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가루로 냉장고 냄새 없애기
커피 가루를 (쓰고 남은 것도 괜찮다) 대접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둔다.
두달에 한번씩 커피 가루를 바꾸어 주면 냉장고 냄새가 없어진다.

세탁용 드라이어 시트(dryer sheet)로 기름기 없애기
기름진 국을 끓이고 난 뒤에 국그룻을 설거지 하기란 여간 골치아픈 것이 아니다.
이때 그대로 설거지를 하지 말고, 국그릇에 드라이어 시트를 하나 넣고 물을 채운다.
자고 일어나 스폰지/수세미로 설거지를 하면 기름기가 거짓말처럼 잘 닦인다.
드라이어 시트에 든 정전기 방지제와 섬유 유연제가 식기에 뭍은 기름과 단백질 성분을 떨어뜨려 주기 때문이다.

신문지로 오래된 때 지우기
휴지통 등 오래되고 냄새나는 때를 지우려면 신문지가 제격이다. 냄새와 더러움을 한꺼번에 닦아주기 때문.
깨진 유리 조각은 빵이나 찰흙이나 닦아 내야
작게 깨진 유리 조각들은 어린이용 찰흙이나 뭉친 빵을 이용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유리 조각을 제거한 빵/찰흙은 반드시 멀리 내다 버려야 한다.
애완동물이나 아이들이 갖고 놀다가 크게 다칠 수 있기 때문.

전자렌지로 박테리아 제거하기
설거지 용 수세미나 스폰지는 매번 사용한 뒤에 전자렌지에 3분간 넣고 돌리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그 안의 세균들이 다 죽고 냄새가 싹 사라진다. 전자렌지에서 꺼낼 때는 반드시 조심해야 한다.
매우 뜨겁기 때문. 도마 역시 전자 렌지에 넣을 수 있으면 세균 제거를 쉽게 할 수 있다.

전자렌지는 레몬으로 청소한다
레몬을 사서 반으로 자른다. 작은 그릇에 물을 담고 레몬 즙을 짜 넣는다.
레몬 하나를 다 짜야 함. 그리곤 물그릇을 렌지에 넣고 5분간 돌린다.
전자렌지의 냄새가 싹 사라지고 눌어붙었던 음식 찌꺼기가 쉽게 떨어질 것이다. 행주로 잘 닦아 낸다.

입냄새 제거제는 훌륭한 바닥 청소제
비닐이나 타일로 된 바닥은 입냄새 제거제를 물에 타서 청소해 보도록. 바닥의 박테리아가 많이 사라질 것이다.
살균소독 물티슈 애용하기
살균소독 물티슈는 싱크대, 튜브, 좌변기, 식탁 등을 닦는데 최고의 도구
베이비 오일로 욕조 청소하기
한달에 두번 정도 욕조를 베이비 오일이나 레몬 오일로 닦아 준다.
물때가 사라지고 배수구에 물도 더 빨리 빠질 것이다.
|

발포정(Effervescent Tablets)으로 변기 청소하기 변기를 청소하는 가장 편한 방법. 발포정 2개를 변기에 넣는다.
20분간 그대로 둔다. 변기 솔로 닦은 뒤 물을 내린다. 콜라 한캔을 넣어도 같은 효과.
발포정이나 콜라에 든 인산 성분이 변기의 찌꺼기를 말끔히 씻어준다.
 페인트 붓은 훌륭한 먼지털이개 장식품 소장품 수집품 등의 먼지는 페인트 붓으로 털어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잘 닿지 않는 곳까지 깨끗하게 처리된다.
 블라이드에 쌓인 먼지는 면장갑으로 청소 대야에 식초와 물을 반반씩 섞어 놓고 흰 면장갑을 낀 손을 그 안에 담근다.
그리곤 이 장갑 낀 손으로 블라인드를 잘 닦아 준다.
깨끗한 물을 떠 놓고 장갑을 헹구어 가면서 청소하는 것이 좋다.
물론 매번 식초물에 장갑을 다시 담가주도록.

옷감에 묻은 흙은 감자로 닦는다 감자를 반으로 잘라, 잘린 부위를 흙이 묻은 옷감에 문질러 준다.
그리곤 옷을 물에 담가 다음 세탁할 때까지 놔둔다.

화초로 집안 공기 청소하기 담쟁이류, 양치류 식물은 집안의 공해 물질을 87%까지 제거할 수 있다.

꽃병은 쌀로 깨끗이 꽃병 안쪽을 닦을 방법은 사실 거의 없어 보인다. 입구가 너무 좁기 때문이다.
하지만 쌀을 이용하면 얘기가 달라진다.
꽃병에 마른 쌀 2 티스푼을 넣고 따듯한 물을 반컵 정도 넣는다.
입구를 손으로 막고 마구 흔들어 준다. 그리곤 헹군다.

놋쇠 제품은 케찹으로 닦으면 빛난다 행주에 케찹을 짜고 그 부위로 놋쇠 제품을 닦아준 뒤에 물로 헹군다.
그리고 마른 수건으로 닦으면 반짝반짝 윤이 난다.

긁힌 자국은 테니스 공으로 닦는다 타일, 비닐 장판, 나무 마루, 페인트칠한 벽 등에 생긴 긁힌 자국은 테니스 공으로 닦으면 헤지지 않고 잘 닦인다.
출저 eg_blog
|