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통계

 
방문
20241127
227
20241128
235
20241129
151
20241130
137
20241201
122
가입
20241127
0
20241128
1
20241129
0
20241130
0
20241201
0
게시글
20241127
3
20241128
1
20241129
7
20241130
1
20241201
2
댓글
20241127
0
20241128
0
20241129
0
20241130
0
20241201
0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한일노선 항공소식] 제주항공 4월 8일 부 도쿄 나리타공항 3터미널 이전
TX-2000系 추천 0 조회 882 15.03.11 11:42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3.11 12:37

    첫댓글 에어부산은 모기업인 아시아나 때문에 1터미널에 잔류하지 않을까 싶네요

  • 15.03.11 13:09

    에어부산의 경우 아시아나와 코드쉐어가 되어 있고 나리타공항 환승편으로 타시는 분들도 있어서 이전하기가 어렵죠.

  • 작성자 15.03.11 17:05

    김포/부산 노선을 제외하면 아시아나항공 외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와는 아시아나항공 편명으로도 연결발권이 되지 않는지라 실제로 나리타 환승 목적으로 에어부산을 이용하는 승객은 드문 편입니다. 다만, 도곡역 님의 말씀대로 '본가' 와의 코드쉐어나 인력 공동사용 등의 이유로 1터미널에 잔류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 15.03.11 15:17

    3터미널로 이전하면 제주항공은 항공권이 더 저렴해지는건가요? 게다가 면세점이 별로 없을것 같은 느낌이...

  • 15.03.11 15:46

    공항이용료 차액만큼 인하해준다고 하네요. 면세점은 뭐 간사이 2터미널 수준일듯...

  • 작성자 15.03.11 17:08

    이용자에게 부과되는 공항이용료 외에도 항공사에게 부과되는 이착륙료나 공항시설사용료도 타 터미널에 비해 저렴하여 세금/수수료 외 순수 운임도 낮아질 가능성(혹은 인상이 억제될 가능성) 이 있습니다.

  • 15.03.11 15:49

    제주항공이 요즘 어떻게든 항공료를 낮춰보려고 안간힘을 쓰는 모냥입니다. 대신 기내에서 각종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지요.. 그나저나 3터미널에 피치항공이 안들어가는게 의외네요..

  • 15.03.11 16:06

    LCC가 무엇인지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무기는 요금이니까요

  • 작성자 15.03.11 17:49

    중국과 항공자유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3시간 이내 단거리 노선이 포화되어 있어 파이 축소를 감수하고서라도 지금의 '가격파괴 전략' 을 더욱 강화할 지, 현재의 수준을 유지할 지 고민스러울 겁니다. (전 세계 저가항공 업계와 비교하면 사실 이 정도로도 충분히 낮은 수준이긴 합니다.)

    바닐라에어가 3터미널에 들어가는데, 이보다 더 쥐어짜는 피치항공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 일본의 항공 동호인들에게도 다소 의외라는 평입니다. 다만 피치항공 측이 '当面(당분간)' 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바, 3터미널로의 이전을 검토하고 있기는 하는 모양입니다.

  • 15.03.12 23:29

    옮기는 거는 알고 있었는데 공항료를 환불해 준다는내용은 몰랐는데. 덕분에 환불 받을 수 있는 정보 가져갑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