의 사람이 창조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성경은 남자와 여자, 두 종류의 사람이 창조되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창세기 1장 26절의 우리는 삼위일체가 아닌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가리킵니다.
첫댓글 우리의 하나님은 엘로힘 하나님이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이심이 너무나도 명확합니다 ~^^
우리라는 단어는 참 수수께끼 같지만 너무도 확실한 아버지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알려 주고 있습니다.
엘로힘 아버지어머니 하나님이 계셔 너무 행복합니다^^~!
저도 너무 행복합니다.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여자 형상이 창조되었음을 봤을때 ‘우리’는 성삼위가 아닌 엘로힘 하나님임을 알수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창세기부터 알려 주고 계시죠~ 우리의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생명을 허락해 주시고 우리의 영의 부모님이 되어 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창세기의 우리는 성삼위 하나님이 아니라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입니다!
우리라는 단에는 우리의 아버지와 어머니 하나님이 계심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단어 입니다.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은 성경이 증거하고 있습니다!
성경대로 믿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