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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는 커플이 양손을 마주하고 일정한 에너지를 유지한체 스텝을 옮기는
글을 올렸습니다
오늘은 라이트런지를 예로들어 몸결을 어떻게 맞추는 것인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카페 방에 리얼한 표현을 사용하여 글을 올린다는게
참 그렇습니다만 이해를 돕기위해 좀 뭐하지만 쉽게 이해하시도록
글을 올리겠습니다
오늘은 홀드를 하고 어제 올렸던 글과 같이 여님의 양손에 그런 느낌을 잡아 봅니다
그렇게 하면 바디 콘텍을 가볍고 부드럽게 만들수 있을 것입니다
홀드가 잘 되어 있다면
여님은 지긋이 밑에서 받여주는 느낌
남님은 수직으로 서있지만 여님을 덥친듯한 느낌을 받겠군요
라이트 런지에 들어가려면 남님 왼 발에 체중이 걸려 있겠군요
남자는 왼무릅 여자는 오른 무릅을 누르면서
런지를 하세요
물론 여님은 양손의 압력을 잃지 않도록 기다리면서 남님을 받아주어야 하겠죠
런지는 멋스럽게 될것입니다
체중은 반대로 바뀌어 있겠고
여님의 해드와 몸결은 오른쪽으로 오픈이 되어 있겠군요
이제 로테이트로 여님 해드를 체인지 해볼까요
남녀 커플은 섹스를 하면서 삽입 상태에 있는것으로 가정 합니다
흥분한 여님은 거시기로 남님을 잡으러 가듯 남님 쪽으로 거시기를
부드럽게 보내주고 있는 에너지가 있어야 합니다
남님이 힙을 양보하면 양보 한만큼 잡으러 가야
골반과 바디를 통한 남님의 몸결을 느껴 남님과 같은 표현을 할수 있게 됩니다
남님은 그런 에너지를 받아 힙을 양보하며 또는 힙을 밀어주면서
견갑을 로테이트를 하면서 꽃을 피우게 만드는 것입니다
중요 포인트
런지 동작은 여님이 스스로 가는 것이아니고
남님을 받아 밀려 가는 것이다
여님은 거시기를 남님 쪽으로 계속 보내주는 에너지가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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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고글을 올리지 않으면서도 투웍을 가끔씩 올리고 있습니다...
왈츠를 배우면서 블럭에 의한 발란스와 프레임에 의한 몸결 맞추기 리엑션 등이 이해되면
탱고는 쉽게 배울수 잇는것이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투웍을 종종 설명 드리는 것은 그것이 왈츠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 입니다
오늘 글은 왈츠 콘트라첵과 라이트 런지를 하면서 하동의 포지션이 이해 되지 않은 분들을 위하여
탱고 투웍의 하동 포지션이 그대로 적용된다는 글을 올립니다
탱고 투웍의 1보를 이해하는 방법
허벅지가 꼬아지도록 골반을 로테이트 하면서 제자리에서 앉으면서 왼발이 밀려나가 포지셔닝 됩니다
얼레~ 콘트라첵의 하동이 만들어졌네요
그럼 2보는 쇼울더(어깨)리드 또는 사이드리드
발목 무릅 골반 각 관절은 부드럽고 유연해야겠군요
쇼울더 리더는 자신의 왼쪽 견갑이 튼튼한 기둥점을 유지한체 왼쪽 견갑이 오른쪽 겹갑이 밀려가도록
진행시켜 보세요 어쩔수 없이 발이 따라 나가게 됩니다
쇼울더 리드가 이해됬다면 사이드리드 같은 원리겠군요
자신의 왼쪽 견갑이 기둥점을 유지한체
자신의 왼족 사이드를 오른쪽사이드가 밀려가도록 진행 시켜보세요
어쩔수 없이 발이 따라 나가게 됩니다
1보는 콘트라첵
2보는 라이트런지의
하동 포지션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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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모임에서 어느 여님과 탱고를 합니다. 그런데 프로그레시브 린크에서 자꾸 지적을 받고 브레이크가 걸립니다. 물론 음악소리땜에 뭔뜻인지 알아들을수가 없었답니다. 그런데 뭐가 불만인지 링크 할 때마다 뭐라 하데요..
