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전기에서는 전력을 의미하는데 이 전력을 올리는 방법에는 전류를 올리는 방법과 전압을 올리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동헬기를 날리면서 흔하게 해왔던 방법은 배터리의 방전율 흔히
C를 올리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현재는 40C배터리까지 일반화되는 상황이고 이 방전율의 표
시또한 일부 부풀려 유통되는 상황입니다. 예를들면 이전에 출시된 30C 배터리가 측정결과 30C가 되
지않았음에도 새로 출시된 배터리가 그보다 성능이 좋다면 그 이상으로 표기되는 방전율 경쟁에 돌입
한 느낌 입니다. 그래서 유저들도 방전율 표기보다는 사용기를 바탕으로 배터리를 선택하는 실정입니
다.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나온 450급 전동헬기의 파워시스템은 발상의 전환을 통해 전압을 가볍게 올
리는 것으로 파워를 향상 시켰습니다. 기존의 11.1V 2100mA 배터리를 22.2V 1200mA로 변경하고 그에
맞는 KV의 모터와 변속기를 구성하였습니다.
22.2V를 지원하는 1900KV 모터 입니다. 11.1V로 생각하면 3800KV에 해당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
해본결과로는 3800KV의 모터에 13T피니언은 무리였습니다. 전류만 흐르고 제 성능이 나오지 않은 상
황이었죠. 그런데 저 1900KV모터는 13T피니언을 사용하여 호버링 알피엠 3500rpm이 가볍게 나와주네
요. 런타임 4분을 채우고 40%의 배터리 잔량을 남겼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좀 더 테스트 하도록 하겠
습니다. 변속기 사진이 없는데 변속기는 22.2V를 지원하는 30A변속기 입니다. 10초간 40A의 전류도
흘려줄 수 있습니다. BEC의 경우 변속기에 내장되어있다고 표기되어 있는데 실물을 보면 변속기와
BEC를 같이 묶어서 패킹한것 같습니다. 실루엣이 마치 BEC가 같이 들어있는것 같네요. ^^
450급용 6셀 30C 배터리 입니다. 흔히 6S1P라고 표기하죠.
배터리 무게는 약 180g으로 6셀임을 감안하면 아주 좋은편입니다. 앞으로 테스트하면서 자세한 자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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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바다가보인다. 원문보기 글쓴이: 바다
첫댓글 스크랩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착오가 있었네요. ^^
가장 궁금한것이 충전문제가 아닌가 합니다. 충전기에대한 리뷰도 한번 해주셨으면 하네요! 폴리머 급속충전 기대되는데요!
50W 충전기로는 2C충전도 버거운데 충전기 사야하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