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부모님 모시고 갈래요"...
얼마남지 않은 추석 연휴에는 부모님과 함께 국내여행에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요. 해외에 비해 준비할 것이 적어 부담이 없으며 1박 2일로도 좋은 부모님과의 국내여행지 4곳을 선정했습니다.
오래 걸어야하거나 활동적인 액티비티들 보다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관광지를 위주로 선정했으며 거동이 불편하더라도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곳을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강원도 춘천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많고 수도권에서 멀지 않아 부모님과 국내여행을 가기에 적합한 곳인데요. 최근 한국 관광공사는 부모님과 함께 떠나기 좋은 춘천 여행지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춘천 하중도 수변 생태공원은 수변을 따라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데요. 춘천 시내에서 삼악산까지 연결해주는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를 타고 산과 호수 등 다양환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전체 길이 174m 중 투명 유리로 된 구간이 156m에 이르는데요. 마치 물 위를 걷는 듯한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교량 끝의 쏘가리 조각상에서는 시간마다 분수가 나오며 일몰 후에는 조명이 켜져 밤낮 모두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낭만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3대가 모두 즐거울 수 있는 여수입니다. 여수에는 해상 케이블카가 있는데요. 반짝이는 여수바다를 시원한 캐빈 안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내륙과 연결된 작은 섬인 오동도까지는 동백열차를 이용해 방문할 수 있는데요. 방파제 길의 벽화와, 섬에 빼곡이 들어선 오동나무와 함께 휴식을 즐기기 좋습니다. 여수 박람회장에는 빅오쇼, 스카이타워, 아쿠아 플라넷 등이 있어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 즐길거리가 가득힙니다.
여수에서 차로 약 40분 거리에는 순천만 자연 생태공원이 위치해있는데요. 국내 최대의 습지지대로 풍부한 생태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조용한 자연 속에서 힐링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충남 서천은 바다와와 강, 산과 숲이 있으며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적합하고, 1박 2일 여행으로도 제격인 국내여행지입니다. 서천에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있는데요. 약 7,000여 점 이상의 다양한 해양생물 표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6080골목길은 장항 도시탐험역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곳으로, 오래된 식당 20여 곳이 밀집된 골목입니다. 196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의 골목 상점 역사를 잘 보존하고 있는 것은 물론, 오랜 맛집들을 들러 부모님과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서천 국립생태원에서는 숲과 습지 등 전 세계의 기후대별 생태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인데요. 총 5,300여종의 동식물을 볼 수 있어 이색적인 효도 관광 코스로도 추천합니다. 산책로 또한 편안하게 조성되어있어 거동이 불편하신분들도 편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경북 울진은 역사 깊은 유적지, 관광지가 많아 역사를 좋아하는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울진 성류굴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석회동굴로 다양한 종류의 정유석과 석순을 볼 수 있습니다.
울진 망양정은 1579년에 세워진 역사깊은 정자인데요. 이곳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절로 감탄이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일출과 일몰 시기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부모님과의 여행에서는 피로도 확실하게 풀어야 하는데요.
울진의 덕구온천은 1972년에 발견된 우리나라에서 가장 깊은 온천입니다. 100% 극내 자연용출 온천으로 순수 원탕의 물을 그대로 공급하고 있는데요. 아토피 및 피부염증 완화에도 좋다는 덕구온천을 방문해 부모님과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