그래서 제가 아는 만큼만 올려보니깐 나무라지 마시고. 여러 선배 스승님들께서 한 말씀씩 조언을 부탁드려 봅니다.
1. 최대한 자세를 낮추고홀드는 더욱 콤팩트하게하고 여성을 약간 오른쪽에 오도록 한다.
2. 튼튼한 프레임을 유지한채 바디컨텍에 의한 리드에 비중을 둔다.
3. 3요소 실천(스타캇토.샤프한 동작.악센트) 이동은 최대한 늦췄다가 갑자기 움지이되 수직이동하라.(정지동작을 잘하기)
4. 최대한 아는 지식을 동원해서 움직일때 마다 기본기에 충실히 한다.
5. 투웍(웍을 하기전에 축이되는 발이 로테이션 무릎이 나가면서 여성에게 웍을 알리도록한다. 1보 로테이션 스텝 씨비엠피
2보 어깨리드로 약간 오픈하여 전진. 어느경우라도 무릎에는 긴장감을 유지한다.)
6. 프로그레시브 린크(Progressive Link): 제 1보 남 (골반 몸통 비틀어서) 스몰 콘트라첵하기 요기까지는 그런대로 된건지??
제 2보 오른발 인사이드 엣지 동시 왼발도 인사이드 엣지 상체 비틀림을 풀어주고 리드한다. (양 무릎은 안쪽으로 조여준다)
질문 : 1. 2보 린크한후 남 우무릎 안쪽이 여성의 왼무릎 바깥쪽으로 접촉(컨텍)이 되었다면 이게 틀린건지? 요기서 문제가
2. 이렇게 하니까 자꾸지적당함. 아니면 컨텍이 바뀌었나요. 남우무릎 바깥 여좌무릎 안쪽으로 컨텍이 되야하는건지?
(링크할 때 무릎의 터치가 너무 심하게(강하게) 한건가? 갈비가 휙돌아가도록 하지 못해서 그런가?ㅎㅎ어쨌든이상함)
Tip: 남이 체중을 돌리면서 여님을 오른쪽으로 열어준다. (이때 남은 2보째 보폭은짧고 강하게 해야 여님의 동작이 커진다.
여성이 먼저 보디턴 하는게 아니라 남성의 바디턴을 기다렸다가 받아들여 왼쪽으로 돌렸다가 다시 원위치한다.)
맞나요??^^ 제 질문내용이 헷갈리면 린크에 문제점이 있어서 올린글이니 린크설명을 부탁드려봅니다.
어제 밤에 술한잔먹고 썼다가 새벽에 다시 수정하였네요..아직도 비몽사몽 읽어주시어 감사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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왈츠 여님이 로우어할때 후진하는 무릅을 쭈욱 펴면서 앉으세요
여님은 네츄럴턴 들어가기전 로우어에서 후진하는 왼무릅이 굽혀져 있는지 첵크 하시기 바랍니다
무릅이 굽혀져 있으면 로우어에서 남님을 받아주지 않고 로우어와 동시에 후진하며 먼저가는 현상을 일으킵니다
여님 준비스텝에서 로우어 할때 제자리에서 로우어되는 오른 무릅을 부드럽게 하여 많이 앉으도록 하며
왼 무릅은 쭈욱 펴고 앉아보세요
뭔가 시원하게 나가는 느낌을 받을 겁니다
로우어와 함게 후진되어 남님을 받지 못하는 원인은
로우어 할대 진행하는 다리가 밀려가도록 무릅을 쭈욱 펴지 못하기 때문에 오는 현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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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지 신경써서 하는 풋웍
힐 볼 토 견갑점에 체중을 맞추어 앞뒤 발란스
양 어깨선에 체중선을 잡아 좌우발란스
할꺼 다했는데 왜?
