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취업뽀개기(취뽀)를 티스토리, 트위터에서도 만나세요!
얼마전에 지원했는데.... 처음 써본 자소서라 너무 부끄러워 차마 올리지 못하다가...
잘못된 점을 알아야 앞으로 어떻게든 고쳐나가고 할 수 있을 것 같아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올립니다ㅠㅠ
부탁드립니다!
★ 한국투자증권
1. 자기소개(500자 이내)
- 시간을 칼같이 지킵니다.
항상 부지런하게, 빠릿빠릿하게 행동하시는 어머니의 영향으로 저도 항상 일이 있을 때는 일찍부터 준비하고 빠릿빠릿하게 행동합니다. 그래서 항상 약속시간보다 적어도 10분 정도 일찍 나가 친구를 기다리는 편이고 맡은 일도 미리 하는 편입니다. 해야 할일은 미리 하고 쉬는게 편하다고 생각하시는 어머니께서 항상 할 일을 먼저 다 끝내놓고 쉬시는 것을 보고 자랐기 때문에 저에게도 그것이 습관이 되어버렸습니다.
- 조용하게 하지만 신속히 움직입니다.
조용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앞에 나서기 보다는 뒤에서 해야 할 일을 묵묵히 해나가는 편입니다. 남에게 피해를 주거나 신뢰를 잃는 것을 무서워하기 때문에 작은 일일 지라도 제가 맡은 몫의 일은 최선을 다해 완료시킵니다. 특히 혼자 하는 일이 아닌, 함께하는 일을 할 때에는 몇 번이나 확인을 하고 수정을 하여 시간 안에 완성시킵니다.
2. 한국투자증권이 나를 뽑아야 할 이유 : 지식, 능력, 특기 사항 등(500자 이내)
-문외한은 아닙니다.
앞으로 몇 십 년을 함께 할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 은퇴와 재무설계 쪽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금융관련 자격증 공부와 함께 신문을 보거나 책을 볼 때 지식을 얻기 위해 많은 신경을 써왔습니다. 따라서 실무에서 금융관련 용어나 개념을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아르바이트로 편의점에서 일을 하게 되었는데 그곳이 직영점이라 고객에 대한 서비스에 많은 신경을 써야 했습니다. 그래서 접객이란 것에 대해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고객을 접할 때의 마음가짐과 행동양식에 대해 기본적으로 몸에 익어 있기 때문에 실무에서 고객을 대할 때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경험을 통해 고객을 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미소와 정성을 다하는 마음이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모든 것에서 고객의 이익과 편의가 최우선임을 마음 속 깊이 새기고 있습니다.
3. 10년 후 자신의 모습에 대해 기술해 보시오(500자 이내)
-한국투자증권 000 팀장이 추천하는 '이렇게 은퇴를 준비하라.'
10년 후 저는 누구나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재무 설계사로서 자리를 잡고 있을 것입니다. 넉넉하지 않은 형편으로 지금도 노후에 대한 대비를 할 여유를 가지지 못해 걱정하시는 부모님을 보며 노후에 대한 대비의 중요성과 젊었을 때의 자산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부모님을 위한 재무 설계를 시작으로 하여 10년 후에는 많이 성장해 있을 것입니다. 많은 분들의 인생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자산문제와 은퇴 후의 재무 문제에 대한 대책을 미리 세울 수 있도록 진실한 친구와 같이 고객과 함께 고민하는 재무 설계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다년간의 노력과 경험을 통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재무 설계사로서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신문의 한 면에 당당히 재무 설계나 은퇴설계에 대한 기사를 본인의 이름을 걸고 올리고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