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그랜져HG 입니다
타 업체에서 한달전에 수 백 만원을 투자하여 카오디오 멀티 구성까지 되어있는 상태로
몇 번의 방문을 통해 소리에 대한 욕구 불만을 해소하고 싶었지만 기술적의 부족함을 느끼시고
많은 웹 서핑을 통해 저희 카오디오 포차로 내방해 주셨습니다
우선 부담감이 크네요 취미 생활이 집에서 오디오를 감상하시는 분이라 기준점이 홈입니다
자동차의 구조적 환경상 오점없는 칼같은 밸런스를 요구하며 하이레졸루션의 집착보다는?
부드러운 질감과 기름진 윤기적 뉘앙스를 원하셨습니다
[타 업체의 장비는 저희랑도 친분이 있는 곳으로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저희 포차에서 제시한 구성은 이렇습니다
소닉디자인 55G 트위터
소닉디자인 130G 미드우퍼
소닉디자인 R라인 슈퍼베이스 서브우퍼
비트원 HD 프로세서 - 어빌리티 블루투스 모듈

고객님의 그랜져 HG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

소닉디자인 회사에서 17년 만에 최상급 라인 G시리즈를 내놓았습니다
55G 삐딱이 트위터는 많은시간 분석을 하고 에이징을 통하여 소리의 변화를 살펴보면?
저로써는 단점을 찿을수 없을만큼 자동차 스피커에 가장 최적화된 드라이버라 평가를 합니다
애네들의 디지코어 808I 기기만 봐도 인간이 만들었다고 믿을수 없을만큼 12년의 시간이 흘렀지만?
하드웨어 적으로 능가하는 제품이 없을만큼 모든 기기들에 냉정함과 철학이 묻어져 있습니다 !!

그랜져 고객님 차량에 55G 트위터가 안착되었습니다
선택하기 이전에 저희 소닉디자인 데모차량 E클래스에서 청음을 하시고 선택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프로세서에서 18db 기준으로 300hz 입력할만큼 하안점이 무척이나 낮습니다
문제는 하안점이 낮을수록 주파수의 범주는 그만큼 넓어져 더욱 많은 정보량을 표현하지만?
소리는 전체적으로 답답하고 그 안에 윤기적 표현점은 더욱 좁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55G는 기술적인 튜닝이 없이도 간단한 패시브로 입력을 해보셔도 위의 단점은 찿아볼수가 없습니다 !!

소재는 소닉측에서 개발된 특유의 아라미드 재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댐퍼와 초고역을 제어하는 실리콘 구조에 다른 소닉디자인 트위터와는 설계구조 부터가 다릅니다!!

기술적으로 끝을 보여주는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는..
부드러운 음색과 포근한 소리안에 초고역 라인까지 광대역 레인지를 표현해 줍니다!!

기존 도어 방진 시공 안에서..
소닉디자인 130G 미드우퍼가 안착 되었습니다 !!

5인치 구조물로 중역의 순도는 기존의 70시리즈를 버금갈 정도로 높으며..
중역에서 저음까지 표현하는 음축력과 여유로운 에너지감을 갖추고 있습니다 !!

외관은 사치스러운 골드 색상의 향연으로 값비싼 가격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분명한건 직접 들어본다면 가격때의 가치를 인정할수 있을것입니다 !!

도어트림이 조립되고..^^

기존 큐어 데크에서 순정 오디오를 고집하셨기에..
비트원 HD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습니다 !!

여기서 저는 고음질을 통해서 소리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한다면??
광입력을 통해 어빌리티 블루투스 모듈을 권장하였으며..
순정 오디오 + 블루투스 메인 입력으로 두가지 소스로 활성시켜 드렸습니다 !!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원하셨기 때문에..
소닉디자인 R라인 슈퍼베이스를 안착시켜 저역의 스피드감과 농밀한 저역을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

본래는 알류미늄 인클로우져가 오리지널 이지만??
노력없이 일본 소닉디자인 측에서 제공해준 데이터값을 이용하여..
양산화된 인클로우져로 가격을 더욱 낮출수 있기에 고객분들도 부담을 줄일수가 있었습니다 !!

덕분에 트렁크 공간은 100% 활용할수 있었습니다 !!

순정 오디오는 비트원 HD 프로세서를 하이인풋을 연결시켜 활성시키며..

비트원 HD 프로세서는 콘트롤러를 통하여 순정오디오 - 광입력 블루투스 [main] 연동시킬수 있겠습니다 !!

HD 프로세서의 IIR 칩은 기존 비트텐 - 비트원보다 성능이 더욱 높아졌으며..
소리의 대한 세밀함과 프로세서의 정밀함이 극대화되어 높은 평가를 하지만??
HD의 버그 문제가 있는데 수입원에서도 자세한 내용을 몰라서 튜닝자는 꼭 알고 터치를 해야합니다 !!

PAA6 음향장비 입니다..
본래는 PA 장비로 카오디오 업체에서는 저희만 사용을 하고 있는데 일반적인 지그형태의 리얼타임 기기보다는
정말 어렵고 해석 자체가 불가능할정도로 끝없는 공부를 해야합니다
FFT 자료는 좌-우 스트레오 마이크 형태로 놓칠수 있는 진폭을 확인하며 조정합니다
PHASE 위상 부분과 스펙트럼 기능까지 한눈에 분석할수 있는 정밀한 기기로 튜닝 서포트가 진행됩니다
본 차의 튜닝은 사운드 오브 밸런싱에 가장 큰 초점을 맞추수 밖에 없었습니다
스피커의 위상이 완벽할때 그때서야 원하는 해상력과 소리의 디테일을 얻을수 있습니다
기존에 답답했던 무대넓이는 유리창까지 뻗어지며 보컬은 센터에 정확히 서있는 정위감을 구현시켜..
제가 할수있는 최적의 무대감을 만들어 드리며 에이징 이전에도 소리적으로 만족스러울 수준이였습니다
지금부터 스피커의 에이징이 정말 중요한 시점으로 회원님과 저희 모두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상 자료
첫댓글 포차의 카오디오 기술이 점점 발전되는것같아 기쁘네요!! 과연 역시 포차인것같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운전석이 중심이 되어 음악이 재생됨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전석위 음향측정기가 좌우 실시간 똑같이 인식함.)
전자공학 마스터님 너무 보고싶습니다 ♡
ㅎㄷㄷ하네요 역시 포차입니다~^^~
부끄럽습니다 ㅎㅎ
독주하는 포차 화이팅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