수직 트랙이 안되고 힙이 밖으로 밀려 나는지
왜 좌우로 뒤뚱 거리는지
발바닥이 마루를 딛는 선을 점검 하시기 바랍
무지 신경써서 하는 풋웍
힐 볼 토 견갑점에 체중을 맞추어 앞뒤 발란스
양 어깨선에 체중선을 잡아 좌우발란스
할꺼 다했는데 왜?
수직 트랙이 안되고 힙이 밖으로 밀려 나는지
왜 좌우로 뒤뚱 거리는지
발바닥이 마루를 딛는 선을 점검 하시기 바랍니다
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 사이에 중심점이 있습니다
물론 뒷꿈치 정 중앙이 아니고
뒷꿈치도 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만큼 안쪽에 중심선이 있겠군요
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 사이에 중심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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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과정 중급과정 남과 여 과정을 넘나드니까
저도 혼란 스럽네요
혼선을 피하기 위해서 어느정도의 단계에 필요한 설명인가 명기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급자 과정으로 들어가면 여님의 역활이 중요하게 됩니다
여님은 마냥 팔로워가 아니라 상급 과정의 여님이라면 50%의 리드를 담담 합니다
그래서 궁국적인 댄스의 역활은 남과 여가 5:5의 역활을 하게된다
이 5:5의 역활이라는 것은
리드와 팔로워는 남과 여가 한번씩 번가라가며 그 역활이 바뀌는 것이다
네츄럴턴 123에서는 남님이 리더가 되는 것이고
456에서는 여님이 리더가 되는것이다
당연히 456에서는 남님이 팔로워가 되는 것이다
이렇게 한번의 리더 한번의 팔로워로 그 역활이 바뀌게 되며
전진하는 사람은 리더요 후진하는 사람은 팔로워가 되는 것이다
여기에서 8:9라는 법칙이 적용된다
에너지의 힘이 10 이라면 전진하는 리더는 9의 에너지요
후진하는 팔로워는 8의 에너지로 후진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서 후진하는 팔로워는 리더를 인바이터(초대)하여 갈수 있게된다
이 인바이터는 1,2 스텝 모두에서 적용 되는 것이다
10의 에너지에서 10을 사용하지 않고 8 과 9를 사용 하라는 것은
10의 에너지를 다 사용 했다는 것은 뭔가 할수 있는게 없기 때문이다
물론 뒷꿈치 정 중앙이 아니고
뒷꿈치도 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만큼 안쪽에 중심선이 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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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어와 폴
댄스를 공부하면서 용어를 잘 이해 하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로우어나 폴은 동일하게 다운된다는 것이지만
그 의미는 로우어는 내려 놓는다는 뜻이있고
폴은 낙하한다는 뜻이 있다
아직 로테이트가 되지 않는 초 중급 과정에서는 라이즈 엔 폴로 왈츠를 추지만
로테이트가 이해된 상급 단계에서는 좀더 세분화 하여
라이즈 엔 폴에 로우어를 하나 더 추가 하는 것이다
라이즈는 기마 자세에서 힐을 들고 토로 서는 과정을 라이즈라 하며
로우어는 다시 힐을 마루에 내려 놓으며 기마 자세로 회복 되는것을 로우어라 합니다
그럼 폴이 무엇인지 눈치 체셨겠군요
그렇습니다 로우어 다음에 낙하 하는 것을 폴이라 합니다
그럼 로우어와 폴 용어 정리가 된것 같군요
폴에서 낙하로 얻어지는 파워로 시원시원한 댄스를 하게되는데
폴이라 하여 그냥 낙하시키는 것보다 도움 달리기를 하여
낙하하면 더 활성화된 폴을 할수 있겠군요
폴을 활성화 시키는 것은 라이즈에서 로우어 될때 일어나는 로테이트로 폴을 활성화 시키게 됩니다
자 이제 교과서 말하는 휘겨의 시작과 끝 마무리 점이 어디 인자 정확히 이해가 가시나요
폴부터 시작하여 로우어 까지
