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일째 연수를 받고 있는 분당에 박유리 입니다.
고작 3일 받고 뭘안다고 후기까지 남기나 싶기도 하지만, 그래도 나름 느낀바가 있어 이렇게 남깁니다.
일단 인터넷의 발달로 여기저기 검색끝에 운전연수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다는 강사님이 계신곳이 여기라는 것을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실, 처음시작할땐 가격과 자차라는 점, 그리고 정말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이 고민하게 되었고, 이건 비단 저뿐만이 아니라 초보라면 누구나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운전은 낡은차에 사고도 내보고 그러면서 배우는거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건 정말 무식하고 비용+시간 낭비라는 것을 알게 되엇습니다.
일단 자동차세, 보험료 등 들어가는 고정지출도 큰데, 낡은차를 잘못 몰 경우 수리비가 더 나오고 특히 자동차에 관한 정비 기술이 거의 전무한 여성들은 정비소에 가서 정비사의 말에 의존해서 고쳐야 하는 경우가 다반사라 터무니 없는 금액을 물기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엇기 때문입니다.
또한 학원에서만 배웠으면 되었지, 무엇하러 자차로 연수까지 배우나.. 누구나 하는 운전인데..
연수를 배우며 저는 이 생각의 가장 큰 오류를 깨닫게 되엇습니다.
물론 차를 끄는 사람이 너무나 많아 누구나 하는 운전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강사님이 말씀하셨던 것처럼 누구나 다 쉽게 하는데 나만 안되는 운전은 내가 생각하는 누구나가 다 겪었더라는 거죠..
그리고 무사고가 가장 중요한데, 운전은 평생의 습관이라 한번 잘 배워두는것이 가장 절약하고, 즐겁게 운전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엇습니다.
사실 인터넷 발달로 오히려 정보의 홍수속에 어떤것이 진실이고 거짓인지 너무 혼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저처럼 인터넷을 잘 하는 젊은 사람들 뿐 아니라 능숙치 않은 모든 분들도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에 너무 망설엿던 연수였는데, 왜 진작 안했나 생각해봅니다.
사실 연수 비용이 나한테 투자하는 비용이고 그 투자로 운전이라는 것을 할 수 있게 된다면 정말 아깝지 않은 비용인데 왜케 망설였나 모르겠어요..
그렇지만 지금은, 정말 배우길 잘했단 생각이 들고, 3일째지만 스스로 운전할 수 있고 자신감도 붙어서 너무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찔한 순간도 있구요..ㅎㅎ
많이 고민하시는 분들, 한번의 투자로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잇게 되는것 같아요. 그것도 바로 내눈으로 확인하고 내가 하게되니 믿지 않을 수가 없는것 같아요..
저처럼 고민만 하셨다면 얼른 시작하세요.. 제대로 된 강사님한테 잘 배우시는게 제일 중요하구요, 할수 잇다는 자신감과 즐거운 마음을 가지면 될 듯 싶어요..
모두들 초보탈출 하시구영, 저도 얼른 초보탈출 하겠습니다.
그리고, 3일째에 벌써 이런글을 남기다니.. 라고 강사님 놀리지 마세요..^^
저, 열심히 하겠습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유리님 반갑습니다. 답글이 늦었습니다. 늘 바쁜 관계로 시간 내기가 쉽지 않아 미루어 졌습니다. 교육중 말씀하셔서 알고 있었는데 ....말씀드렸지만 많은 분들중에서 감이 빠르신 분에 속합니다. 가끔 주위의 차들을 내맘처럼 생각할때가 있는데 절대 금물입니다. 내눈으로 확인한것만 믿어라 ..기억나시죠? 주위의 양보 기대하지 마시고 소신껏 지금처럼만 하시면 될듯 합니다. 늘 안전운전 당부드리며 건강 하십시요.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