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가방이 많지만 그때그때 필요한 가방들이 다르기에 다시 준비한 대성실업 피샤드 하드캡 보조가방.
필요한 가방이란 내용물에 대한 용량과 대상어에 따른 보조가방이 따로 필요하므로...
(필자는 대상어에 따른 가방이 따로따로 준비되어 있어서 아무때나 번개같이 출조할 수 있음.^*^)
현재 사용 중인 보조가방은 적당한 용량이나 보조주머니가 없어서 불편하여 다시 구입하게 되었는데
이 가방을 고르려고 쇼핑몰 며칠을 뒤졌다.
낚시창고에 쓸만한 보조가방을 쇼핑몰에서 확인하고 시골 가는 길에 직접 살펴보기도 하고...
많은 쇼핑몰에서 고르다 고른 것이 바로 피샤드 하드캡.
다이와나 시마노는 턱없이 비싸서...
사용하고 있는 시마노 보조가방보다 국산품인 피샤드가 훨 나은데... 상표값이겠지?
앞면에 적당한 크기의 보조주머니가 있다.
보통 져크가 하나인데 이것은 두개.
두개가 있어야 편리하는데 편리하다는 것은 내용물을 흘리지 않기 때문.
여기에는 손쉽게 꺼낼 수 있고 사용이 잦은 디카나 선그라스 또는 화장지를 수납한다.
손잡이는 멜빵끈을 사용할 때 밑으로 내려오고 손잡이를 사용하였을 때는 위로 가는 구조로 되어있다.
쇼핑몰 사진에서는 측면 보조주머니를 확인이 되지 않았는데 고맙게도 측면에 한개의 보조주머니를 채용하였다.
보조가방에는 이러한 주머니가 있으면 좋다.
광고에는 멜빵 한쪽 분리형으로 되어 있어서 분리하였을 경우에 이 주머니에 멜빵을 넣어 두는 곳인데
이 가방은 분리형 멜빵이 아님.(광고 내용과 다름)
이동시에는 멜빵이 필요할 때도 있고 손잡이형이 필요할 때도 있으므로 이러한 두가지 타입이 좋음.
내부 바닥.
성형사출 바닥과 열처리하여 절대 떨어지지 않아서 영구적이다.
이 보조가방은 원래 밑밥용 가방으로 나왔지만 루어인이 사용하면 루어가방이 된다.
그리고 쿨러를 가져가지 않았을 경우 내용물은 비상용 주머니에 넣고 고기를 담아 올 수 있는 용기가 될 수 있다.
바닥은 성형 사출로서 닿고 닿아도 떨어지거나 갯바위에 구멍도 나지 않을 재질이다.
바닥에 46리터라는 표기가 있으나 잘못된 표기인 것 같다.
용적은 28리터 정도 되며 길이가 46센티이다. 넓이는 28센티이고 깊이는 30센티로서 모두 내측 사이즈이다.
원만한 루어용품은 모두 수납이 되며 야영낚시 장비까지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제일 중요한 것이 빗물이나 파도 유입 방지.
뚜껑은 지붕형으로 덮혀 있으며 아랫부분은 이렇게 안쪽으로 3센티 정도 덮힐 사이즈이기 때문에
빗물이나 바닷물 유입을 방지할 수 있다.
대부분 밑밥통은 일자로 되어 있어서 빗물 유입이 되어 내용물을 적시게 된다.
이 피샤드 보조가방은 여러가지로 편의성을 보여주는 가방이다.
구입처: 낚시할인백화점 (가격: 29,000원)
쇼핑몰에서 피샤드 보조백 찾기 어려운데 이곳이 제일 저렴하며 3가지 종류 모두 보유하고 있음.
46짜리는 당일치기 낚시에 있어서 너무 커서 다시 구입한 40짜리 보조가방.
46짜리와 다른 바 없으나 손잡이가 다르다.
40짜리 손잡이가 더 좋다는...
당일치기 낚시에 40정도면 널널하고 크기도 적당하여 딱 맞는 사이즈.
나머지는 46짜리와 똑같아 이하 생략......
