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도안공장 견학, 건강 생활 습관 배워요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 정신
증평 도안초(교장 임태빈)의 초등학생과 병설유치원아 55명은 지난 11일 주식회사 풀무원 도안공장을 견학하였다. 풀무원 도안공장은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 정신을 바탕으로 과학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곳으로써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체계적인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견학 안내 사원의 친절한 안내로 풀무원 도안공장 소개 영상을 시청한 후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형 건강법을 소개하는 건강강사의 강의를 들었다. 비만 예방을 위한 생활 속 실천 수칙 안내 및 올바른 식습관형성을 위한 방법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이루어졌다. 치아 건강을 위한 올바른 칫솔 사용 방법과 충치 예방법 등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도 소개되었다.
건강강의 이후에는 풀무원 녹즙을 생산하는 공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생산 라인 견학이 이루어졌다. 셀러리 세척부터 절단, 착즙, 용기 세척, 용기에 녹즙 담기, 중량 체크, 포장 등 녹즙 생산의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채소류, 저지방 단백질, 통곡물 등 건강한 재료들로 만들어진 점심식사를 끝으로 풀무원 도안공장은 마무리되었다. 풀무원 도안공장측은 공장 견학에 참가한 모든 어린이에게 건강녹즙, 칫솔, 치약 셋트, 치실 등을 기념품으로 지급하며 건강생활을 강조하였다.
견학에 참가한 6학년 김민성 어린이는 “녹즙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니 신기하고 건강한 재료들로 만들어진 음식을 먹으니 몸이 건강해진 것 같다.”며 “다음에 이런 기회가 또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로 견학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