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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hn Singer Sargent 존 싱어 사전트 American Impressionism painter, draftsman, sculptor, portraitist, muralist, watercolorist Born, January 12, 1856 , Florence, Italy - Died, April 14, 1925 (aged 69) London, England Notable work - Portrait of Madame X, El Jaleo, The Daughters of Edward Darley Boit, Carnation, Lily, Lily, Rose, Lady Agnew of Lochnaw
Movement - Impressionism Carnation, Lily, Lily, Rose 1885 | Oil on canvas --*----*-- 잎 넓은 저녁으로 가기 위해서는 이웃들이 더 따뜻해져야 한다 초승달을 데리고 온 밤이 우체부처럼 대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기위해서는 채소처럼 푸른손으로 하루를 씻어놓아야 한다 이 세상에 살고 싶어서 별을 쳐다보고 이 세상에 살고 싶어서 별 같은 약속도 한다 이슬 속으로 어둠이 걸어 들어갈 때 하루는 또 한 번의 작별이 된다 꽃송이가 뚝뚝 떨어지며 완성하는 이별 그런 이별은 숭고하다 사람들의 이별도 저러할 때 하루는 들판처럼 부유하고 한 해는 강물처럼 넉넉하다 내가 읽은 책은 모두 아름다웠다 내가 만난 사람도 모두 아름다웠다 나는 낙화만큼 희고 깨끗한 발로 하루를 건너가고 싶다 떨어져서도 향기로운 꽃잎의 말로 내 아는 사람에게 상추잎 같은 편지를 보내고 싶다 내가 만난 사람은 모두 아름다웠다 / 이기철 (1943- , 대한민국 시인) --*----*-- The Sketchers Watercolor and pencil on paper Virginia Museum of Fine Arts Richmond | United States Two Girls Fishing 1912 | Oil on canvas Lady Agnew of Lochnaw 1892-1893 | Oil on canvas The Daughters of Edward Darley 1882 | oil on canvas Sybil Sassoon charcoal on paper Mrs Carl Meyer and her Children 1896 | Oil on canvas Elizabeth Winthrop Chanler (Mrs. John Jay Chapman) 1893 | Oil on canvas Mrs Charles Thursby Oil on canvas | 1897-1898 Portrait of Lisa Colt Curtis 1898 | oil on canvas Portrait of Gabriel Faure (1845-1924) Oil on canvas
Portrait of Gabriel Fauré (1845 -1924), French composer 1898 | Charcoal Pomegranates, Majorca 1908 | oil on canvas
Thistles 1885 | oil on canvas The Birthday Party 1887 | Oil on canvas Mrs. Paul Poirson 1885 | oil on canvas An Interior in Venice 1898 | Oil on canvas Mrs. Fiske Warren and Her Daughter Rachel 1903 | Oil on canvas Glacier Streams 1909 | Oil on canvas Olives in Corfu 1909 | Oil on canvas Study of a Young Man Seated 1895 | lithograph Man Wearing Laurels 1874 | oil on canvas Portrait of Lady Helen Vincent 1904 | oil on canvas
The Jaleo 1882 | Oil on canvas 엘 자레오(El Jaleo)는 존 싱어 사전트(John Singer Sargent)의 큰 그림으로, 음악가들의 반주에 맞춰 공연하는 스페인 로마니 댄서를 묘사하고 있다. 이 그림은 1879년에 스페인과 북아프리카를 거쳐 5개월간의 Sargent 여행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이 여행에서 더 작은 유화인 The Spanish Dance도 제작되었다. 1882년에 그려진 이 그림은 현재 보스턴의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드너 박물관에 있다. The Spanish Dancer, study for 'El Jaleo' 1882 | oil on canvas Don Juan de Calabazas, after Velazquez 1879 | Oil on canvas The Wyndham Sisters : Lady Elcho, Mrs. Adeane, and Mrs. Tennant 1899 | oil on canvas
Paul Helleu Sketching his Wife 1889 | oil on canvas The Fountain, Villa Torlonia, Frascati, Italy 1907 | Oil on canvas Dennis Miller Bunker Painting at Calcotn 1888 | Oil on canvas Home Fields 1885 | oil on canvas In the Luxembourg Gardens 1879 | Oil on canvas An Artist in His Studio 1904 | Oil on canvas
