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주 셀 모임 안내서
▶아이스브레이크: 지금 내가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이 무엇인지 나누어 봅시다
▶찬양과 경배: 찬 288장
▶한주간의 삶 나누기: 힘들었던 것, 좋았던 일, 자신이 직면한 문제, 은혜(응답)받은 사건들
▶지난 주 말씀 묵상
가장 귀한 선물 (요한복음 3:16)
지구는 한 시간당 1600km의 속도로 자전하며, 낮과 밤을 교차하게 합니다. 만약 자전 속도가 느려져 낮과 밤이 길어진다면, 낮에는 모든 식물이 타버리고, 밤에는 모든 생명이 얼어붙을 것입니다. 또한, 지구와 태양은 정확한 거리를 유지하며, 조금만 가까워지면 타버리고, 멀어지면 얼어붙게 됩니다. 지구의 자전축은 23도 기울어져 있어 사계절이 형성되고, 대기권은 지구를 별똥별로부터 보호합니다. 먹이사슬과 천적 관계 속에서 생태계가 유지되며, 지구의 모든 생명체가 공존하게 하십니다. 이러한 질서와 조화는 자연발생적으로 일어난 것이 아닙니다.
이런 신비한 우주를 지으시고 운행하고 계신 창조주 하나님이 저와 여러분을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셨습니다. 이는 단순한 감정의 표현이 아닌, 자신을 희생하신 진정한 사랑의 표현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써,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셨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사랑이며, 바로 우리가 구원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이 사랑은 우리가 무엇을 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은혜로 우리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우리의 삶에서 이 하나님의 사랑을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의 구주로 영접함으로써 가능합니다. 예수님을 받아들이는 순간,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 안에서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는 우리의 모든 죄를 씻어 주시는 희생의 피이며, 이로 인해 우리는 더 이상 죄와 사망의 권세에 얽매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우리에게 생명을 주셨습니다.
이제는 우리에게 주어진 이 구원의 선물을 온전히 받아들여야 할 때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며 영접하는 순간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며 영생을 얻게 됩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은 하나님의 사랑을 이렇게 명확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으리라." 이 말씀은 하나님의 사랑의 깊이와 그 희생을 표현한, 우리 모두에게 주신 구원의 약속입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다가오셨고, 우리는 그분을 통해 영원한 생명을 얻는 길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구원의 길에서 벗어나지 않고, 그 길을 따라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참된 기쁨과 평안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우리 앞에 놓인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묵상하며, 예수님을 더욱 믿고 의지하는 삶을 살기를 소망합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그분과 동행하는 삶을 살며,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참된 기쁨과 생명을 누리기를 바랍니다.
□ 나눔과 토의
1)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은혜를 나누어 봅시다.
2) 가장 귀한 선물인 구원을 받았을때의 경험을 나누어 봅시다.
3) 내 주변에 가장 귀한 선물을 소개해주고 싶은 사람(오이코스)에 대해서 나누어 봅시다.
비전나누기 : 한 주간 동안의 나의 비전과 오이코스소개 합심기도(기도제목 나눔, 오이코스를 위하여)/ 헌금(찬 500장)/ 광고/ 주기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