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활용을 해야..가장 효과적으로 활용을 할수 있을까..
여긴 의류 쇼핑몰이 많으니까 의류쇼핑몰을 예를 들어 말씀 드리죠..
아~가장 중요한게 홈페이지 방문자 분석입니다..다들 하고계시죠??
1)자신의 사이트가 어느 상품에 주력을 하고 ,컨셉은 무엇이며..타겟되는 연령층과
한달광고 집행비는 어느정도며..투자대비 효율은 어느정도가 되야 유지가 되는지..
대충 생각은 해놓으셔야겠죠??
=>무턱대로 난 여성의류니까 여성의류라는 키워드를 써야지.. 요즘 의류를 팔지만 부츠가 유행이니
까 대충 부츠 한두개 들여와서 부츠라는 키워드로 광고좀 해봐야지..
너무나 잘못된 생각입니다..
2)어느정도 생각을 하셨다면..키워드를 설정을 해야겠죠??
키워드는 조합이 중요합니다..무조건 새부적인 키워드를 사용해서 광고비를 절약한다고
좋은게 아니져..왜냐면 그만큼 사람들이 안들어 오니까..
오버추어 계정안에서 마구 검색을 해보는 겁니다..그럼 적절한 검색량과..자신의사이트에
어느정도 맞는 검색어를 색출합니다.,.
초반에 권장해드리고 싶은건...15~20개정도가 가장 적절한것 같습니다..의류쇼핑몰같은 경우엔..
업종마다 다르겠죠??꽃배달은 300개~500개 써도 모질라죠..이사짓센터도그렇고..
3)키워드를 정하셨다면 순위를 정해야져..
=>오버추어 1위랑 5위랑 클릭률 차이가 많이 납니다..무시 못하는 수치죠..
초보시라면 일단은 4~5위정도로 맛을 보시는게 좋습니다.
인기키워드의경우 경쟁업체끼리 공격이나 부정클릭도 일어날수도 있으니까여..
4)오버추어에서 제공하는 컨버젼카운터를 적절한 위치에 설절합니다.
=>컨버젼카운터를 구매 완료창이나 장바구니창이나 이런곳에 달면..
순수 오버추어 광고에 대한 구매전환률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통장 입금은 측정이 안되니까..구매전환률에 조금 더하면 되죠..
이걸통해 다음달에 키워드 조정과 새로운 키워드 도입등을 생각할수 있는 토대가 되죠.
4)광고가 떳습니다...
=>아~~뿌듯하죠...하지만 방문자분석이나 구매전환률을 보면..
돈만나가고 전혀 도움이 안되는 키워드가 분명 있을겁니다...단기간에 판단하면 안되지만..
어느정도 생각이 들면 과감히 그런 키워드는 버리시고..
다른키워드를 사용을 해보는겁니다..
거기에 어떤 키워드는 구매로도 많이 이루어지고 효과가 있는 키워드가 분명 나옵니다..
그렇다면 그 키워드는 사이트 특성에 맞는 키워드이므로 투자를 더 합니다.
순위가 5위였다면 순위를 조금 올리시던지..아니면 고정적인 위치에도 광고를 낸다든지
하는식으로 그런것에 대해선 투자를 아끼지 마십시요..
5)오오~~효과 많이 봅니다..
=> 여기서 멈추시면 안됩니다..효과를 좀 본다고 거기서 멈춘다면..
맨날맨날이 그자리 일수 밖에 없고 사이트에 진전이 없습니다.
발전을 하셔야져..투자도 좀더 하시고...
쇼핑몰은 멈추면 생명은 거기서 끝이라고 생각하셔도 과언이 아닙니다...
부디 멈추지 마시고 하루하루 발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