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차는 XG Q3.0 98년식입니다.
그런데 차를 한참 운행하다가 세워놓고(고속도로 달리다가 휴게소 10분정도 세움) 다시 시동을 켜면 알피엠이 바늘 1000RPM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다가 그냥 시동이 꺼져버립니다.
현대 자동차 서비스 센터에 가지고 들어갔는데요. 우선 스로틀 밸브 청소하고 에어컴프렌셔 교환했습니다.
그래도 시동이 꺼지네요.
정비사도 증상을 봤는데 이유를 모르겠다고 합니다.
뭐가 문제인지 아시는 분은 좀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99년2월 Q3.0입니다. 예전(2000년경)에 시동이 꺼지는 경우가 몇번 있엇는데 1년 뒤 리콜이 있어서 센터에 가니 작은 컴퓨터연결해서 전자장치 프로그램변경을 하였더니 시동꺼지는 현상은 없어졌습니다. 2002년경에 정차시 RPM이 오르락거려서(때마침 에어백리콜 마지막 날) 센터에 가서 고치면서 증상을 호소하니 뭘연결
하니 갑자기 명칭이 기억이 안나는데 카본이 이빠이 끼였다고 하더군요. 분해해서 카본청소를 해주더군요. 그 이후로는 증상이 없어졌습니다. 참고로 불스와샷같은 거 절대 쓰지말라 하더군요. 허나 워낙 차가 잔고장이 많아서... 저는 4개문짝유리다 내리 앉았었고, 뒷유리는 각각 2번이상 내리 앉았고... 정말 잔고장없는
차가 안전한 차라고 명심 또 명심하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 잔고장으로 돈 처바르고... 요새는 별 고장이 없는데... 다시는 이차 안살꺼요. 허나, 달리기 성능은 아직도 죽여주니까 참고 있소!서울센터는 예약이 너무 밀려서 수원센터예약하고 가니 조금 한가하더군요. 거기서 여유있게 고친기억이 있슴다!
저하고 같은 증상인데..정확히 그걸 잡을려고 완전 98년식 차량을 엔진 부위 전기장치를 다갈구 지금은 다잡았고여 차량이 무지하게 맘에 듭니다 그런데 이제는 하체에 바디에서 소리가 나서 짜증나는데 차가 잘나가서 기냥 타구 다니네 제가 고치기전에 고생을 알려 드리져......
98년식 그랜져 XG 3.0 시동꺼지는 증상 및 RPM오르락거리는 증상 때려잡기!!(자 빠져봅시당) 이글은 제경험담을 소개 해드립니다.........참고로 하세여 일반 카센타에서 트로틀바디 청소 및 이것저것 배선 및 점화플러그배선 및 플러그교환 글그 점화 플러그 보다 비싼 무신 점화 코일인가도 다교환 비용 50정도 그대로
다음은 100% 전기장치가 이상있다고하여 믿음이 안가는 그린에서 나와서리 물어물어 안산에 전기장치 전문이라는 가승국 카센타로 가서 물어 보았더니 ECU컴이 이상하다고 하는데 수리비용 장난 아 님 그래서 저하고 똑같은 모델 차량 가지구 와서 모든 부품 교환 해도 똑같은 증상 그대로 고장 공임비만 15만원들었음
첫댓글 저랑 같은증상이내여~~ 저두 센타가니까 정비사분이 확 답을 안주시더라구여..하루에 전 2~4번정두 안그럴땐 하루종일 암 이상이 없어여~~ 전 주행중에 그런적도 있는데~~ㅠ.ㅠ
이런 증상 고치신분 답변 부탁드립니다~~~~~꾸벅....
99년2월 Q3.0입니다. 예전(2000년경)에 시동이 꺼지는 경우가 몇번 있엇는데 1년 뒤 리콜이 있어서 센터에 가니 작은 컴퓨터연결해서 전자장치 프로그램변경을 하였더니 시동꺼지는 현상은 없어졌습니다. 2002년경에 정차시 RPM이 오르락거려서(때마침 에어백리콜 마지막 날) 센터에 가서 고치면서 증상을 호소하니 뭘연결
하니 갑자기 명칭이 기억이 안나는데 카본이 이빠이 끼였다고 하더군요. 분해해서 카본청소를 해주더군요. 그 이후로는 증상이 없어졌습니다. 참고로 불스와샷같은 거 절대 쓰지말라 하더군요. 허나 워낙 차가 잔고장이 많아서... 저는 4개문짝유리다 내리 앉았었고, 뒷유리는 각각 2번이상 내리 앉았고... 정말 잔고장없는
차가 안전한 차라고 명심 또 명심하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 잔고장으로 돈 처바르고... 요새는 별 고장이 없는데... 다시는 이차 안살꺼요. 허나, 달리기 성능은 아직도 죽여주니까 참고 있소!서울센터는 예약이 너무 밀려서 수원센터예약하고 가니 조금 한가하더군요. 거기서 여유있게 고친기억이 있슴다!
