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모발 관리법 건조한 겨울, 촉촉하고 찰랑이는 머리결 사수를 위한 체크 리스트!
추운 겨울의 절정을 알리는 1월이에요! 이번 1월은 예년보다 더욱 추운 날이 많을 거라는 예보에요. 올 겨울, 여러분의 몸을 따뜻하게 지키기 위한 월동 준비는 잘 해두셨나요? 두툼한 패딩에 방한 부츠, 건조한 피부를 이겨낼 대용량 보습크림까지, 짱짱하게 준비하셨다고요?
그렇다면 여러분의 소중한 모발을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혹독한 추위와 난방의 공습을 받는 겨울철 모발은 그 어느 때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건조하고 부스스한 머리결을 한 겨울에도 찰랑찰랑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아래 알려드리는 체크리스트를 꼭 숙지해 주세요!
Chek List 1. 실크 같은 머리결의 시작은 두피 관리부터~!
겨울은 낮은 기온과 습도 때문에 두피가 손상을 받기 쉬운 계절이에요.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높은 난방으로 인해 건조함은 더욱 심해지기 마련이죠.
건조한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면 두피와 모발은 수분을 잃고 가려움, 비듬, 지루성 두피염 등 각종 두피질환까지 야기할 수 있답니다. 반대로 외부의 차가운 기온은 신체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모근이 영양을 공급받는데 방해가 될 수 있어요. 그 결과 탈모 증상을 악화시키기도 하고요.
두피를 건강한 상태로 지켜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꼼꼼한 '각질제거(두피 스케일링)'가 필요하답니다. 두피 상태에 따라 일주일에 1~2회 해주면 되는데요, 겨울철에는 아무래도 건조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1회 정도가 적당할 것 같아요.
두피 스케일링 전용 제품을 사용하여, 두피 전체를 여덟 섹션 정도로 나누어 제품을 고루 바른 뒤, 손가락 끝으로 5분 정도 마사지하듯 문질러주세요.
녹차실감 크리어 앰플. 5mlX6EA 호호바 오일, 녹차씨 오일, 오렌지 오일, 라벤더 오일, 홍화씨 오일, 백자인 추출물이 함유되어 부드럽게 두피의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주는 스케일링 앰플.
Tip1 두피 스케일링 제품을 별도 구하기 힘들다면, 두피 샴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두피 부분에 거품을 내어 전체 도포한 다음, 2~3분 정도 그대로 두어 피지와 묵은 각질을 불린 다음 헹궈내주면 두피 스케일링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Tip 2 더욱 효과적인 각질제거를 위해서는 샴푸 전, 마른 두피 상태에서 부드러운 모를 가진 브러쉬로 빗질을 해준 다음 샴푸해주면 됩니다.
Check List 2. 보습,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는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윤기를 잃고 잔주름까지 늘어나게 만드는데요. 모발 역시 마찬가지에요. 모발이 손상되었다는 가장 첫 번째 징조는 바로 건조함! 보습량이 떨어진 모발은 큐티클이 갈라지고 벗겨지면서 수분이 손실되고 정전기가 발생하게 되는데, 그 결과 모발은 더욱 가늘어지고 쉽게 빠지게 된답니다. 반대로 모발에 수분만 충분히 공급해 주어도 풍성한 볼륨이 살아나서 손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게 되지요.
극도로 건조해지는 겨울일수록 수분 함량이 높은 샴푸와 컨디셔너,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도록 하세요. 또 일주일에 한 두번 정도는 '헤어팩'을 이용해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세요.
1. 2. 3.
1. 리페어포스 컨디셔너. 500ml. 제미니 테크놀로지TM를 통한 손상모발 강화 컨디셔너. 2. 리페어포스 키토 트리트먼트. 250ml. 더욱 강력해진 제미니 테크놀로지TM가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하는 트리트먼트. 3. 리페어포스 히트-업 솔루션. 200ml. 헹궈내지 않는 리브-인 타입의 트리트먼트로, 드라이 등의 열손상으로부터 방지해준다.
Tip 1 컨디셔너나 트리트먼트는 두피를 피해, 모발 끝에서부터 3/2 정도만 발라주세요.
Tip 2 드라이를 하기 전에 헤어 에센스를 골고루 바르고 미지근한 바람으로 두피부터 말린 다음, 바람의 방향을 모근에서 모발 끝 쪽으로 향하도록 해서 말려주시면 큐티클 방향이 고르게 정리되어 매끈하고 윤기있는 머리결로 연출할 수 있답니다.
Check List 3. 모발에도 안티에이징이 필요해
얼굴에 세월의 흔적이 하나 둘씩 자리잡듯 머리카락 역시 노화를 경험하기 마련이에요. 특히나 외부 자극과 환경 변화가 심한 겨울철에는 두피와 모발의 노화가 더욱 심해질 수 있어요.
두피는 얼굴의 피부와도 연결되어 있어서 두피의 탄력이 떨어지면 얼굴의 처짐도 시작되는 경향이 있답니다. 그러니 젊은 얼굴을 유지하기 위해선 두피 관리 역시 빼놓을 수 없겠죠?
두피와 모발의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평소 '두피 마사지'를 습관화하는 것이 좋아요. 마사지는 두피의 미세 순환을 촉진해 모낭 속의 세포가 모발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등으로 약하고 딱딱하진 두피를 말랑말랑하게 풀어주어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이죠.
손가락 끝의 지문을 이용해 중지로 헤어 라인을 따라 꾹 눌러준 다음 뒷목 가운데 부분을 엄지 손가락으로 누르듯 마사지하고 목 근육을 이완해주는 목 운동을 해주세요.
1. 2. 3. 4.
1. 녹차실감 샴푸액(지성) 500g. 지성 두피를 위한 탈모방지 두피전용 샴푸(의약외품) 2. 녹차실감 샴푸액(중건성) 500g. 중건성 두피를 위한 탈모방지 두피전용 샴푸(의약외품) 3. 녹차실감 샴푸액(민감성) 500g. 민감성 두피를 위한 탈모방지 두피전용 샴푸(의약외품) 4. 녹차실감 인텐시브 토닉. 100ml. 두피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주는 두피 토닉
Tip 두피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두피 전용 에센스를 사용해보세요!
겨울철 모발을 지켜내기 위한 체크 리스트와 각각의 솔루션, 참고가 되셨나요? ^^ 겨울일수록 더욱 부스스하고 윤기 없는 모발, 이제는 펌이나 과도한 스타일링으로 감추시기 보단 근본적인 헤어 케어로 찰랑찰랑한 머리결을 사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