Self-Portrait 1892 View of Capri 1878 | Oil on academy board Egyptians Raising Water from the Nile 1890 | Oil on canvas
Women at Work oil on canvas Muddy Aligators Watercolor over graphite on me Gassed 1919 | Oil on canvas Gassed는 Sargent가 1919년 3월에 완성한 매우 큰 유화이다. 1차 세계대전 중 겨자 가스 공격의 여파를 묘사하며 부상당한 군인들이 드레싱 스테이션을 향해 걸어가고 있다. Sargent는 영국 전쟁 기념관 위원회의 의뢰를 받아 전쟁을 기록하고 1918년 7월 서부 전선을 방문하여 Arras 근처의 Guards Division과 시간을 보낸 다음 Ypres 근처의 미국 원정군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이 그림은 1919년 3월에 완성되었으며 1919년 왕립 예술 아카데미에서 올해의 그림으로 선정되었다. 현재는 임페리얼 전쟁 박물관(Imperial War Museums in England)에서 소장하고 있다. Gassed 1151 Highlanders Resting at the Front, 1918 1918 | watercolor on paper
The Master and His Pupils 1914 | Oil on canvas
The Misses Vickers 1884 | Oil on canvas 1884년에 그린 The Misses Vickers는 Florence Evelyn Vickers, Mabel Frances Vickers, Clara Mildred Vickers 세 자매의 초상화이다. 이 초상화는 부유한 산업가인 그들의 아버지인 Thomas Vickers 대령이 의뢰한 것으로 1884년 6월 Sargent가 완성한 Albert Vickers 부인의 초상화와 함께 1885년 살롱에서 처음 전시되었다. Vickers 대령이 초상화에 만족했음에도 불구하고 1885년 살롱의 미술 평론가들은 혹평했다. Mrs. Albert Vickers, 1884 The Dinner Table (Mr. and Mrs. Albert Vickers) 1884
Sweet doing nothing 1907 | oil on canvas Group with Parasols (A Siesta), 1905 이 눈부신 그림은 마테호른의 이탈리아 쪽 고산 초원에서 잠들어 있는 사전트의 네 친구를 보여준다. 그 인물들은 서로 풍경과 너무 뒤섞여서 그것들을 구별하기 어렵다. 왼쪽에는두 명의 여성이 흰색 파라솔 아래에서 낮잠을 자고 있다. 가까이서 보면 넓게 칠해진 통로는 얼룩덜룩한 햇빛의 느낌을 불러일으키고 거의 추상화로 용해된다.
A Garden in Corfu 1909 | Oil on canvas Tyrolese Interior 1915 | oil on canvas Miss Ellen Terry as Lady Macbeth 1912 | oil on canvas
Father Sebastiano 1904 | Oil on canvas Spanish Fountain 1912 | watercolor and graphite on white wove paper Santa Maria della Salute Watercolor and pencil heighten Sketching on the Giudecca 1904 | Watercolor on paper Rio dei Mendicanti 1903 | Watercolor on paper Santa Maria della Salute 1906 | Oil on canvas
Gondolier Siestan Corner of the Church of St. Stae, Venice Oil on canvas Bridge of Sighs 1904 | Watercolor on paper The Rialto, Venice 1907-1911 | Watercolor on paper The Rialto, Venice Venetian Bead Stringers 1880-1882 | Oil on canvas Venetian Water Carriers Oil on canvas Street in Venice 1882 Venetian Wineshop Oil on canvas Venetian Onion Seller 1880-1882 | Oil on canvas
Venice in Grey Weather Campo Sant'agnese, Venice 1890 | Oil on canvas Idle Sails 1913 | watercolor and graphite on white wove paper Statue of Vertumnus at Frascati 1907 Madame X (Madame Pierre Gautreau) 1884 | Oil on canvas 1884년 파리의 살롱에 출품한 '마담 X' 라는 초상화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소장)는 섬세하고도 에로틱한 상류사회 한 부인 (Madame Pierre Gautreau) 의 초상화로 전시회에서 큰 충격을 주었다. 사람들은 검은 옷과 마치 시체와 같은 하얀 피부, 흘러내린 어깨 끈(그림이 너무 선정적이라는 비판에 사전트가 훗날 덧칠해서 어깨 끈의 위치를 수정했다고 한다)의 에로틱이 혼용된 그림에서 죽음과 퇴폐를 읽었다. 데보라 데이비스는 이 그림을 모티브로 흘러내린 끈'이라는 책을 썼는데 이 그림의 모델인 아멜리가 1880년대 프랑스의 정치적 실세였던 레옹 강베타, 수에즈 운하를 계획한 페르디낭 드 레셉스, 그리고 산부인과 의사로 명성을 날린 사무엘 장 포지와 연인 관계였다고 밝혔다. 