참, 그리고 3.0은 스로틀바디청소할때 무슨 액뿌리고 청소하면 안된다고 센터직원이 그러더근요.이제야 기억이 나네... 분해해서 교환하던지, 융으로 닥아내던지 해야 한다고 들었음다.엔진구조가 어찌구저찌구... 타이밍갈때, 플러그, 배선 갈고, 각종바디,밸브를 교환,청소해야 한다고 함다!
3.0에만 있는 ETS라는겁니다. 주기적으로 스로틀바디를 청소해주어야 하구여. 고장시에 알피엠이 1800정도로 고정됩니다. 림폼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엔진헤드커버에서 스로틀바디쪽으로 가는 가스호스를 빼서 오일캐취를 장착 하신다면 바디가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됩니다.
저하고 같은 증상인데..정확히 그걸 잡을려고 완전 98년식 차량을 엔진 부위 전기장치를 다갈구 지금은 다잡았고여 차량이 무지하게 맘에 듭니다 그런데 이제는 하체에 바디에서 소리가 나서 짜증나는데 차가 잘나가서 기냥 타구 다니네 제가 고치기전에 고생을 알려 드리져......
98년식 그랜져 XG 3.0 시동꺼지는 증상 및 RPM오르락거리는 증상 때려잡기!!(자 빠져봅시당) 이글은 제경험담을 소개 해드립니다.........참고로 하세여 일반 카센타에서 트로틀바디 청소 및 이것저것 배선 및 점화플러그배선 및 플러그교환 글그 점화 플러그 보다 비싼 무신 점화 코일인가도 다교환 비용 50정도 그대로
다음은 그린 써비스에가서 테스터기로 찍어보니 전기장치 이상입니다 트로틀바디 ETS모터 불량 트로틀바디하고 아쎔이라구 47만원에 교환 며칠 타보니 또 그대로...고장 환불 하려고하니까 제차 겸용이라구 교환 반품안됨.... 돌아 버림 50만원 그냥 날림
다음은 100% 전기장치가 이상있다고하여 믿음이 안가는 그린에서 나와서리 물어물어 안산에 전기장치 전문이라는 가승국 카센타로 가서 물어 보았더니 ECU컴이 이상하다고 하는데 수리비용 장난 아 님 그래서 저하고 똑같은 모델 차량 가지구 와서 모든 부품 교환 해도 똑같은 증상 그대로 고장 공임비만 15만원들었음
이제는 짜증이 나서 기달려도 그냥 시화 사업소 들어가서 예약하고 와서 기다리는 전화가 와서 사업소 가서 6시간만에 80000만원 정도하는 부품 갈았더니 증상 완전제거 하였습니다......증상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냥 사업소 비싸고 시간 걸려도 사업소로 가세여...
중고차 전문님 저도 현대 자동차 남부사업소에서 정비를 받았는데요. 정비사가 잘 모르던데요. 뭘 고쳐 달라고 해야 하나요?(명칭좀 알려주세요)
지킴이님 제가 그날 글을 더쓰려고 했는데 시간이 없어 짧게 끈었는데 제가 글날 고친건 미션에 들어 가는 무슨쎈서인네..잘모르고 그건 간단히 고쳤는데 차가 잘안나가는게 좀 이상하더라구여 그래서 사업소 다시 들어가서 고친게 이름이 에어프러센서체크 하세여....
부품비만 140000원 정도 합니다.....그런데 중요한것은 그게 2000년식 이후 모델은 국산 부품 70000원 이면 하는데 98년식은 수입 보쉬꺼 140000만원 짜리 해야 합니다
에어프로센서는 보쉬거 새거로 교환했습니다. 미션에 들어가는 센서는 예전에 3단으로 고정이 되어서 센서 두개 (입출력센서) 교환했는데요. 입출력 센서를 말씀하시는 건지 알고 싶습니다. 그럼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