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현점 약 4100점의 아나 모스트 1인이야
시즌 1부터 열심히 달려온 결과 난 아나 모스트 나부랭이가 되었즤,,^느^7
여러분에게 아나 공략법을 (감히) 공유하러 왔어
먼저 오늘은 아나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에임법♥️에 관한 내용을 다뤄보겠움
아 미리 말하지만 내가 알려주는 모든 방법들이 정답은 아님! 그저 내가 연습했을 때의 방법들을 알려주는 것!
오버워치에서 총을 쓰는 영웅들은 먼저 에임을 연습해야함!
총을 쏘는건데 당근 가장 중요한건 에임이겠쥬..?
그래서 오늘 내용은 딜러를 연습하려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임미다.
나도 이 방법은 아나 연습을 위해 한 게 아니라 딜러 연습하려고 시작한 방법!
이게 아나 공략임?; 할 수도 있는데 아나는 에임이 따라주지 않으면 될 수 없는 영웅데스,,,
자 그럼 딜러를 연습할 때의 방법으로 에임을 잡는 법을 알려주겠읍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을 만든다.
루시우 6명을 놔둔다.(하수로 해도되고 고수로 해도됨. 급이 올라갈수록 움직임이 좋고 나를 잘 때린다.)
사용자 지정 게임 설정은 이렇게 한다. (오른쪽에 글씨들)
++ 안보이네 연습전투만 하도록 설정하고 루시우가 주는 피해 10%로 설정
+++ 루시우 밀쳐내기때매 날라다니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음ㅋㅋㅋㅋ 설정에서 밀쳐내기 없애주자! 미안해,,, 실수야
전장은 어딜 하든 상관 없다.
(영웅 설정 하나 잘못해놔서 지웠음.)
그럼 우리의 루시우 칭구칭구들이 마중을 나옴
일단은 나가지말고 안에서 하는 연습이다.
[1단계] 대상을 화면의 가운데에 놓기
흔히 총 쏘는게 어렵고 맞추는게 어렵다 하는 사람들은 상대를 보지않고 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우리가 먼저 해야하는것은 @상대를 똑바로 보기@이다.
우리한테 보이는 조준선은 나의 화면 정가운데인데, 조준선이 상대에게 닿게 하려면 우선 상대를 내 화면 가운데에 놓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을 찍을때 어떤 물체에 포커싱이 되면 그 외의 것들이 흐리게 나오는 현상을 알것이다.
내가 만약 조준선에 너무 신경을 쓰고 총을 쏘려고 한다면 조준선 뒤에 있는 상대가 잘 안보이는게 당연하다.
조준선 따로, 상대방 따로 보이게되니 당연히 에임이 잘 안맞는 수밖에.
많은 루시우중에 딱 한놈을 정한다. 그리고
1. 기지 안에서 2. 가만히 서서 3. 총을 쏘지않고
간택받은 루시우만을 계속 내 화면의 가운데에 놓는다.
마우스를 좌우로만 움직이며 루시우를 내 화면 가운데에 놓는것이다.
이때, 내 조준선은 절대 보지않는다. 그냥 루시우 자체만 보고 내 화면의 가운데가 이정도겠지 하는 감각에 의존하여 대상을 바라보는 연습이다.
이 연습이 가장 기초이고 가장 중요하다. 무의식에서도 화면의 중앙에 놓는 감각 기르기!
그것을 연습하고 난 후 다음단계를 진행한다.
[2단계] 무빙하며 상대방 가운데에 놓기
방금의 방법대로 하되, 이번엔 움직이면서 상대를 가운데에 둔다. (역시 총은 쏘지 않는다.)
우선 내 무빙은 좌, 우로 왔다갔다만 한다. 점프는 아직 ㄴㄴ
카메라에서 한 대상에 포커싱을 잡으면 그 외의것들이 흐리게 보이듯이 루시우를 쳐다보면 내 조준점은 흐리게 보일 것이다.
그렇게 집중해서 내가 정한 루시우 한 명을 보며 이번엔 조준점 의식을 해본다.
내 조준점을 상대방의 몸에 자석처럼 붙인다는 생각을 한다.
루시우만을 봐도 내 조준점은 흐리게는 보일테니 조준점이 루시우의 몸에 붙는지 안붙는지 정도만 의식하는것이다.
(일단은 헤드 말고 몸에만 붙여준다.)
여기서 내 무빙은 무조건 좌, 우, 좌, 우 무한반복이다.
내 무빙은 고정이고 루시우는 자유롭게 움직이는데 그 상황에서 루시우를 내 화면 가운데에 놓는 것이다.
그 연습이 충분히 되면 다음단계로 간다.