(상상이 되시는지요 시작과 종결지점이 찰라의 순간으로 연결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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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던댄스의 단계가 올라가면 인바이트는 댄스의 파워와 맛을 살리는 중요한 역활을 하게되며
상대의 동작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인바이트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뭔가 새롭고 어려운게 나온것은 아닙니다
인바이트는 상대를 받아 가라는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상대를 받아서 대려가라는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인바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9:8의 원리를 말슴 드렸었고
양손의 파워를 균등히 한다음 후진하여 밀리는 느낌을 숙지하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왈츠를 추면서 상급 수준이라면 매 스탭마다 컨택포인트에서 인바이트 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런 인바이트를 연습하기 위해서는 초급단계에서 스퀘어박스로 먼저 연습을 하여 봅니다
스퀘아 박스로 인바이트를 연습하는 방법
스텝은 1보는 3박
2보는 2박 3보는 1박으로
총 6박의 박자값으로 사용한다
남여 남남 여여 구분없이 누구든 상대와 양손을 마주 잡는다
1보 첫박은 서로 밀어주고 2박은 서로 당기고 3박은 살짝 서로 밀어 몸을 세우고
2보 첫박은 서로 밀어주고 2박은 서로 당기고 3박은 오른발로 바뀌면서 살짝 밀어 몸을 세우고
연습이 잘 되시면 3박에서 다음 1박까지 연결하여 밀어주면서 연습해보고
더 잘되면 2보는 2박 반을 사용하고 3보는 반박만 사용 하는 방법으로 연습하면
매 스탭에서 파트너와 서로 어떻게 인바이트 에너지가 작동하게 되는지 이해가 될것입니다
왈츠를 추면서 컨택 포인트에서 그런 인바이트가 한스탭 한스탭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한 인바이트는 로우어와 폴의 사이게 일어나게 됩니다
여님 뿐이 아니고 남녀 공히 1보 후진하는 스텝에서 특히 중요한 부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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댄스를 하면서 마루와 친해지고 마루를 누르는 에너지를 얻어 내는 과정은
소홀히 하게 된는것 아닌가한다
우리 회원님들 마루와 댄스를 하고 계십니까
댄스를 익혀가는 과정은
자신과 춤을 추고
마루와 춤을추고
음악과 춤을추고
파트너와 춤을춘다
혹여 마루와 댄스하는 방법은 터득하지 않고 파트너와 댄스를 하는건 아니신지요
마루와 댄스를 하기 위해서는
마루와 부드럽고 유연한 대화를 나누지만
때로는 폭풍을 몰아치듯 강력한 파워를 마루를 통해 얻기도 하겠군요
마루를 통해 얻어내는 파워는 마루를 누를수 있어야 겠지만
마루를 누를수 있는 파워를 가두는 방법을 모르면
아무리 힘을 써도 에너지가 새나가기 때문에 파워를 집중 시킬수 없게 됩니다
그럼 파워죤에 에너지를 가두는 방법을 설명 드립니다
파워죤이라하면 골반에서 아래배 까지를 파워죤이라 합니다
양손을 엉덩이에 대고 앞으로 쓰따듬으면서 쓰다듬는 방향으로 골반을 모아봅니다
아래배를 위로 당겨 올리고 볼에 체중을 올린 상태로 마루를 지긋이 누르면
파원죤에 힘이 걸리기 시작합니다
마루를 지긋이 꾸욱 누르면서 파워죤에 힘을 가득 체워 보세요
중요 포인트
스텝을 옮길때 골반이 모아지지 않고 벌어지면 파워가 새나가게 됩니다
스탭을 하면서 파워를 가둘수 있도록 골반을 모아지게 하는건 서포팅 풋의 역활을 끝내고 대려올때
엄지 안쪽이 마루를 브러싱 하면서 따라 오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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