특히 산부인과 의사였던 포지는 유명한 바람둥이였으며 또 포지의 초상화 역시 사전트가 그려줬기 때문에 세간의 의심을 샀다. '마담 X'는 숱한 스캔들을 만들어, 사전트는 어쩔 수 없이 런던으로 떠날 수밖에 없었고, 그곳에서 그는 생을 마감했다. Madame X 또는 Portrait of Madame X는 프랑스 은행가 Pierre Gautreau의 아내인 젊은 사교계 명사 Virginie Amélie Avegno Gautreau의 John Singer Sargent의 초상화 그림이다. Madame X는 커미션이 아니라 Sargent의 요청으로 그렸다. 이 모델은 프랑스 은행가와 결혼한 미국인으로, 그녀의 미모와 불륜 소문으로 파리 상류사회에서 악명을 떨쳤다. 그녀의 색다른 아름다움은 그녀를 예술가들에게 매혹의 대상으로 만들었다. 미국 화가 에드워드 시몬스(Edward Simmons)는 '사슴처럼 그녀를 스토킹하는 것을 멈출 수 없었다'고 주장했다. 사전트(Sargent)도 깊은 인상을 받았고 다가오는 파리 살롱(Paris Salon)에서 고트로(Gautreau)의 초상화가 많은 관심을 끌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녀는 예술가들의 수많은 유사한 요청을 거절했지만 Gautreau는 1883년 2월 Sargent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Study of Mme Gautreau 1884 | Oil paint on canvas Tate Gallery | London | United Kingdom A figure study by Sargent in watercolor and graphite 1883 Madame Gautreau Drinking a Toast 1882-1883 1883년 겨울 동안 고트로는 사교 활동으로 정신이 산만해졌고 본질적으로 초상화를 위해 앉아있는 규율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거의 진전이 없었다. 그녀의 제안에 따라 Sargent는 6월에 브르타뉴에 있는 그녀의 별장으로 가서 연필, 수채화, 오일로 일련의 준비 작업을 시작했다.이 세션에서 약 30개의 드로잉이 생성되었으며 많은 포즈가 시도되었다. 최종 초상화와 마찬가지로 토스트를 마시는 Madame Gautreau라는 제목의 오일 스케치는 대상의 옆모습과 어두운 배경을 배경으로 맨팔을 보여주지만 더 자유롭고 비공식적인 성격을 띤다. 그녀가 파리에 있었던 것처럼, 시골에서도 고트로는 앉아 있는 과정에 싫증을 느꼈다. 여기에서도 사교 활동이 있었고 네 살 된 딸, 어머니, 집 손님, 가사 도우미를 관리하는 책임도 있었다. Sargent는 Madame Gautreau의 그림을 그릴 수 없는 아름다움의 아쉬움과 절망적인 게으름에 대해 불평했다. Madame X (Madame Pierre Gautreau) 1883-1884 Almina, Daughter of Asher Wertheimer 1908 | Oil on canvas Tate Gallery | London | United Kingdom Gray Amber Smoke 1880 | oil on canvas The Acheson Sisters oil on canvas Two White Dresses 1911 | Oil on canvas Fishing for Oysters at Cancale 1878 | Oil on canvas At Calcot 1885 | Oil on canvas Miss Wedewood and Miss Sargent Sketching 1908 | Watercolor on paper Tate Gallery | London | United Kingdom Two Girls with Parasols 1888 | Oil on canvas Oranges at Corfu 1909 | oil on canvas Simplon Pass 1911 | Oil on canvas A Backwater, Calcot Mill near Reading 1888 | Oil on canvas Boboli 1907 | Watercolor on paper Escutcheon of Charles V of Spain 1912 | Watercolor and graphite on white wove paper Girl Fishing 1913 | Oil on canvas Morning Walk 1888 | Oil on canvas
Mendelssohn, Felix : Songs Without Words No. 12 in F-Sharp Minor, Op. 30, No. 6, 'Venezianisches Gondellied' 멘델스존, 무언가 중, 베네치아의 뱃노래 John Singer Sargent (1856년 1월 12일-1925년 4월 14일)는 '그 세대의 선도적인 초상화 화가'로 간주되는 예술가였다. 플로렌스에서 미국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그는 런던으로 이주하기 전에 파리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대부분의 삶을 유럽에서 살았다. 그는 초상화가로서 국제적인 찬사를 받았다. 처음부터 Sargent의 작업은 특히 붓으로 그림을 그리는 능력에서 놀라운 기술적 능력을 특징으로 하며, 그의 의뢰 작품은 초상화인 반면, 그의 비공식 연구와 풍경화는 인상주의에 친숙함을 보여준다. 말년에 Sargent는 벽화와 야외 작업에 많은 에너지를 바쳤다. John Singer Sargent가 태어나기 전에 그의 아버지는 1844년부터 1854년까지 필라델피아에 있는 안과 의사였다. 사전트의 어머니, Mary Newbold Singer( 1826–1906)는 신경쇠약을 겪었고 부부는 회복을 위해 해외로 가기로 결정했다. 파리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Sargent의 부모는 정기적으로 이사하여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의 바다와 산악 휴양지에서 계절을 보냈다. Mary가 임신했을 때 그들은 콜레라 전염병 때문에 투스카니의 플로렌스에 들렀다. Sargent는 1856년에 그곳에서 태어났다.