[3단계] 총을 쏘면서 해보기
요기서도 헤드를 맞추는것은 그 다음이다.
2단계와 똑같이 하는데 이번엔 총을 쏘면서 한다. 기본공격만으로 쏜다. (히오스탄 ㄴㄴ)
아 그리고 솔져의 총같은 경우엔 탄피가 튀는? 현상이 아마 4번째 발부터라고 안다. 총알 3개씩 나누어 쏘면 튀지않고 총을 고정해서 쏠 수 있다. (흔히 말하는 3점사)
할 수 있다면 세개씩 나누면서 쏴주며 연습한다.
몸에 고정시키며 쏘는 연습을 해주면 된다.
우선순위는
1. 대상을 가장 최우선으로 보기
2. 내 화면의 가운데에 놓는 감각을 기르기!
3. 자석처럼 몸에 붙여준다는 생각을 하며 조준점 움직이기!
이 때, 마우스가 움직이는것이 편해야한다!! 중요함! 편하게!!
화면에서 이정도 움직이려면 마우스 이정도면 되겠지 하고 편하게 슥 움직여야한다.
따라간다고 움직였는데 조준점이 너무 느리게 따라가면 감도를 조금 높여줘야하고, 몸에서 조준점이 벗어나며 더 빨리 움직인다면 감도를 낮춰줘야한다.
이렇게 나에게 맞는 감도도 찾을 수 있다.
손에 편해야 나에게 맞는 감도인것!!
♥️♥️
이렇게 기지 안에서 해본 후 연습이 충분히 된 다음엔 기지 밖으로 나가서 3단계를 해본다.
3단계까지는 꼭 연습해야하고 기지 밖으로 나가서는 활용해보며 해본다. 점프도 해보며 쏴보기, 밖에서 쏘지않고 무빙치며 대상 가운데 두기 등등...
기지 밖에 나가서는 루시우의 수를 줄여도 된다. 아니면 설정에서 솔져를 헤드샷만 유효?로 바꾸면 될것이다. 루시우가 나를 자꾸 때려서 방해가 된다면 바꿔서 해보자.
여기서 의문점이 들 수도 있다.
???: 야 기지 안에서 한명만 볼거면 루시우를 왜 6명이나 뒀냐!!!
한 루시우만 볼건데 여섯명이나 두는 이유는 더 정확하게 한놈만 보기 위해서이다.
게임을 할 때 포커싱을 맞춰서 먼저 조져야하는 대상이 있을텐데, 그때 여러 대상이 내 화면에 모여있어도 그 한명을 똑바로 봐야하는 것이다.
루시우가 여러명 있어도 내가 지목한 한명의 루시우만을 똑바로 바라볼 수 있도록 연습하기 위해서이다.
실제로 루시우 한명만 두고 하는것보다 더 빡세게 집중할 수 있다.
윈스턴 빨대의 메르시 망치를 휘두르는 라인 등의 에임이 필요없는 영웅을 제외하고는 모두 에임이 우선순위로 받쳐줘야한다. (멜시 딱총, 라인 화염강타에도 에임은 필요)
어떤 영웅을 연습하고싶든지 우선은 이 에임 잡는 법을 연습해야한다.
난 지금도 시간 날때마다 사용자 지정으로 연습을 한다.
미리 말하지만 이 연습법을 한두시간, 하루이틀 한다고 실력이 느는건 아니다.
정말 꾸준한 연습을 해야 실력이 올라가는 것이다.
아나를 하기위해선 우리편의 영웅을 똑바로 보고 힐을 넣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첫 공략법을 에임편으로 하였다.
이제 내가 게임 시작 전 아나 감도를 조절할 때 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말투 개어색 ㅋ 말투를 왜이렇게 시작했는지 후회중임)
훈련장으로 입장한다.
이정도 거리에 서서 로봇들을 바라본다.
조금씩 움직여서 왼쪽 로봇 한대, 오른쪽 로봇 한대씩 때려준다.
이런 행위가 마우스를 편하게 조금만 움직여서 가능하도록 한다.
그다음 거리를 조금씩 좁혀가며 다시 한다.
거리가 가까워질수록 마우스도 조금 더 움직인다.
더 가까이.
그리고 이번엔 벽까지 닿도록 가까이 간다.
여기선 90도로 에임을 돌려서 쏘는 것에 맞추기 위함이다.
왼쪽 한방
오른쪽 한방
편하게 마우스를 슥 움직여서 구십도가 되도록 해야한다.
그다음 이건.. 순식간에 마우스를 휙 돌려서 180도로 돌게 만드는 것이다.
