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을 통해 전파되는 약물 내성 박테리아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아픈 사람들의 흉부 감염과 패혈증을 담당하고 가장 강력한 항생제에 반응하지 않는 일반적인 세균이 병원 접촉을 통해 퍼지고 있음이 발견되었습니다.
Klebsiella pneumoniae 라고 불리는 박테리아 는 유럽의 병원을 통해 퍼지고 있으며 항생제 카테고리 인 카바 페넴 (carbapenems)으로도 통제 할 수없는 종자도있다. 항생제 카테고리는 내성 감염 치료의 마지막 라인으로 지정되어있다. 이러한 균주는 극히 약물 내성 (XDR) 박테리아라고합니다. 주로 영향을받는 환자는 아주 어리거나 아주 오래되었고,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을 포함합니다.
이번 연구는 프라이 부르크 대학교 웰컴 생거 연구소 (Wellcome Sanger Institute)의 게놈 병원체 감시 센터 (Centre for Genomic Pathogen Surveillance)에서 수행되었다. 연구팀은 약 250 개 병원의 32 개국 환자들로부터 분리 된 1700 개의 세균 샘플을 조사했습니다. 게놈 서열 분석 결과, 그들은 XDR 균주가 2007 년에 약 350 명의 사망자를 발생 시켰지만, 2015 년까지는 2000 년까지 6 회에 걸쳐 증가한 것으로 결론 지었다. 이것은 항생제 내성과의 싸움에서 carbapenems가 더 이상 신뢰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Klebsiella pneumoniae가 속하는 Enterobacteriaceae 계통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는 이전의 모든 설문 조사를 능가하는 규모에 비해 현저한 것이며 유럽 전역에서 광범위하고 광범위한 carbapenem 내성 감시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게놈 시퀀싱은이 항생제를 분해 할 수있는 carbapenemase 효소를 암호화하는 특정 유전자의 발견을 이끌어 냈습니다. 최근에 과학자들은 일부 박테리아가이 유전자들 중 하나 이상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으며, 이는 아마도 특정 병원에서 항생제의 남용으로 인해 급속도로 퍼졌습니다. 그 이유는 박테리아가 다른 항생제에 의해 닦여지면 남아있는 XDR 박테리아가 감염을 앞서 가기 때문입니다.
현재 연구에 따르면 환자로부터 격리 된 XDR 박테리아의 약 70 %는 파생물이있는 단지 4 개의 균주에 속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저항이 클수록 병원 내에서의 저항력이 더 쉬워졌습니다. 그들은 동일한 병원의 환자간에 또는 환자와 다른 접촉자 사이에 XDR 변형률의 절반 이상이 확산되었다고 결론 내렸다.
첫 번째 저자 인 소피아 데이비드 (Sophia David)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항생제 내성에 대한 '하나의 건강'접근 방식은 병원을 포함한 인간, 동물 및 환경을 통한 병원체의 확산에 초점을 맞추고있다. 그러나 carbapenem 내성 Klebsiella pneumoniae의 경우 , 우리 연구 결과는 병원이 전달의 주요 촉진제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carbapenemase 유전자를 가진 샘플의 절반 이상이 동일한 병원에서 수집 한 다른 사람들과 밀접한 관련이있어 박테리아가 인체로부터 퍼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주로 병원 내에서 사람과
뿐만 아니라 항생제에 대한 내성은 동일 국가의 병원을 통한 관련 박테리아에서 나타 났으 나 국경을 넘어서서 나타나지는 않았으며 이는 의료 시설에서 확산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탈출구는 한 병원에서 다른 병원으로의 환자 이동을 포함하여보다 엄격한 감염 통제 조치를 시행하는 것입니다.
연구원들은 높은 수준의 병원 위생을 강조했다. 공동 저자 인 Hajo Grundmann은 "우리는 이러한 박테리아를 가지고있는 환자의 조기 발견 및 격리를 포함한 훌륭한 병원 위생을 통해 이러한 병원체의 확산을 지연시킬뿐만 아니라 성공적으로 병원균을 통제 할 수 있다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는 우리가 새로운 저항성 균주를 조기에 발견하고 항생제 내성의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하기 위해 감염 통제와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의 지속적인 게놈 감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들은 또한 단일 염기 수 단일 병원에서 발생하는 클러스터의 최적 식별을 위해 탐지되어야하는 다형성 및 이들 치명적인 박테리아의 국제적 확산을 추적 할 수 있어야합니다.
연구진은 이미 두 번째 Enterobacteriaceae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Genomic Pathogen Surveillance 센터에서 개발 한 온라인 도구 인 MicroReact를 사용하여 모든 데이터를 공개 도메인에 올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다양한 유해 박테리아에 퍼지면서 항생제 저항성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되고, 새로운 형태가 어떻게 출현하는지 도울 것입니다. 현재 작업의 한 가지 주요 측면은 게놈 시퀀싱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전의 덜 정확한 측정 방법이 아닌 게놈별로 항생제 내성의 새로운 균주를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원 인 David Aanensen은 "현재, 새로운 변종은 우리가 서열화 할 수있는 속도만큼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게놈 시퀀싱 허브의 견고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목표는 의료 시스템이이 박테리아의 확산과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를 훨씬 빠르게 추적 할 수있게 해줄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