아~ 다른 것이 있다면 손잡이 말고 뚜껑에 계측 줄자가 있군,,,
* 필자는 갯바위나 보팅 시 일반 루어태클가방을 지참하지 않습니다.
소형 태클가방과 릴 그리고 뜰채망 등등 김밥까지.... 이 보조가방에 담아가서 루어 태클가방만 쪽 빼 내어 사용합니다.
일반 루어태클 가방은 방수가 되지 않아 폭우 시 루어가방에서 물이 줄줄 흘러내리고 내부는 완죤 홍수가 납니다.
또한 낚시배에 두었을 때 파도로 왕창 젖어 허연 소금끼가 끼여 추잡스럽게 됩니다.
이 가방은 보조백이 방수 쟈크가 아니기에 방수는 되지 않지만 내용물에는 크게 젖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가방은 져크만 문제가 없으면 영구적인 튼튼한 재질입니다.
함부로 사용하여도 깨지거나 찢어지지 않습니다.
단, 라면 끊인다고 바람막이로 사용하면 배가 터지므로 열을 가하는 것만 피한다면...ㅋㅋ
* 구입처: 88낚시 (25,000원)
** 피샤드 가방이 아무 쇼핑몰에 있지 않아 검색하느라 어려웠습니다.
저렴한 루어 보조가방이 필요하신 회원님은 이러한 보조가방을 고르시면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이 피샤드 가방이 아니더라도 더 좋은 것이 많으므로 잘 고르시되...뚜껑이 방수가 될 것인가를 잘 검토하셔야 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벵에낚시 접고 밑밥통 잘 씻어서 루어보조가방으로 쓰셔요,,,ㅋㅋㅋ 농어가방/배스가방/볼락기방/갈치가방/에깅가방....이렇게 따로따로 준비하다보니 보조가방이 마니 필요합니다...^*^
벵에를 잊으실수 있을려나...ㅋㅋ 회장님 ...모든낚시사랑입니다..ㅋㅋ
ㅋㅋㅋㅋ 잘알지요...으마으마한 구멍들...ㅋㅋㅋㅋㅋ
고기도 잡아서 넣고..물건도 넣고..좋아요..전 아이스박스 사야겠습니다.^^
아이스박스 좀 기다려라...다음엔 심플한 쿨러 소개하마....
지난번 회장님 농장에서 봤던 가방이군요... 요번에 저런 물건들이 좀 들어오면 좋을텐데 어쩔랑가 모르겠습니다...
요거 저렴하고 쓰임새 많고 질겨서 인기가 있을거네...더구나 여느 쇼핑몰에서 보기 어려운 보조가방...근디 25,000원에 맞출 자신이 있는겨????
40짜리는 아마 가능할걸요? ^^ 회원분들 에누리 천원씩 해드릴까요? ㅎㅎㅎ
행님 회장님 루어 정보 참고해서 물건 구비해놔부러. 그때까정 적금 열심히 넣어야겠당^^
뚜껑 방식이 맘에 드네요...이것만 사면 좋은데 꼭 사는김에 먼가를 더 사버린다는..ㅎㅎ 마침 필요하던 물건인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뚜껑 방식이 조아...다른 거와 완죤 달라... 영인이는 46짜리가 필요할 껄??? 맨날 장거리 내지는 2박3일 뛰니까...ㅋㅋㅋ
저도 넘 좋아서 한개 구입했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마킹 잘 하소,,,,내거와 바뀌겠드라닌깐~~~~~ㅋㅋㅋ
민물 출조는 별로 문제가 되지 않았는데 갯바위 루어를 가보니 저런 가방의 필요성을 느끼겠던데요^^ 지난번에 우혁프로랑 두의프로님이랑 죽을뻔한 출조때 너울에 제 가방 전부 다 젖고 안에 내용물.........................^^ 태호 성님 가게에서 하나 꿀꺽해야 쓰겄습니다.
꿀꺽하드라도 뚜껑 방식을 잘 보고 삼켜라... 뚜껑 실링이 잘 안되면 내부에 물이 방방...빠지지도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