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약간의 곡선과 선로전환기 때문에 캔트를 줄 수가 없어 40 정도의 제한속도를 받고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 선로전환기만 통과하면 제한속도가 없기 때문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아 그럼 결론적으로 선로 전환기 때문에 천천히 가는 건가요? ㅎ 그리고 보통 선로 전환기가 있는 부분에서는 빠른 속도로 갈수 없나요??
@Laurent 그리고 제기동~청량리 역 사이에서도 그럼 선로 전환기가 있어서 제한 속도가 많이 낮아지나요??
@Laurent 그 사이구간은 직선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속도제한은 없습니다.
선로전환기가 있더라도 직선으로 가는 쪽은 속도제한을 거의 받지 않으나, 서울역 용산방면 선로는 분기기 자체에 곡선이 약간 들어가 있어서 속도제한을 받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첫댓글 약간의 곡선과 선로전환기 때문에 캔트를 줄 수가 없어 40 정도의 제한속도를 받고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 선로전환기만 통과하면 제한속도가 없기 때문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아 그럼 결론적으로 선로 전환기 때문에 천천히 가는 건가요? ㅎ 그리고 보통 선로 전환기가 있는 부분에서는 빠른 속도로 갈수 없나요??
@Laurent 그리고 제기동~청량리 역 사이에서도 그럼 선로 전환기가 있어서 제한 속도가 많이 낮아지나요??
@Laurent 그 사이구간은 직선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속도제한은 없습니다.
선로전환기가 있더라도 직선으로 가는 쪽은 속도제한을 거의 받지 않으나, 서울역 용산방면 선로는 분기기 자체에 곡선이 약간 들어가 있어서 속도제한을 받는다고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