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영화대전에서 경쟁작들의 발퀄 어부지리로 성공한, 약간 나은 하지만 도찐개찐 발퀄 제작인 극장판 나쁜 녀석들과 달리, 원작인 드라마 나쁜 녀석들은 몹시 수작이라는 말을 듣고 드라마 나쁜 녀석들 시즌1을 봐 봤습니다.
날잡고 하루 종일 드라마만 정주행 하는 드라마폐인모드 말고, 공부하다 졸리거나 자기 전 틈틈히 한~두편 씩 보다보니 11부작밖에 안 되는데도 불구하고 다 보는데 좀 걸렸습니다.
20부작이었던 닥터 이방인(이때 지금 제 프로필사진으로 돼있는 진세연한테 뻑감ㅋㅋ)을 중간에 잠 자는 시간 5시간 제외하고 밥도 10분 만에 후딱 먹어가면서 하루 반 걸려 다 봤었던 노량진 시절에 비하면 참 오래 걸렸네요 ㅋㅋㅋ
30대 초반이었던 저땐 드라마 5편을 연속으로 5시간 넘게 앉은 자리에서 후딱 봤었는데 내일모레 마흔인 지금은 당장 체력부터 확 떨어져서 앉은 자리에서 드라마 두 편 연속으로 보는 것도 몹시 힘드네요...ㅋ
일단 이 드라마는 김상중이 뛰어난 연기력으로 드라마를 휘어잡고 나머지 출연진들이 이를 훌륭하게 받쳐줍니다.
마동석/ 박해진/ 조동혁 캐릭터 싱크로율이 쩝니다. 이 드라마 캐스팅 담당은 진짜 상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연배우로 성장해 자리잡은 지금과는 달리, 아직 조연급으로 뜨기 전인 마동석의 연기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지금은 많은 연기경험으로 인해 연기가 노련해져있지만, 이때의 마동석은 아직 연기가 지금과는 달리 풋풋합니다.
연기력으로 말이 필요없는 조동혁입니다. 특히 빡빡머리 컨셉은 이 드라마에서 신의 한 수라고 봅니다. 누구 발상인지는 몰라도 참 기발합니다. 날카롭고 한 치의 실수도 없는 살인청부업자랑 정확히 컨셉이 일치합니다.
소문난 칠공주 드라마에서 이태란 상대역인 연하남 역할로 일약 스타덤에 올라 데뷔했던 박해진입니다. 닥터 이방인에서도 익히 보았었던지라 박해진의 뛰어난 연기력은 진작에 알고 있었지만, 이 드라마를 보니 박해진은 진짜 특유의 어두운 이미지때문에 싸이코패스 내지 뒤틀린 과거를 가진 천재 역할에 딱 맞는 배우입니다.
요새들어 노민우가 박해진의 싸이코/ 어두운 배역 이미지를 슬금슬금 치고들어오고있는데, 하여간 박해진의 싸이코패스 캐릭터 싱크로율은 드라마 보면서 감탄했습니다.
사실은 이 드라마에서 홍일점으로 활약했었어야할 강예원입니다. 갠적으로, 드라마 초반 회차땐 연기가 자리를 잘 못 잡는다고 많이 느꼈습니다. 뭔가 연기력에 캐릭터 싱크로율이 막강한 출연진들 사이에서 이리저리 치이는 느낌? 후반부 되고 마지막 회차 되니까 그나마 배역이 자리를 잡더군요. 연기력은 좋긴 한데, 쟁쟁한 남자배역들을 확 휘어잡을 카리스마가 없는 점이 아쉬운 배우입니다. 하긴 그런 카리스마 가진 젊은 여자배우 꼽으라 치면 이번 극장판에 출연한 김아중, 전지현, 한지민, 한효주(한효주는 연기력이 너무 안 되는 치명적인 단점을, 본인의 독특한 마스크이미지로 다 커버하는 희한한 매력을 가진 배우입니다. 그래도 이미지에서 오는 카리스마도 카리스마이긴 하니 연기파 배우들 끄트머리에 넣었습니다.) 정도밖에 없는 극소수이긴 합니다.
총평으로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전체 각본구성과 액션 위주의 연출을 아주 시원시원하게 잘 찍었습니다. 전형적인 가족 소재를 끼워넣은 김상중의 신파 사연은 참 아쉽긴 합니다만은(외국 드라마같은 경우엔 이런걸 뻔한 신파 소재보다는 직무수행/ 개인 가치관의 혼란으로 잘 뽑아내죠.) 드라마 주 시청자들인 한국 정서를 고려한다면 어쩔 수 없는, 우리나라 제작 영상물들의 고질적인 문제이자 한계이긴 합니다.
김태훈의 뛰어난 연기도 빼 놓을 수 없는게 이 드라마 내용입니다. 몰랐었는데 김태훈, 배우 김태우의 친동생이더군요. 영화 아저씨에서 눈여겨보았던 배우인데 연기 훌륭합니다.
아무튼 수사물 장르의 드라마 중의 수작입니다. 마침 분량도 11부작으로 짧으니 시간 내서 한 번 보시길 강추합니다!
ps. 김상중 주연의 나쁜 녀석들이 끝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박중훈 주연의 시즌2가 또 있더군요. 1회 봐보니 역시 노련한 베테랑 배우 답게 박중훈도 김상중 못지않게 연기가 훌륭합니다. (내 깡패같은 애인의 깡패역 박중훈이 살짝 오버랩 돼 보이는건 착각입니다.) 시즌2도 시청 갑니다!
첫댓글 저도 시즌1 보고 재밌어서 시즌2 봤는데... 개인적으로 보지 않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시즌1이 너무 재밌어서 시즌2도 기대했었는데 살짝 실망했었습니다. 특히 액션씬...
시즌1은 지금 봐도 ㄷㄷㄷㄷㄷㄷ 강예원이 너무 겉돌긴 하더군요....... 라디오 스타 나와서 그 부분을 얘기 하기도 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