맥크리 트레 등이 내 뒷통수를 갈기거나 겐지가 뒤에서 날 노리고 류승룡 기모찌를 시전할 때 소리를 듣고 휙 돌아서 맞공격 하거나 수면을 맞추기 위함이다.
바로 뒤에 적이 덮치는데 감도가 버벅거려서 즉각적으로 뒤를 돌아보지 못한다면 아나는 끔살당하게 된다.
도라도 공격 때 화물 밀면서 앞을보고 가다가 겐지 궁 소리를 듣고 180도로 휙 돌아서 수면을 맞추는 장면이다. (움짤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위의 훈련장에서 쏘는 행위들은 하나의 감도에서 모두 편하게 할 수 있어야한다. 그게 내 손에 맞는 감도이다.
매번 게임 시작 전 감도를 다시 맞추고 확인하는 이유는 그날 컨디션 따라 다른 감도가 맞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겜 시작전 감도 확인은 필수!
여기까지가 에임 다듬는 방법!! 내가 썼던 방법이고 이게 안맞는 사람도 있겠지만 글을 쪄보았읍니다,,*^^*
그럼 모두들 에임왕이 되어 건승해보아요,,~~'~@
((((다음은 무슨 공략으로 와야할지 모르겠다.))))
원하는 아나 팁? 같은게 있다면 댓글로 주문 바랍니다.
문제시 둥글레차 마냥 둥글게 알려주3,,
<인증>
게임탐색기 가서 오른쪽 위에 만들기 !!
윈스턴 궁 어떻게 써??? 요즘 윈스턴 모1인데 궁만 쓰면 트롤이야 ㅋㅋㅋㅋ큐ㅠㅠ 모스트에 윈스턴 있다길래...
나는 주로 윈스턴 비비기용이나 상대 일부러 진영 흐트리려고 가서 피 많이 깎이면 궁 쓰는데 피 작은놈들 보고 밀친 다음 걔네가 날아가잖아? 그럼 비슷하게 가까이 착지하도록 점프해 그다음 계속 때려 .. ㅋㅋㅋ머라말해야 도움이 될까 어쨌든 난 저 두 상황에 궁을 쓰고! 상대방 제대로 보고 피 작은 애들 위주로 때려 ㅎㅎ
비비기 용이면 상대방 애들이 최대한 에임 흔들리도록 애들 거점 밖쪽으로 밀고, 몇명 잡을 생각이면 피작게 남은 애들 보면서 밀치고 구석으로 몰아!! 그다음 계속 조지면 애들 죽어... 나는 궁으로 많이 죽여야겠다고 생각하면서 쓰진 않아ㅠ 내가 정답이 아닐수 있으니 영상같은거 보면서 컨트롤 익히는거 추천ㅎㅎ
@우리엄마말했잖아만원딴거없다아들 윈스턴 궁 강의영상 봐도 넘나 어려운것 ^^... 아직 짧은 점프가 어려워... 띠흑....... 더 연습해야지 고마워 ❤ 나도 궁 쓸 때 좀 두려운 윈스턴이 됐음 좋겠다
@D,Va 파이팅!! 시선 조절하면 점프법도 더 쉬워질거야!!!도움 더 못줘서 미안해ㅜㅜ 열심히 연습해보쟈!!><
@우리엄마말했잖아만원딴거없다아들 아니야 괜찮아!!!!! 고마워!!! 건승해랏 😁😁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는 힐러젤먼저 힐줘! 그리구 ㅜ 상황따라 넘넘 달라서 ! 딱 정해서 말해주긴 어렵네! ㅎㅎㅎ 힐러 주고 먼저 급한 애들?이라고 ㅠㅠ말하면 모르겠징 ! 곧 죽을 것 같은애들.. ㅜㅠ 힐러를 먼저 케어해줘서 같이 다른애들 힐줘야햄 ㅎㅎ 치명상이면 딜러들 한방 주고 탱 두세방 주고 다시 여기저기 골고루 케어해주고 그래! 되게 조합따라 상황따라 다르구 이게 개인 센스라 ㅜㅜ.. 답을 딱 정해주기 힘드넴..!
어쩐지 나도 피방 유전데 마우스 가지고 다니는데도 맞는 감도다 싶어서 맞춰놓으면 다음날엔 또 안맞고 안맞았능데 컨디션문제엿규낭 내가 지금까지 찾은 에임연습법 중 최고같아 잘봤오!!!
웅 컨디션 따라 감도랑 달라지는건 프로선수들도 그렇댕 ㅎㅎ 글 읽어줘서 고마워!
나도 해봐야겠다 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내일이나 담주중에 한번 옵치 하면 해보고 알려줄게!! ㅎㅎ
명생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