Self-Portrait 1906 | Oil on canvas 그의 아버지는 사전트에게 기본 과목의 교사였지만 어린 Sargent는 공부보다 야외 활동에 더 관심이 많은 활달한 아이였다. 그의 어머니는 유능한 아마추어 예술가였고 그의 아버지는 숙련된 의학 삽화가였다. 초기에 그녀는 그에게 스케치북을 주었고 소풍을 그리도록 격려했다. Sargent는 그림 작업을 했으며 선박 이미지를 열정적으로 복사하고 상세한 풍경 스케치를 만들었다. 13세에 그는 독일의 풍경화가 칼 웰쉬(Karl Friedrich Christian Welsch, German 1828-1904) 수채화 수업을 받았다. 그의 교육은 완전하지 않았지만 예술, 음악 및 문학에서 성취한 국제적인 청년으로 성장했다. 그는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및 독일어에 능통했다. 1874년 Sargent는 프랑스 최고의 예술 학교인 École des Beaux-Arts에 입학하기 위해 요구되는 엄격한 시험에 첫 번째 시도를 통과했다. 그는 해부학과 원근법을 포함한 드로잉 수업을 들었고 은상을 받았다. 그는 또한 자습에 많은 시간을 보냈고 박물관에서 그림을 그리고 James Carroll Beckwith(1852-1917, American landscape, portrait and genre painter)와 공유하는 스튜디오에서 그림을 그렸다. Sargent는 젊은 프랑스 초상화가 Carolus-Duran(1837-1917, French painter and art instructor)과 함께 미술 공부를 시작했다. 혜성처럼 떠오른 사전트는 대담한 기법과 현대적인 교수법으로 유명했다.
Portrait of John Singer Sargent painted by, Giovanni Boldini (1842-1931, Italian genre and portrait painter) 1874년 5월 Sargent는 젊고 스타일리시한 화가인 Carolus-Duran (Charles Durand, 1837-1917, French painter and art instructor)의 강의실에 들어갔다. Carolus-Duran은 프랑스 제3공화국의 대표적인 초상화가였다. 젊은 사전트는 그의 선생님과 가까워졌고 그의 제자가 되었다. Carolus-Duran의 아틀리에를 떠난 후 Sargent는 스페인을 방문했다. 그곳에서 그는 Velázquez의 그림을 열정적으로 연구하고 마스터의 기술을 흡수했으며 여행 중에 향후 작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그는 스페인 음악과 춤에 매료되었다. 여행은 또한 음악에 대한 자신의 재능 (그의 예술적 재능과 거의 동등함)을 다시 일깨웠고 그의 초기 걸작 El Jaleo(1882)에서 시각적 표현을 찾았다. El Jaleo (The Jaleo) 1882 | Oil on canvas 그는 아마추어와 전문 음악가 모두의 능숙한 반주자였기 때문에 음악은 그의 사회 생활에서도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Sargent는 현대 작곡가, 특히 Gabriel Fauré (가브리엘 포레, 1845-1924, French composer, organist, pianist and teacher)의 강력한 지지자가 되었다. Royal Academy에서 Sargent의 첫 번째 주요 성공은 1887년에 영국식 정원에서 등불을 밝히는 두 어린 소녀를 현장에서 그린 큰 작품인 Carnation, Lily, Lily, Rose에 대한 열광적인 반응과 함께 이루어졌다. 이 그림은 테이트 갤러리(영국의 미술품들을 소장 및 관리하는 조직으로, 영국 각지에 있는 박물관을 운영, 1897년 설립당시 National Gallery of British Art 에서 1932년 Tate Gallery로 개칭)에서 즉시 구입했다. 파리로 돌아온 Sargent는 여러 초상화 의뢰를 받았다. 그의 경력이 시작되었다. 그는 다음 25년 동안 장인처럼 꾸준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집중력과 체력을 즉시 보여주었다. 그의 훌륭한 매너, 완벽한 프랑스어, 훌륭한 기술은 그를 새로운 초상화가들 사이에서 두드러지게 만들었고 그의 명성은 빠르게 퍼졌다. 그는 자신 있게 높은 가격을 책정했고 만족스럽지 못한 시터를 거절했다. 그의 작업 방법은 그 이전의 다른 거장 초상화 화가들이 사용한 많은 단계를 따라 그 당시 잘 확립되었다. 그가 진행한 협상을 통해 커미션을 확보한 후 고객의 집을 방문하여 그림이 어디에 걸려 있는지 확인했다. 그는 종종 고객의 옷장을 검토하여 적합한 복장을 선택했다. 일부 초상화는 고객의 집에서 이루어졌지만 적절한 효과를 위해 선택한 가구와 배경 재료가 잘 갖춰진 스튜디오에서 더 자주 이루어졌다. 그는 평소에 유쾌한 대화를 이어갔고 때때로 휴식을 취하며 시터를 위해 피아노를 연주했다. Sargent는 연필이나 유성 스케치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대신 유성 페인트를 직접 칠했다. 마지막으로 적절한 프레임을 선택했다. 미국을 방문한 후 1918년 영국으로 돌아온 Sargent는 영국 정보부에서 전쟁 예술가로 임명되었다. 그의 Gassed와 많은 수채화에서 그는 대전쟁의 장면을 묘사했다. Gassed 1919 | Oil on canvas Sargent는 Oscar Wilde (몇 년 동안 이웃이었던), 레즈비언 작가 Violet Paget, 그리고 그의 연인 Albert de Belleroche(1864-1944, Albert Belleroche라고도 알려진 Albert Gustavus de Belleroche는 영국의 화가이자 석판화가) 와 같은 남녀 모두를 포함하여 다양한 친구를 가진 평생 싱글이었다. 전기 작가들은 한때 그를 꾸준하고 과묵한 사람으로 묘사했다. 그러나 최근 학자들은 그가 동성애적 정체성이 그의 예술을 형성하는데 필수적인 개인적이고 복잡하며 열정적인 남자라는 이론을 제시했다. 그의 작품이 19세기의 성별 차이 개념에 도전하는 방식, 이전에 무시되었던 그의 남성 누드 및 일부 누드 남성 초상화를 근거로 한다. Sargent는 1882년에 만나 자주 여행을 했던 Belleroche와 오랜 우정을 나누었다. 그의 초기 모델 중 한 명인 화가 Jacques-Émile Blanche는 Sargent가 죽은 후 '그의 성생활이 파리에서는 악명 높았고 베니스에서는 확실히 추문이었다. 그는 광란의 놈이었다.'라고 했다. 그는 여성과의 많은 관계가 있었다. 그의 시터인 Rosina Ferrara(1861-1934, Italian artist's model from the island of Capri), Virginie Gautreau(1859-1915, American-born Parisian socialite) , Judith Gautier (1845-1917, French poet, translator and historical novelist), 젊었을 때 한동안 Lady with the Rose의 모델인 Louise Burkhardt에게 구애하기도 했다. Lady with the Rose (Charlotte Louise Burckhardt) 1882, Oil on canvas Metropolitan Museum of Art 오랫동안 비평을 받은 후 Sargent의 명성은 1950년대 이후로 꾸준히 높아졌다. 1960년대에 빅토리아 예술의 부흥과 사전트를 지도한 새로운 학문이 그의 명성을 강화시켰다. Sargent는 1986년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의 회고전과 보스턴 미술관, National Gallery of Art에서 전시된 1999년 주요 여행 전시회를 포함하여 주요 박물관에서 대규모 전시회의 주제가 되었다. 1922년 Sargent는 Edmund Greacen, Walter Leighton Clark 등과 함께 뉴욕시의 Grand Central Art Galleries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Sargent는 1925년 사망할 때까지 Grand Central Art Galleries와 그들의 아카데미인 Grand Central School of Art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The Galleries는 1924년에 Sargent 작품의 주요 회고전을 열었다. 그런 다음 그는 영국으로 돌아와 1925년 4월 14일 심장병으로 첼시 자택에서 사망했다. Sargent는 Surrey의 Woking 근처 Brookwood Cemetery에 묻혔다. - 편집 Creamros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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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자연과 인물들 사실적으로 표현한 아름다운 색채의 그림들 상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
초상화등 여러미술품을 재미나게 감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